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좌충우돌! 우유 마카롱 만들기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좌충우돌! 우유 마카롱 만들기

37분 전

통계
 

안녕하세요~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좌충우돌!

 

우유 마카롱 만들기입니다!!!

저! 마카롱 만들기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

빌트인 삼성 오븐이 색날림이 많이 없어서! 마카롱 만드는 방법과 오븐

 

사용법만 익숙 해 지면 완벽한 마카롱을 만들 수 있을거란 희망이

 

보여서 오늘도 아침부터 준비해서 도전했어요 ㅋㅋ

하지만! 마카롱이 결코 쉬운 베이킹이 아니기 때문에 두번만에 완벽하게

 

성공하리라 생각도 하지 않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열심히 연습하고 노력하면 언젠가는 완벽한 마카롱을 만들 수 있지

 

않겠어요? 당분간 마카롱만 올라올지도 몰라요~ ㅎㅎㅎㅎ

오늘은 완벽하지 않지만 열심히 만든 마카롱 올릴게요... 점점 퐁퐁언니의

 

성장 해 나가는 모습! 지켜 봐 주세요~~~^^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좌충우돌 우유 마카롱 만들기 시작 해 볼게요.

이 와중에 남편의 요청으로 우유 마카롱을 만들어 봅니다~

이썬님 미안해 하지 않으셔도 되요~ 오히려 이썬님 덕분에 아예 포기하고

 

있던 마카롱을 만들게 되서 좋아요~

 

전에 글 못보셨겠지만 마카롱이 만들고 싶어서 언니가 오븐을 선물 해

 

준거였는데 둘 다 뭘 모르다보니 마카롱을 구울 수 없는 오븐을 샀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포기하고 살았는데

이번에 마카롱을 만들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자나요~~~

 

그러니 마음 불편 해 하지 않으셨음 좋겠어요~ ^^

 

저 엄청 기운 뿜뿜! 하면서 도전 중이니까요~ ㅋㅋㅋ

꼭! 뚱카롱 언젠가는 성공하겠숩니다!

그럼 오늘의 완벽하진 않지만 우유 마카롱 만들기 재료부터 보시죠~

《우유 마카롱 만들기 재료》

▶ 재료

- 꼬끄

아몬드가루 82g

슈가파우더 82g

계란 흰자 66g

설탕 66g

- 우유필링

설탕 60g

물 15g

계란 흰자 42g

무염버터 200g

분유 45g

이렇게 우유 마카롱 만들기 재료가 준비되었습니다.

사실 오늘 마카롱 꼬끄만 세 판 구웠어요~ ㅋㅋㅋㅋㅋㅋ

이 사진 속 재료가 전부가 아니랍니다~ 으흐흐흐흐흐

 

 

처음에 만든건 너무 완벽하게 구워졌지만.... 마카롱을 워낙 예전에 해 보고

안만들어 보다 보니;;; 마카로나쥬를 생략했더라구요;;; ㅠㅠ

겉면이 굉장히 울퉁불퉁 못난이 마카롱이 완성되어 실패! 맛은 있더라구요;;

두번째 마카롱 또한 뭐가 잘못된건지... 마카로나쥬를 덜 했는지 나름

 

만드는 방법을 지켰다고 생각했는데....

 

처음보단 조금 나아졌지만! 겉면이 또 울퉁불퉁...

세번째 마카롱 또한 정말 유명한 분 영상까지 보면서 따라 해 봤는데....

 

이미 반죽을 짰을 때

촉촉하지 않고 뭔가 아직 부풀어 있는 느낌? 이더라구요....

 

아무래도 제 느낌엔 마카로나쥬를

제대로 하지 못한게 맞는 것 같아요 ㅋㅋ

그래도 보면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게 보이시쥬~ 크크크!

그리고 다시 한번 도전하려고 했는데.... 앗! 아몬드가루가 똑! 떨어졌네요ㅠ

ㅇ ㅏ! 시동 걸렸는데!! ㅋㅋㅋㅋ 더 만들 수 있었는데!!

 

아몬드가루가 떨어져서 오늘은 마무리 했답니다....

ㅠㅠ 예전에 초코 케이크 실패했던 거 생각나지 않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때도 코코아가루가 떨어지지 않았다면 더

 

도전했을텐데!

그때와 똑같은 상황의 스멜이 솔솔~ 나는군요 ㅋㅋㅋㅋ

마카롱 하나 만들려면요~ 반죽을 만들어서 마카롱 모양을 짠 뒤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말리는 과정을 거쳐요~

 

그리고 굽고 식히고 마카롱 꼬끄 속에 넣을 필링을 만듭니다.

그래서 보통 3-4시간 정도 소요되요...

마카롱 꼬끄 말릴 때 정말 까다롭더라구요;;

습도가 높아도 굳지 않구요... 추워도 안되고... 너무 더워도 안되요...

그래서 오늘은 아침부터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 놓고!

제습기까지 돌리면서 꼬끄를 1시간 30분 말렸더니! 옆면도 단단하고

 

손가락으로 살짝 터치해도 묻어나지 않고 완벽하게 말랐더라구요~~

그리고 열심히 알아 본 결과 삼성 빌트인 오븐은 굽는 시간이 160℃로

 

예열 한 뒤 150℃에서 15분 145℃에서 7분을 구워야 되더라구요~

 

아하하하하하

이제 오븐 굽는 온도, 시간도 알았고~~ 이제 반죽만 완벽하게 만들면 될 것

 

같아요~~♡

퐁퐁언니는 절대 포기하지 않아요!! ㅋㅋㅋ

오늘 정말 할 말이 많았네요 ㅋㅋㅋㅋㅋ

 

우유 마카롱 만들기 레시피 보시죠~

《우유 마카롱 레시피》

· 미리 아몬드가루와 슈가파우더는 2번 정도 체 쳐서 준비 해 둔다.

· 안정적인 머랭을 올리기 위해 계란 흰자는 꼭 차가운 상태로 사용한다.

· 차가운 흰자에 설탕을 3번 나눠 넣어가며 뿔이 뾰족하게 서는 단단한 머랭을 만든다.

(절대 휘퍼를 마구 휘젓지 않고 천천히 머랭을 올린다.)

· 반드시 먼저 넣은 설탕이 녹을때까지 휘핑 한 후 다음 설탕을 넣는다.

· 마지막에 1-2분 정도 저속으로 기포를 정리한다.

· 완성 된 머랭에 체 쳐 둔 가루류를 넣고 주걱으로 가르듯이 가볍게 섞어준다.

· 볼 벽에 누르듯이 반죽을 펼쳐서 마카로나쥬 해 준다.

· 짤주머니에 원형 깍지를 끼우고 반죽을 담는다.

· 마카롱 도안이 있다면 균일하게 반죽을 짤 수 있다.

· 균일하게 반죽을 짠 뒤 판을 가볍게 쳐서 반죽을 고르게 펴 준다.

· 이 때 표면에 기포가 보이면 이쑤시개를 이용 해 살짝 정리 해 준다.

· 1시간 이상 표면이 매트해지면서 옆면이 만졌을 때 단단한 느낌이 들 때 까지 건조시킨다.

· 삼성 빌트인 오븐 160℃ 예열 후 150℃로 15분, 145℃로 7분 구워준다.

(오븐마다 다르니 본인 오븐에 맞춰 시간은 조절한다.)

· 완성 된 꼬끄는 반드시 완전히 식힌 후 시트에서 떼어낸다.

· 냄비에 설탕, 물을 넣고 118도까지 약불로 끓인다.

· 온도가 어느 정도 올라가면 그릇에 계란 흰자를 넣고 머랭을 올린다.

· 설탕물이 118도가 되면 머랭에 천천히 부으면서 계속 휘핑한다.

(설탕물은 바로 굳기 때문에 휘핑을 멈추면 안된다.)

· 충분히 섞은 후 버터를 세 번 정도 나눠 넣으며 섞어준다.

· 부드러운 크림의 질감이 되면 분유를 넣고 잘 섞어준다.

· 꼬끄에 필링을 짜고 꼬끄를 덮어주면 완성.

우유 마카롱 만들기 레시피는 이런 내용입니다. ㅎㅎㅎ 어렵죠?

머랭도 뿔이 서면서 단단해야 하고 마카로나쥬도 너무 얇게 하면 표면이 거칠어지고..

얇게 나올 수 있구요... 마카롱이 비싼 이유 이제 아시겠죠~ 절대 만들기 쉽지 않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상은 올리지 않을게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한번 완성해서 먹어보겠다고 ㅋㅋㅋ

 

처음 구운건 너무 심해서 버리고...

두번째, 세번째 만든것만 우유 필링 만들어서 완성 해 봤어요~ ㅋㅋㅋ

마카롱이 똑바로 안서는 것 좀 봐요;;; 얘들아~ 왜 못서는거뉘~~~

예쁘게 줄 좀 서보렴~~~~ ㅋㅋ

이렇게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우유 마카롱 만들기는...

 

실패 했습니다. ㅋ

거기다 오늘 핸드믹서 날이 부러졌어요.... ㅠㅠ

요즘 핸드믹서가 계속 속을 썩이네요... 이번에 구매한 핸드믹서는

 

럭셀파트너핸드믹서인데

날만 따로 판매하는 곳이 많이 없고 엄청 비싸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원래 쓰던 럭셀 핸드믹서 프리미엄을 사야할지 고민이네요 ㅠ

오늘도 우여곡절이 많은 홈베이킹이었습니다. ㅋㅋㅋㅋ

그래도 못난이 우유 마카롱이 완성 됐지만 맛은 정말 좋더라구요~

 

특히 필링이 너무 부드럽고 꼬소하면서 달콤해서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마카롱은 만든 후 바로 드시는 것 보다 냉장고에서 하루 숙성 후 드시면

 

겉은 바삭~ 속은 쫀득한 마카롱을 드실 수 있어요~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우유 마카롱 만들기... 많이 부족했지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다른 이야기로 만나요 ^^

퐁퐁언니의 유튜브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