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노오븐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초코 무스케이크 : 앙트르메 만들기 (동영상&레시피)有

 

【노오븐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초코 무스케이크 : 앙트르메 만들기 (동영상&레시피)有

1분 전

통계
 

안녕하세요~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초코 무스케이크 : 앙트르메

 

만들기를 해 봤습니다.

앙트르메란 단맛이 나는 과자를 뜻합니다. 소스를 곁들이기 때문에

 

과자라기 보다는 일품요리로 취급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원래 앙트르메라는 것은 중세부터 쓰인 '요리와 요리 사이'라는 뜻의 옛

 

말인데 그 당시 프랑스 귀족들은 몇 단계를 거치는 긴 식사를 했다고

 

합니다. 그 사이사이 앙트르메(마술, 춤 등)를 보면서 흥을 돋궜다고 해요.

 

그 말이 차츰 요리 사이에 나오는 야채, 생선요리나 단맛 나는 과자를

 

가리키는 말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은 단맛이 나는 과자를 칭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무스케이크 만들기는 노오븐 베이킹이라서 오븐이 없어도 누구나 집에서

 

만들어 볼 수 있는 디저트입니다.

 

하지만.. 굽지 않고 굳혀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굉장히 오래 소용되는

 

단점이 있어요.

그래서 저는 1박 2일로 만들어 봤습니다. ㅎㅎㅎ

어제 밤에 초코 무스를 만들어 틀에 채워 하루 동안 냉동실에서 굳히고

 

오늘 초코 글라사주를 만들어서 마무리 해 줬어요~

그리고 초보들에게 큰 문제점이 하나 있다면...

 

글라사주를 실패하면 돌이킬 수가 없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습이 안되요.... ㅠㅠ

저도 오늘 만든 초코 무스 케이크는 매끄럽게 완성되지 못했네요...

온도를 정확히 지켜서 했지만... 아마도 코코아파우더를 녹이는 과정이

 

조금 짧았던 것 같아요~

이렇게 실패를 거듭하면서 성장 해 나가는거죠 모~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집에서 만드는 초코 앙트르메 만들기

 

시작 해 볼게요~ 먼저 재료부터 보시죠~^^

《초코 무스케이크 : 앙트르메 만들기》

▶ 재료 (6cm 6개 분량)

- 초코무스

우유 60g

계란노른자 40g

설탕 15g

판젤라틴 5g

다크초콜릿 160g

생크림 200g

- 초코글라사주

물 65g

생크림 55g

설탕 80g

코코아파우더 30g

판젤라틴 4g

홀그레인 다이제스티브 6개

 

이렇게 오늘의 홈베이킹 초코 무스케이크 : 앙트르메 만들기 재료가

 

준비되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두 가지만 주의 해 주시면 됩니다.

먼저 레시피부터 알려드리고 설명 해 드릴게요~

《초코 무스케이크 : 앙트르메》

· 차가운 물에 판젤리틴을 10분간 불려준다.

· 냄비에 우유, 계란노른자, 설탕을 넣고 83℃까지 저으면서 끓인다.

(노른자가 익지 않게 주의!)

· 불려둔 젤라틴을 물기 제거 후 넣고 녹인다.

· 다크초콜릿은 중탕이나 전자레인지로 20초나 30초씩 끊어서 녹인다.

· 다크초콜릿에 계란 혼합물을 체에 걸러 넣고 섞어준다.

· 생크림은 60% 정도만 휘핑한다.

· 생크림에 초콜릿 혼합물을 넣고 잘 섞어준다.

· 짤주머니에 담아 틀의 80% 정도만 짠다.

· 준비 해 둔 통곡물 비스킷을 하나씩 넣어 눌러 밀착시킨 후 냉동실에서 12시간 굳힌다.

· 판젤라틴을 찬물에 10분간 불려둔다.

· 냄비에 물, 생크림, 설탕을 넣고 가장자리가 끓어 오를 때 까지 데운다.

· 불을 끄고 코코아파우더와 불려 둔 젤라틴을 넣고 거품기로 완전히 섞은
후 체에 거른다.

· 35도까지 식힌 후 사용한다.

우미스베이킹

초코 무스케이크 만들기는 아래 영상 참고 해 주시고 자막이 필요 할 경우!

유튜브에서 퐁퐁언니 검색 해서 영상 봐 주세요 ^^


0
 
 
 
 
 
 
 
 
 
 
 
 
 
 
00:00 | 09:56
 
 
 
 
 
 
 

위 레시피에도 적어 뒀지만.. 처음 냄비에 우유, 계란노른자, 설탕을 넣고

 

끓일 때 계란 노른자가 익지 않게 계속 저어줘야만 해요..

 

그리고 온도도 꼭 83℃까지만 끓여주세요.

그리고 초코 글라사주를 만들 때도 코코아파우더와 젤라틴을 넣고

 

덩어리가 남지 않게 완벽하게 섞어주세요.

 

그래야만 무스케이크에 부었을 때 매끈하고 예쁘게 만들 수 있답니다.

그리고 너무 온도가 높은 상태에서 부으면 무스케이크가 녹아내릴 수

 

있으니 꼭~! 35도까지 온도를 내린 후 부어주세요~

 

이것만 지킨다면 어렵지 않은 초코 무스케이크를 만들 수 있을거에요 ^^

그리고 계속 홈베이킹을 하면서 느낀거지만...

 

성격이 급하면 안좋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빨리 빨리 해야 하다보니 꼼꼼하게 하지 못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종종

 

생겨서 결과물에 영향을 주더라구요 ㅠㅠ

 

그러니 꼭 베이킹을 할 때는 여유를 가지고 만들어 보세요...

그럼 저처럼 실수하지 않고 완벽한 디저트를 만들 수 있을거에요^^

시원하면서 단단하지만 입속에 들어가면 부드럽게 녹아 내리는 초코 무스

 

케이크의 매력을 아시나요~~ㅎㅎㅎ

다크초콜릿을 사용 해 전혀 달지 않게 만들었구요~ 통곡물 비스킷을

 

사용 해 고소함도 담았어요~ 너무나 고급스러운 맛에 깜짝 놀랐어요!

모양은 조금 매끄럽지 못하게 나왔지만 ㅠㅠ 맛은 정말 최고네요!

완성 후엔 냉장 보관 후 드시면 되요~ 홈베이킹은 방부제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빨리 드시는게 좋아요~

 

특히 요즘처럼 더운 날에는 실온 보관하는 디저트는

2일 동안만 드시고 남은건 과감하게! 폐기 처분 해 주세요~

디저트를 냉장 보관 할 때 왠만하면... 반찬과 같이 보관하지 마세요....

반나절만 지나도 냉장고의 안좋은 냄새가 베인답니다 ㅠㅠ

전 오늘 아주 진한 에스프레소와 함께 앙트르메를 먹어 봤어요~~

너무 잘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

저는 산미가 높은 커피는 좋아하지 않아요... 그래서 산미가 있는 원두와

 

전혀 없는 원두를

적당히 섞어서 먹는답니다~~

오늘 비가 많이 와서 그런지 선선해서 따뜻한 커피가 좋네요~^^

노오븐 디저트! 초코 무스케이크 : 앙트르메 만들기 꼭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특히 특별한 날~ 특별한 손님이 방문 했을 때 식사 후

 

디저트로 대접하기 너무 좋아요.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초코 무스케이크 : 앙트르메 만들기 끝~~~

내일 또 다른 이야기로 만나요~ ^^

퐁퐁언니의 유튜브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