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린저쿠키 만들기 / 딸기&라즈베리잼 쿠키 / 수제쿠키 만들기(동영상&레시피)有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린저쿠키 만들기 / 딸기&라즈베리잼 쿠키 / 수제쿠키 만들기(동영상&레시피)有

11분 전

통계
 

안녕하세요~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린저쿠키 만들기 /

 

딸기&라즈베리잼 쿠키 만들기입니다.

집에서 만드는게 바로 수제쿠키 아니겠습니꽈~~ 오늘은 집에서 예쁘고

 

맛있지만! 또 쉽게 만들 수 있는

수제 쿠키! 바로 린저쿠키 만들기입니다~~

오늘은 좀 더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시판용 잼을 이용 해 만들었어요

쿠키 한번 구으려고 라즈베리퓨레, 딸기퓨레 , 젤라틴까지 사긴 좀

 

그렇자나요~ ㅎㅎ

딸기잼만 사용하면 너무 달기만 할 것 같아 새콤한 라즈베리잼과 섞어

 

린저쿠키를 만들었어요~

잼은 좋아하는 잼 아무거나 사용해서 만드시면 됩니다 ^^

크리스마스에도 많이 만들어 먹는 쿠키지만~ 간식으로 간단하게 커피나

 

우유와 함께 먹기에도 너무 좋은 린저쿠키랍니다~

 

그럼 수제쿠키! 린저쿠키 한번 만들어 볼까요~~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수제쿠키~

 

시판용 잼을 사용 해 간단하게 린저쿠키 만들기 시작 해 볼게요.

오늘은 재료 사진을 찍지 않아 따로 사진은 없구요~

 

재료만 알려드릴게요 ^^

《린저쿠키 만들기 재료》

▶ 10-13개 분량

주름 원형 커터 5cm

원형 커터 3cm

▶ 재료

무염버터 60g

슈가파우더 40g

계란 노른자 20g

박력분 110g

우유 5g

딸기잼 100g

라즈베리잼 100g

물 10g

오늘 재료 엄청 간단하죠~~ ㅎㅎ 하지만! 여름이기 때문에 쿠키 반죽이

 

너무 쉽게 흘러 내리므로... 아주 주의를 요망하는 바 입니다! ㅋㅋ

저는 어제 미리 반죽을 만들어 냉장고에 굳혀 뒀어요~

그리고 반죽은 미리 반으로 나눠서 하면 좀 더 효율적입니다. ㅋ

어제 쿠키 반죽 만들다 핸드믹서 날이 저 세상으로 갔어요.....

딱 봐도 믹서날이 너무 약하게 생겼죠? ㅡㅡ^

그럼 퐁퐁언니의 홈베이킹! 린저쿠키 만들기 레시피 보시죠~

《린저쿠키, 딸기&라즈베리잼 쿠키 레시피》

· 실온상태의 버터를 뽀얗게 될 때까지 풀어준다.

· 슈가파우더를 1/3씩 나눠 넣으며 섞어준다.

(가루가 날릴 수 있으니 믹서날로 조금 섞은 뒤 고속으로 휘핑 해 준다.)

· 계란 노른자를 넣고 잘 섞어준 뒤 박력분을 체 쳐 넣고 반죽을 가르듯이
섞어 준다.

·우유를 넣고 섞어 덩어리를 만들어준다.

· 비닐에 담아 편 뒤 냉장실에서 1시간 이상 굳힌다.

· 냄비에 시판용 딸기잼, 라즈베리잼, 물을 넣고 약불에서 끓인다.

· 잼은 식으면 더 걸쭉해지므로 농도가 너무 걸쭉해지지 않게 한다.

· 완성 된 잼은 체에 걸러 식혀 둔다.

· 여름엔 반죽이 금방 물러지므로 수시로 냉장고에 넣어 굳혀가며 성형한다.

· 전분 가루를 뿌려가며 반죽이 들러붙지 않게 해 준다.

· 반죽은 커터기를 사용 해 찍어 낸 뒤 팬에 팬닝 후 1시간 정도 냉장고에서 굳힌 후 170℃로 예열 된 오븐에서 13분 정도 굽는다.

(쿠키는 얇아서 금새 구움색이 나므로 체크는 필수)

· 완성 된 쿠키는 완전히 식힌다.

· 위에 올릴 쿠키는 데코 파우더를 골고루 뿌려준다.

· 아래 쿠키의 가장자리에 잼을 짜고 윗면 쿠키를 올려 고정시킨다.

· 쿠키 중앙을 잼으로 채워주면 완성.

오늘의 린저쿠키 만들기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 해 주세요. ^^

자막이 필요 할 경우 퐁퐁언니 유튜브 영상을 이용 해 주세요♡

0 0
 
 
 
 
 
 
 
 
 
 
 
 
 
 
00:00 | 10:36
 
 
 
 
 
 
 

이렇게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수제쿠키! 집에서 린저쿠키

 

만들기가 완성 되었습니다~

정말 간단하지만... 여름엔 만들기 조금 까다로운 린저쿠키 만들기~

혹시라도 반죽을 찍어내는 과정에서 반죽이 떨어지지 않을 것 같다!

 

하면 그 즉시 멈추고 바로 냉장실로 직행! 해 주세요!

다시 굳힌 후 떼어내면 모양이 일그러지지 않고 잘 떨어져요~ ㅎㅎ

삼성 오븐은 쿠키가 골고루 굽혀지지 않고 바깥쪽은 구움색이 너무 진하게

 

나오고 안쪽은 연하게 나와서 색 조합이 조금 아쉽더라구요~

하지만! 맛있으니 됐죠 모~ ㅎㅎㅎ

그리고 쿠키 두께를 일정하게 하기 위해선 원래 3mm 쇠자를 이용해서

 

하는데... 아이들이 건드린건지... 한짝만 있고 하나가 사라져서 ㅠㅠ

 

그냥 반죽을 밀었어요...

그래서 조금 두께가 일정하지 않네요 ㅎㅎㅎ

잼은 꼭 따뜻하게 데워서 사용하세요~ 좀 더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아요^^

완성 된 린저쿠키를 시원한 라떼와 함께 먹으니 너무 맛있네요~~

선물용으로도 디저트로도 너무 좋은 린저쿠키!

오스트리아에서 유래 된 쿠키이며, 크리스마스나 발렌타인데이, 부화절 등

 

특별한 날에

많이 볼 수 있는 버터 쿠키입니다.

린저쿠키의 식감이 딱딱 해 보이지만 굉장히 부드러워요~

고소하면서 새콤 달콤한 잼의 촉촉한 식감이 너무 사랑스러운

 

수제 쿠키에요~

쿠키 사이에 유산지를 끼워 층층이 쌓아 냉동실에 보관도 가능하답니다♡

건강한 재료~ 집에서 만드는 수제 쿠키~ 린저쿠키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특별한 날 선물로도 너무 좋은 사랑스러운 린저쿠키랍니다♡

오늘의 홈베이킹 린저쿠키 만들기 / 딸기&라즈베리잼 쿠키 만들기 이야기

 

끝~

ㅇ ㅏ 어제밤 영상 편집하고 있는데.... 그 놈이 다가옵니다!

 

어마어마한 소음과 함께..

바로 헬리곱터에요....

저희 집 바로 우측에 도로만 건너면 인하대병원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 밤에 헬리곱터가 이렇게 저희 집 앞을 지나가요...

그것도 저희 집 보다 아래로 ㅎㅎㅎㅎㅎ

어제도 헬리곱터 소리를 듣자마자!

급하게 핸드폰을 꺼내 들었지만 카메라 켜고 준비하기까지 너무 오래

 

걸려서 헬리곱터가 이미 저만치 가버렸네요... ㅠㅠ

에잇! 처음 이집으로 이사오고 자려고 불끄고 누웠는데... 어디선가 엄청난

소음이 나면서 뭔가 다가오는게 느껴지더라구요;;

첨엔 남편과 이게 무슨 소리야? 했는데;;;; 제 자리가 침대에 누으면 바로

 

왼편으로 통창이에요.

창문을 남편과 동시에 쳐다봤는데.. 진짜 거짓말 아니라 헬리곱터가 바로

 

앞에서 지나가는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마나 놀랐는지! 신기하기도 하구요..

ㅇ ㅏ 그때 정말 찍어놨었어야 했는데!

그 이후론 바로 창 앞으로는 안지나가고 좀 더 아래로 지나다니네요 ㅋ

수다가 길었네요 ㅋㅋ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다른 이야기로 만나요!

퐁퐁언니의 유튜브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