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퐁퐁언니의 녹차 갸또 쇼콜라 만들기 (동영상&레시피)有

 

【홈베이킹】퐁퐁언니의 녹차 갸또 쇼콜라 만들기 (동영상&레시피)有

2시간 전

통계
 

안녕하세요~ 오늘도 아침에 일어나니 비가 제법 많이 오네요...

장마가 지나갈듯~ 하면서 오래 가네요...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녹차 갸또 쇼콜라 만들기를 준비했습니다.

화이트 커버춰를 넣어 많이 달것 같지만 그리 많이 달지 않아 부담없이

 

먹기 좋았어요~ 녹차 덕후들 다 모이세요~~~~

 

아주 맛있는 녹차 갸또 쇼콜라가 왔어요~ ㅎㅎㅎ

저는 마시는 녹차는 엄청 좋아하는데... 녹차로 만든 빵이나 간식은 너무

 

달게 만든게 많아서 별로 안먹게 되더라구요...

그렇지만 가끔 아주 가끔 녹차로 만든 케익이나 디저트 종류가 땡길때가

 

있어요 ㅋ

그게 바로 오늘이었습니다! ㅋㅋㅋ

오늘의 부드러운 생크림 듬뿍 올린 녹차 쇼콜라 만들기를 시작 해

 

보겠습니다. 재료부터 보시죠~

《녹차 갸또 쇼콜라 만들기 재료》

화이트 커버춰 80g

무염버터 50g

계란 2개

설탕 60g

박력분 35g

녹차가루 7g

생크림 200g

설탕 20g

 

이렇게 녹차 갸또 쇼콜라 만들기 재료가 준비되었습니다.

오늘도 재료가 아주 간단한데요~ 이제 다들 아시죠? 재료가 간단하면?

만드는것도 간단하다~ 아시죠? ㅎㅎㅎ

저는 제주도산 녹차 가루를 사용해서 색이 좀 짙어요.. 일본산 말차가루를

 

쓰시면 좀 더 밝은색의 케이크를 만드실 수 있어요~

저는 녹차로 만든 케이크라서 아이들이 먹지 않을거라 생각했는데;;;

제가 촬영 끝나고 편집하느라 플레이팅 해 뒀던 케이크를 못먹고 있었는데

큰 애가 오더니 먹어봐도 되냐고 해서 먹어봐~ 그랬더니 근데 녹차라서

 

제 스타일은 아니네요.. 하길래 역시 아이들에게 녹차맛이 나는 음식은

 

별로구나 했는데 화장실 갔다 오니 다 먹고 없네요 ㅡㅡ^

쳐다 봤더니 웃으면서 아니.. 근데 맛있어요 그러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들도 너무 맛있게 잘 먹는 녹차 갸또 쇼콜라 만들기 레시피 보시죠~

《녹차 갸또 쇼콜라 레시피》

· 가장 먼저 그릇에 버터와 화이트 초콜릿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1분씩 2분 정도 데워 녹여준다.

(한번에 2분 돌리면 안에서 터질 수 있어요. 주의하세요.)

· 계란노른자에 녹인 버터와 초콜릿을 넣고 섞어준다.

· 박력분, 녹차가루를 체 쳐 넣고 섞어준다.

· 계란흰자에 설탕을 3회 나눠 넣어가며 고속으로 단단한 머랭을 만든다.

· 거품이 풍성하게 올라오면 첫 설탕을 넣어준다.

· 핸드믹서가 지나간 자리에 물결처럼 자국이 남기 시작하면 두번째 설탕을 넣어준다.

· 핸드믹서 날 주위로 머랭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세번째 설탕을 넣고 단단하게 휘핑한다.

· 뿔이 뾰족하게 서면 완성.

· 머랭을 반죽에 조금씩 나눠 넣어가며 살살 섞어준다.

· 팬에 반죽을 붓고 기포 제거 후 190℃로 예열 된 오븐(리빙웰)에서 30분 정도 굽는다.

(꼬치 테스트 필수, 오븐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시간, 온도는 조절 해 준다.)

· 완성 된 케이크는 완전히 식혀준다.

· 생크림에 설탕을 넣고 단단하게 휘핑한다.

· 케이크 위에 생크림을 듬뿍 올리고 녹차가루를 뿌려주면 완성.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녹차 갸또 쇼콜라 만들기 영상도 있으니

 

참고 해 주세요.

  • 도움말
  • 라이센스
  • Video Statistic
  • Version 4.19.10 (HLS)
  • Build Date (2020/6/3)
  • NAVER Corp.

00 | 11:46
 
 
 
 
 
 
 

오늘의 홈베이킹 녹차 갸또 쇼콜라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아주 간단하고 쉽죠? 저는 간단한 조식 느낌으로 과일과 함께 내어

 

봤는데요..

커피나 차와 함께 또는 고소한 우유와 함께 먹어도 너무나 잘 어울릴 것

 

같아요.

녹차 갸또 쇼콜라와 과일이 너무 잘 어울리더라구요~ 그리고 차 한모금~

너무 좋았어요. 간단한 아침이나 식사 후 디저트로 어떠세요?

너무 맛있을 것 같지 않나요~~~~~~ ㅎㅎㅎ

녹차 덕후님들 드루와 드루와~~~ ㅎㅎ

초콜릿이 들어간 녹차 케이크 위에 부드러운 생크림이 한입 먹으면

입안에서 사르르~~~ 녹으면서 달콤하고 고소한 맛과 녹차향이 확 퍼지는

 

게 일품입니다.

원래 갸또 오 쇼콜라는 프랑스 디저트로 프랑스 국민들이 가정에서 많이

 

만들어 먹는

디저트인데요.. 본 레시피는 상당히 달아요..

초콜릿, 설탕, 버터가 어마무시하게 들어가죠 ㅎㅎ

그래서 식감도 굉장히 꾸덕한게 특징인데요.. 전 너무 단걸 좋아하지 않아서

거의 절반 가까이 양을 줄여서 만든거에요. ㅎㅎ 그러니 큰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녹차 디저트 좋아하시는 분들 꼭 만들어 드셔 보세요 ^^

원래 녹차가루를 생크림 위에 뿌리면 초록초록 너무 예쁜데....

 

제 녹차가루는

너무 어두운 초록에다 생크림의 물기를 머금으니... 너무 안이뻐서 위에

 

슈가파우더를

뿌려줬는데요 ㅠㅠ 생크림 위에 녹차가루 살짝만 뿌려서 드세요~ ㅎㅎ

그리고 오늘 저를 너무 힘들게 하시는 분이 계시네요.... 이건 뭐... 완전

니가 뭘하든 난 상관없다... 그러던지 말던지... 안하무인이네요 아주!

ㅇ ㅏ 편집 빨리 해야 하는데.... 저를 너무 힘들게 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오늘 편집 너무 힘이 들었습니다. ㅠㅠ

발을 쳐도 눈도 한번 안뜨는 ㅡㅡ^ 너 개 맞뉘??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녹차 갸또 쇼콜라 만들기 이야기 끝~~~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다른 이야기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