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퐁퐁언니의 시나몬 향이 솔솔~ 시나몬롤 만들기 (동영상&레시피)有

 

【홈베이킹】퐁퐁언니의 시나몬 향이 솔솔~ 시나몬롤 만들기 (동영상&레시피)有

18분 전

통계
 

안녕하세요~ 오늘도 유난히 더운 하루네요~

오늘은 퐁퐁언니의 홈베이킹 시나몬 향이 솔솔~ 시나몬롤 만들기를

 

준비했습니다.^^

제가 시나몬을 좋아한다고 얘기했던가요~ ㅎㅎㅎㅎ

 

가끔 베이커리에 가면 시나몬롤이 보이면 꼭 사먹곤 했어요~

 

시나몬 향이 향긋하니 달콤한게 너무 좋더라구요~

어제 밤 내일은 뭘 만들어 볼까~ 행복한 고민을 하던 중! 시나몬롤을

 

한번도 만들어 본 적이

없어서 만들어 보기로 마음 먹었지요~ ^^

오늘의 홈베이킹! 시나몬롤 만들기 역시 아주 쉬워요~~~~ 저도 오늘 첫

 

도전인데 무난하게 잘 만들어졌답니다~

 

시나몬을 좋아하신다면 집에서 한번 만들어 보세요 ^^

그럼 퐁퐁언니의 홈베이킹 시나몬롤 만들기 시작 해 볼게요~

재료부터 보시죠♡

《시나몬롤 만들기 재료》

▶ 재료 (8-10개 분량)

- 반죽

강력분 300g

설탕 30g

소금 4g

드라이이스트 4g

달걀 1개 (특란)

우유 60g

무염버터 30g

- 토핑

녹인버터 10g

흑설탕 50g

시나몬가루 5g

계란노른자 + 우유 1:2 비율로 준비

- 아이싱

슈가파우더 50g

우유 10g

시나몬롤 만들기 재료가 이렇게 준비되었습니다.

정말 정말 쉬워요~~~ 반죽을 손반죽으로 하니 팔은 좀 아프지만 ㅋㅋㅋ

가족에게 건강한 수제 빵을 먹일 수 있다는 생각으로 기쁜 마음으로

 

만든다면 하나도 힘들지 않을거에요~~

힘든건 힘이 들지요... ㅋㅋㅋㅋㅋㅋ

 

암튼!! 조금의 수고와 좋은 재료로 맛있는 빵을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믿을 수 있어 안심할 수 있고 좋자나요~~

오븐과 밀가루가 있다면.... 무엇이든 만들 수 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친한 잇님께서 댓글에 써 주셨는데 너무 웃겼어요~

자!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집에서 만드는 시나몬롤~

 

레시피 보시죠~

《시나몬롤 만들기 레시피》

· 그릇에 설탕, 드라이이스트, 강력분, 소금, 달걀, 우유 순서대로 넣고 한 덩어리로 뭉쳐준다.

· 한 덩어리가 되면 작업대로 옮겨 반죽을 계속 한다.

· 작업대에 반죽이 묻어나지 않을 정도가 되면 버터를 넣고 반죽한다.

· 반죽이 탄력있고 매끈해 질 때까지 반죽한다.

· 반죽을 둥글린 후 그릇에 넣고 비닐이나 랩으로 덮은 후 따뜻한 곳에서 1시간 정도 발효한다.

· 반죽을 들어 올렸을 때 거미줄처럼 늘어나면 발효가 잘 된 것이다.

· 반죽을 눌러 가스를 빼고 다시 둥글린 후 비닐이나 랩으로 덮은 후 30분 정도 실내에서 중간 발효를 해 준다.

· 강력분을 조금 뿌린 뒤 반죽을 놓고 밀대로 밀어 두께가 일정한 직사각형을 만들어준다.

· 녹인 버터를 반죽 위에 골고루 발라준다.

· 흑설탕과 시나몬가루를 섞어 반죽 위에 골고루 뿌려준다. (시나몬가루는 취향에 맞게 가감하시면 됩니다.)

· 반죽을 김밥 말듯이 말아 이음새를 꼼꼼하게 꼬집어 정리 해 준다.

· 반죽을 베이킹컵 높이에 맞게 잘라 베이킹컵에 넣어준다.

· 40분 정도 따뜻한 곳에서 2차 발효를 해 준다.

· 반죽 위에 계란노른자+우유 혼합물을 바른 뒤 190℃로 예열 된 오븐(리빙웰)에서 20분 정도 굽는다.

(오븐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시간과 온도를 조절 해 준다.)

· 슈가파우더에 우유를 넣고 섞은 뒤 짤주머니에 담아준다.

· 식힌 빵 위에 아이싱 해 주면 완성.

이렇게 시나몬롤 만들기 레시피를 알려 드렸습니다~ 영상과 함께 보면서

 

한번 만들어 보세요~

  • 도움말
  • 라이센스
  • Video Statistic
  • Version 4.19.10 (HLS)
  • Build Date (2020/6/3)
  • NAVER Corp.
에서 만드는 시나몬롤 만들기
 

레시피 보니까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제가 초보이기 때문에

절대 어려운건 어렵다고 해요~ 그런데 시나몬롤은 저도 처음이라 어렵지

않을까 했는데... 전혀 어렵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만들오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ㅋ

유명 베이커리에서 항상 볼 수 있는 시나몬롤!

맛이 정말 비슷하게 나네요~ ㅎㅎㅎ 신기방기~

내일 아침은 따뜻한 아메리카노에 시나몬롤 하나 해야겠어요~

만들다 보니 10개나 만들어져서... 남편 회사분들 드시라고 내일 아침에

챙겨 보내야겠어요~

잇님들은 정말 많은데 가까운 이웃분들이 한분도 없더라구요....

가까이 계신 분들이 계시면 함께 나누면 참 좋을텐데 아쉬운 마음입니다.

시나몬향이 진한게 싫으시면 흑설탕에 시나몬가루를 섞을 때 양 조절을

 

해 주세요~

5g을 넣었더니 제법 시나몬향이 진하게 나거든요~ 그러니 기호에 맞게~

만들어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의 홈베이킹 시나몬롤 만들기 끝~~~~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다른 이야기로 만나요~~

퐁퐁언니 유튜브도 많이 찾아 와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