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퐁퐁언니의 집에서 만드는 포르투갈 에그타르트 (동영상&레시피)有

 

【홈베이킹】퐁퐁언니의 집에서 만드는 포르투갈 에그타르트 (동영상&레시피)有

17시간 전

통계
 

안녕하세요~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집에서 만드는 포르투갈

 

에그타르트를 준비 해 봤어요.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집에서 타르트지를 직접 만들지 않고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포르투갈식 냉동 타르트지를 사용 해서

 

에그타르트를 만들어 봤어요~

집에서는 타르트 속을 가득 채워 줄 필링만 만들어 오븐에서 구워주면 끝!

정말 오늘 홈베이킹은 간단하죠?

포르투갈 에그타르트? 뭐가 다른거지? 생각하셨죠?

일반 에그타르트는 일반 빵의 느낌이라면 포르투갈 에그타르트는

 

타르트지가 바삭한 페이스트리로 되어 있다는 점이 달라요~

바삭한 페이스트리 위에 부드럽고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이 풍성하게

 

올라 간 포르투갈 정통 에그타르트랍니다.

포르투갈 에그타르트는 고소한 버터향의 바삭함 뒤에 오는 부드럽고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의 맛이 정말 일품이죠.

홍콩에서 유명한 에그타르트도 대부분 포르투갈 정통 에그타르트랍니다.

오늘 바로 그! 포르투갈 에그타르트를 만들 거에요~~~

물론! 제가 사용한 냉동 타르트지도 포르투갈식 페이스트리로 된 냉동

 

생지랍니다.

구매처도 알려 드릴테니 끝까지 봐 주세요 ^^

그럼 퐁퐁언니의 홈베이킹! 집에서 만드는 포르투갈 에그타르트

 

재료부터 보시죠.

《포르투갈 에그타르트 만들기》

▶ 재료 (12개 분량)

달걀노른자 5개

우유 240g

생크림 180g

설탕 80g

바닐라빈 1/4 또는 바닐라익스트랙 5g

에그타르트 생지 12개

 

타르트지를 만들지 않아도 되니 정말 재료가 간단하네요 ㅎㅎ

저도 냉동 생지는 처음 사용 해 보는데요.. 와 정말 맛있고 간편하게 잘

 

나오네요!

타르트지까지 만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냉동 생지 사용해도 충분히

 

맛있는 빵을 만들 수 있어요! 지난 번 냉동 케이크 시트에 이어 타르트지도

 

성공적이네요~

저도 앞으로 종종 냉동 생지 이용 해 봐야 겠어요 ㅋㄷㅋㄷ

그럼 오늘의 홈베이킹 포르투갈 에그타르트 만들기 레시피 보시지요~

《포르투갈 에그타르트 레시피》

· 에그타르트 생지는 머핀틀에 넣고 냉장실에 넣어둔다.

· 그릇에 계란노른자를 넣고 부드럽게 풀어준다.

· 냄비에 우유, 생크림, 설탕, 바닐라빈 또는 바닐라익스트랙을 넣고 약불로 끓여준다.

· 냄비 가장자리가 끓기 시작하면 불에서 내린다.

· 계란노른자가 익지 않도록 우유 혼합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빨리 섞어준다.

· 완성 된 필링은 체에 걸러 계란 껍질, 힘줄 등을 제거한 뒤 완전히 식혀둔다.

(체에 거를 때 주걱으로 긁지 마세요.)

· 에그타르트 반죽에 필링을 90%까지 채워준다.

· 220℃로 예열 된 오븐(리빙웰)에서 10분, 200℃에서 15분 정도 구워준다.

(오븐마다 다르므로 시간과 온도는 조절한다.)

· 에그타르트는 만든 당일에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아래 영상을 참고 해 주시고 자막이 필요 할 경우

 

유튜브에서 퐁퐁언니 검색 후 영상 확인 해 주세요 ^^

  • 도움말
  • 라이센스
  • Video Statistic
  • Version 4.19.10 (HLS)
  • Build Date (2020/6/3)
  • NAVER Corp.
에서 만드는 포르투갈 에그타르트
이렇게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집에서 만드는 포르투갈
 
에그타르트가 끝났습니다.

에그타르트는 완전히 식힌 후에 틀에서 분리 해 주세요~ 안그럼 아랫면이

 

떨어져 버리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답니다 ㅋ

참 그리고 왜 필링을 끓여서 넣는지 궁금하실 수 있을텐데요~

계란과 우유를 그냥 섞어서 타르트에 붓고 굽게 되면 계란이 아래로

 

가라앉게 되요

그러면 단면을 봤을 때 위에는 우유 아래는 계란으로 나뉘게 되겠죠?

그럼 맛도 균일할 수 없구요... 그래서 계란과 우유가 완전히 섞일 수 있도록

냄비에 끓이고 계란과 섞어 계란이 살짝 익을 수 있도록 해 주는 거에요.

오늘은 정말 진짜! 간단하죠? 집에서 다들 만드실 수 있쥬? 그쥬? ㅋㅋㅋ

오늘 완전 빨리 끝나서 너무 좋았어요~~~~~ ㅋㅋㅋ

오늘은 주말이고 아이들도 늦잠을 자는 날이기도 해서 아침 일찍

 

에그타르트 굽고 과일과

시리얼, 견과류를 듬뿍 넣은 요거트도 만들어 커피와 함께 아침을 먹었네요

에그타르트 덕분에 오랜만에 정말 맛있는 아침을 먹게 됐네요~

 

어쩜 너무 맛있어요!

베이킹이 일찍 끝나니 이런 날도 있네요~~

저는 베이킹 재료를 한 곳에서 구매하지 않고 여러곳을 이용하는데요..

아마 홈베이킹 하는 분들 다 그럴거에요~

왜냐! 하면! 베이킹틀이 많은 곳이 있는가 하면 스프링클이 종류가 다양한

곳이 있고.. 재료가 많은 곳이 있는가 하면 도구가 다양한 곳도 있고

가격도 같은 물건인데 천차만별이에요~ 그래서 꼭 이것저것

따져서 ㅎㅎㅎ 많이 구매 하는 편이에요~

특히 요즘 제일 많이 이용하는 곳은 베이킹몬이라는 사이트에요~

요기 사이트는 정말 다양한 재료가 많고 저렴해서 많이 이용하고 있고 바로

냉동 타르트지도 요기에서 구매 했어요~ ^^

 

 

그러니 참고해서 혹시 구매 할 재료가 있으시면 이용 해 보시구요~

전혀 뭐 협찬 받거나 그런거 일절 없어요;;; 내돈내산! 곳이에요!

그 동안 몇십만원치 사도 서비스 하나 안주는 곳이에요 ㅡㅡ^ 짜다 짜!!

그리고 두번째로 소개 해 드리고 싶은 곳은 비앤씨마켓인데요.. 이곳은

 

물건이 싸지는 않아요! 하지만 고급 재료, 도구가 많구요~

 

따라 만들 수 있게 다양한

레시피를 홈페이지에 올려둬서 가끔 구경하러 가요~ ㅎㅎ

한번 참고해서 이용 해 보세요~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포르투갈 에그타르트 만들기 이야기 끝~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하구요~~ 내일 또 다른 이야기로 만나요♡

퐁퐁언니의 유튜브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