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퐁퐁언니의 집에서 초보도 만들 수 있는 유명 베이커리 파리바** 낙엽소시지빵 만들기(동영상&레시피)有

 

【홈베이킹】퐁퐁언니의 집에서 초보도 만들 수 있는 유명 베이커리 파리바** 낙엽소시지빵 만들기(동영상&레시피)有

5분 전

통계
 

안녕하세요~ 오늘의 홈베이킹은 퐁퐁언니의 집에서 초보도 만들 수 있는

 

 

유명 베이커리 파리바** 낙엽소시지빵 만들기를 준비 해 봤어요~

소시지빵은 우리 모두의 간식!

 

싫어하는 분들이 거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희 남편이 제일 좋아하는 빵이기도 하고 저희 가족들이 다 잘먹기도

 

해서 정말 집에서 자주 만들어 먹는 빵이에요~

7개 만들었는데... 만들고 편집하는 동안 이미 4개가 사라졌어요..

남편이랑 연락 할 일이 있었는데... 오늘 메뉴가 소시지빵이라고 하니

 

'내 빵이네~' 이러네요 ㅋㅋㅋㅋ

이미 3개밖에 안남았다고 하니 긴급하게! 숨겨두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희 가족에게 얼마나 인기가 좋은지 느껴지시나요~ ㅋㅋㅋ

별로 어렵지 않아서 영상과 설명만 잘 보고 따라 해 본다면 처음 도전에도

 

성공 할 수 있는 쉬운 레시피에요 ^^

오늘의 홈베이킹 낙엽소시지빵 만들기~ 시작 해 볼까요~~

재료부터 보시지요~

《낙엽소시지빵 만들기 재료》

▶ 재료 (7개 분량)

강력분 250g

설탕 35g

소금 4g

인스턴트드라이이스트 5g

식물성오일 30g

계란 1개

물 90g

소세지 7개

양파 1/2개

통조림 옥수수 200g

마요네즈 2-3T

후추 약간

피자치즈

마요네즈

케챱

파슬리가루

이렇게 파리바** 낙엽소시지빵 만들기 재료가 준비되었습니다.

반죽만 매끄럽게 잘 해 주시면 다른건 어려운게 전혀 없어요~

저는 오늘 제빵 기계를 사용해서 손반죽을 따로 하지 않았는데요~

원리는 똑같습니다. 손으로 반죽을 하더라도 그릇에 모든 재료를 한번에

 

다 넣고 시작 해 주시면 되구요~

 

다만 드라이이스트는 소금 닿지 않게 영상에 재료 넣는 순서대로

 

넣어 주세요~ 왜 그러면 안되는지 궁금하시쥬~~~ ㅎㅎㅎ

빵을 만들 때 이스트를 넣는 이유는 이산화탄소를 만들어 기포를 형성하여

 

밀가루 반죽을 부풀리는 역할을 한 답니다.

이스트는 당분을 먹으면서 작용하기 때문에 설탕이나 우유는 필수구요.

설탕은 이스트가 잘 활동하도록 돕고 소금은 방해를 한답니다.

그래서 꼭 따로 섞어서 넣는답니다.

그리고 이스트는 효모인데요~ 효모는 그다지 맛이 없어요..

 

냄새를 맡아보면 냄새도 이상해요 ㅋㅋ

그래서 최소한만 넣는거랍니다. ^^

자 그럼 퐁퐁언니의 홈베이킹 집에서 초보도 만들 수 있는 쉬운

 

낙엽소시지빵 만들기! 레시피 보시죠~

《낙엽소시지빵 만들기 레시피》

· 그릇에 모든 반죽 재료를 넣고 손이나 반죽기로 20-25분 정도 반죽이 매끄러워 질 때 까지 반죽 해 준다.

(이스트와 소금은 섞이지 않게 따로 넣어준다.)

· 따뜻한 곳에서 2배로 부풀 때까지 1차 발효를 한다.

(보통 1시간 정도 소요된다.)

· 1차 발효가 끝나면 반죽을 7등분 하고 둥글린 후 비닐을 덮어 15분 정도 중간 발효 해 준다.

· 끓는 물에 소시지를 살짝 데쳐 기름기를 제거 후 키친 타올로 물기를 완전히 닦아낸다.

· 중간 발효가 끝나면 반죽을 길게 밀어 소시지를 감싸준다.

· 반죽을 자를 때 소시지만 잘릴 정도만 칼을 넣는다. 아래 반죽을 잘리지 않게 한다.

· 소시지를 자른 다음 지그재그로 소시지를 펴 준다.

· 따뜻한 곳에서 40분간 2차 발효를 해 준다.

· 양파는 다져서 준비한다.

· 그릇에 다진 양파, 옥수수, 마요네즈, 후추약간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 반죽 중앙에 토핑을 올리고 피자 치즈를 골고루 뿌려준다.

· 180℃로 예열 된 오븐(리빙웰)에서 20분 정도 굽는다.

(오븐마다 다르므로 시간과 온도를 조절한다.)

· 노릇하게 구워진 낙엽소시지빵은 버터를 바른 후 완전히 식힌다.

· 식은 빵 위에 마요네즈, 케챱을 뿌리고 파슬리 가루를 뿌려주면 완성.

낙엽소시지빵 만드는 영상을 꼭 한번 보시고 참고해서 만들어 보세요~

 

자막이 필요하실 경우

유튜브에서 퐁퐁언니 검색 후 영상 확인 부탁드립니다. ^^

 
0 0
 
 
 
 
 
 
 
 
 
 
 
 
 
 
00:00 | 13:07
 
 
 
 
 
 
 

이렇게 오늘의 홈베이킹 낙엽소시지빵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저는 야채가 똑 떨어져서 양파와 통조림 옥수수만 넣었지만 파프리카, 당근

 

좋아하는 야채를 듬뿍 넣고 만드셔도 좋아요 ^^

원래 낙엽소시지빵은 가위로 잘라서 끝이 뾰족하게 만드는게 기본인데요~

저희 집 가위는 끝이 뭉툭해서 그런지 소시지가 뜯어지듯이 잘리더라구요...

그래서 칼로 말라서 좀 동글동글한 모양이 됐어요~

만약 가위를 사용 해 반죽을 자를 경우엔 가위를 45도로 기울여서 반죽을

 

잘라 보세요~

그럼 예쁜 정말 낙엽 같은 모양의 소시지빵을 만들 수 있을거에요~♡

매일 저녁 자꾸 빵을 올려서 다이어트 하시는 저의 소중한 잇님들을 힘들게

 

해서 죄송해유~ ㅠㅠ

하필 제가 하는데 제과, 제빵이라 어쩔수가 없네요.... ㅠ

그래도 많이 봐 주실거죠? 오늘의 홈베이킹 유명 베이커리 낙엽 소시지빵

 

만들기 끝!

끝까지 봐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내일 또 다른 이야기로 찾아 올게요~

퐁퐁언니의 유튜브가 이제 시작해서... 많은 관심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ㅋㅋ

혹시 시간 되신다면 유튜브에서 퐁퐁언니 한번 검색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