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퐁퐁언니의 바닐라 컵케이크 & 버터크림 만들기 (영상&레시피)有

 

【홈베이킹】퐁퐁언니의 바닐라 컵케이크 & 버터크림 만들기 (영상&레시피)有

23분 전

통계
 

안녕하세요~ 퐁퐁언니입니다.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바닐라 컵케이

 

크 & 버터크림 만들기를 준비했어요.

 

어제는 제 의지와 상관없이! 포스팅을 못했네요 ㅠㅠ

일요일은 원래 쉬는 날이지만... 반미가 먹고 싶어서 만드는 김에 영상을

 

찍었지만... ㅡㅡ^ 더럽게 맛이 없어서....

 

차마 그런 레시피는 소개를 할 수가 없어서 ㅋㅋㅋㅋ

못 올리고... ㅠㅠㅠㅠ 어제는 젤라틴을 사용하지 않고 만드는 초콜릿 푸딩

 

케이크를 세번이나 만들었지만.... 냉장실에서 6시간 이상 굳혀야 하는

 

케이크인데... 세번 다 실패해서...

ㅎ ㅏ ㅎ ㅏ ㅎ ㅏ..... 본의 아니게 올릴수가 없었네요 ㅋㅋㅋㅋㅋ

오늘도.... 컵케이크를 구웠는데.... 틀에서 떨어지지 않아서... 후....

 

다시 구웠네요...

뭔가 안풀리는 느낌? ㅋㅋㅋㅋ 이럴 땐 그냥 아무것도 안해야 하는건데...

 

그래도 포스팅을 계속 쉴 수 없기에 ㅠㅠ 마음에 들지 않지만...

 

그래도 포스팅을 올리네요...

오늘의 홈베이킹 바닐라 컵케이크 & 버터크림 만들기 시작 해 볼게요~

재료부터 보시죠~


《바닐라 컵케이크 & 버터크림 만들기》

▶ 재료 (8-10개 분량)

- 머핀

박력분 160g

베이킹파우더 4g

베이킹소다 1g

소금 1g

설탕 140g

버터 50g

플레인요거트 55g

계란 75g

식물성오일 30g

바닐라익스트랙 5g

우유 90g

- 버터크림

버터 100g

슈가파우더 140g

바닐라익스트랙 6g

우유 15g

소금 1g

오늘의 홈베이킹 바닐라 컵케이크 & 버터크림 만들기 재료가

 

준비되었습니다.

오늘 만드는 바닐라 컵케이크는 굉장히 부드럽고 촉촉하면서 가벼운

 

느낌의 질감이에요.

그래서 반죽이 굉장히 질다는 점 알아주세용~ 그리고 반죽을 80% 팬닝하

 

구웠더니 반죽이 넘치더라구요;; 70% 정도만 팬닝해도 될 것 같아요.

평소 만드는 컵케이크는 버터를 크림화 한 후 만들었지만 오늘 만드는

 

컵케이크는 가루류와 버터를 바로 믹싱 해 보슬보슬한 크럼 상태로

 

만들어요. 오래도록 촉촉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바닐라빈이 있다면 넣어주면 훨씬 풍미가 깊고 바닐라향이 가득한

 

컵케이크를 만들 수 있어요. 하지만 없어도 상관은 없답니다.

저는 오늘 바닐라빈은 생략하고 만들었어요. 바닐라익스트랙이나

 

바닐라페이스트로 대체 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재료는 꼭! 모두 상온 상태로 준비 해 주세요.

그럼 오늘의 홈베이킹 바닐라 컵케이크 & 버터크림 만들기 레시피 보시죠.

《바닐라 컵케이크 & 버터크림 레시피》

· 190℃로 미리 오븐(리빙웰은 열이 약함)을 예열 해 준다.

· 그릇에 박력분, 설탕, 베이킹파우더, 베이킹소다, 소금을 넣고 거품기로 섞는다.

· 상온상태의 버터를 넣고 핸드믹서 저속으로 3분 정도 믹싱 해 크럼 상태로 만든다.

· 플레인요거트, 계란, 식용유를 넣고 저속으로 섞어준다.

· 오버믹싱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재료가 다 섞일 때 까지만 믹싱한다.

· 우유를 조금씩 넣으면서 저속으로 섞어준다.

· 반죽이 묽으므로 짤주머니나 계량컵에 담아 머핀틀에 붓는다.

· 70-80%만 채워준다.

· 190℃로 예열 된 오븐에서 20분 정도 굽는다.

(오븐마다 다르므로 온도와 시간은 조절한다.)

· 꼬치 테스트로 시간을 조절 해 준다.

· 그릇에 상온상태의 버터를 넣고 5분간 고속으로 크림 화 시킨다.

· 슈가파우더를 세번 나눠 넣으면서 저속으로 섞어준다.

· 바닐라익스트랙, 우유를 넣고 섞어준다.

· 마지막으로 소금을 넣고 5분간 고속으로 휘핑 해 주면 버터크림 완성.

· 버터크림이 묽다고 느껴지면 냉장실에 잠깐 넣어 살짝 굳혀서 사용한다.

  • 도움말
  • 라이센스
  • Video Statistic
  • Version 4.19.10 (HLS)
  • Build Date (2020/6/3)
  • NAVER Corp.


베이킹 퐁퐁언니의 바닐라 컵케이크 & 버터크림 만들기 완성!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바닐라 컵케이크 & 버터크림 만들기 완성!

 

동영상에는 자막이 없어요.. 혹시 자막이 필요하신 분은 제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 봐 주시길 바랍니다. ^^

재료는 굉장히 다양하게 들어가지만! 절대 어렵진 않아요~

 

순서대로 넣고 섞어주면 끝~~

대신 머핀 반죽이 묽다고 오버믹싱 할 경우 더 묽어질 수 있으니 꼭 재료가

 

다 섞일 때 까지만 섞어주세요.

 

그럼 부드럽고 가벼운 맛있는 컵케이크를 만들 수 있을거에요 ^^

너무 실패를 많이 해서 그런지.. 유난히 오늘은 지치네요... ㅋㅋ

누구나... 실수도 하고.. 지치고 극복하고 하면서 살아가는거니까!

늘 유리와 불을 사용하고 뜨거운 오븐을 사용하면서 크게 다치지 않고 잘

 

해 오고 있으니! 그걸로 만족하면서! ㅎㅎㅎ 오늘을 이겨 내 봅니다!

저는 버터크림에 식용색소를 섞어서 만들었지만.. 굳이 섞지 않아도 괜찮아

 

요~ 전 아이들 요청으로 알록달록하게 만들어 봤네요 ㅎㅎㅎㅎ

그럼 오늘의 홈베이킹 바닐라 컵케이크 & 버터크림 만들기 끝~~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다른 이야기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