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노오븐홈베이킹】퐁퐁언니의 상큼한 오렌지 푸딩 만들기 (영상&레시피)有

 

【노오븐홈베이킹】퐁퐁언니의 상큼한 오렌지 푸딩 만들기 (영상&레시피)有

방금 전

통계
 

안녕하세요~ 퐁퐁언니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상큼한 오렌지 푸딩

 

만들기를 준비했습니다.

노오븐이라 누구나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아주 쉬운 레시피입니다.

와 오늘은 구름은 많지만 비가 오지 않고 바람이 아주 많이 불어서 얼마만

 

에 하루 종일 에어컨을 켜지 않고 지내는건지 모르겠어요~~

 

오랜만에 시원한 바람이 불어서 너무 좋으네요~

오렌지를 너무 오랜만에 구매하게 되서 뭘 만들어 볼까~ 행복한 고민을

 

하던 중 문득 누구나 좋아하는 푸딩을 만들어 보고 싶어져서 오렌지

 

푸딩을 만들게 됐어요.

오렌지 푸딩만 만들면 조금 심심할 것 같아 우유 푸딩과 함께 만들어

 

봤어요~ 우유 푸딩 위에 오렌지 푸딩을 올려 우유의 꼬소함과 오렌지의

 

상큼함이 만났어요. ㅎ

맛있는 오렌지 푸딩 만들기 시작 해 볼게요~

재료부터 보시죠~

《오렌지 푸딩 만들기》

▶ 재료 (3개 분량)

- 우유푸딩

우유 200ml

생크림 230ml

설탕 40g

판젤라틴 5장

- 오렌지푸딩

오렌지 4개

설탕 20g

판젤라틴 5장

- 오렌지퓨레

오렌지 2개

설탕 30g

물 30ml

 

오늘의 노오븐홈베이킹! 상큼한 오렌지 푸딩 만들기 재료가

 

준비되었습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가끔은 집에서 특별한 디저트를

먹고 싶을 때 만들어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탱글한 푸딩의 식감이 너무 좋아요~~^^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지만 푸딩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디저트인 것 같아요~ 너무 달지 않게 만들었어요.

한번 도전 해 보시길 바랍니다. ^^

그럼 오렌지 푸딩 만들기 레시피 볼까요~

《오렌지 푸딩 만들기》

· 차가운 물에 판젤라틴을 5분 정도 불린다.

· 냄비에 우유, 생크림, 설탕을 넣고 중약불로 끓인다.

· 가장자리가 끓어오르면 불에서 내린다.

· 불려놓은 젤라틴의 물기를 짠 후 끓인 우유에 넣고 섞어준다.

· 체에 거른 뒤 준비해 둔 잔에 붓는다.

· 거품이 생겼을 경우 걷어내준다. 걷어내지 않으면 거품 모양 그대로 굳는다.

· 냉장실에서 2시간 이상 굳힌다.

· 오렌지 껍질을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저는 왜 자르고 껍질을 깠을까요;;)

· 차가운 물에 5분간 젤라틴을 불려둔다.

· 착즙기에 넣어 즙을 낸다. 착즙기가 없을 경우 믹서기에 갈아 체에 걸러준다.

· 냄비에 오렌지 쥬스, 설탕을 넣고 약불로 끓인다.

· 가장자리가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불려둔 젤라틴을 꼭 짜서 넣고 젤라틴이

녹을 때까지 섞어준다.

· 체에 걸러준다.

· 약간 식힌 뒤 예쁜 모양의 틀에 붓고 냉장실에서 2시간 이상 굳힌다.

· 오렌지 껍질을 제거하고 잘게 잘라준다.

· 냄비에 오렌지, 설탕, 물을 넣고 중약불로 끓여준다.

(조금 더 상큼한 맛을 원하면 레몬즙 5ml 정도 추가 해 준다.)

· 오렌지 숨이 죽고 껍질이 흐물거릴 때까지 끓여준다.

· 약간 식힌 후 믹서기로 곱게 갈아주면 오렌지 퓨레 완성.

(퓨레가 되직 할 경우엔 물이나 레몬즙을 약간 추가한다.)

· 2시간 후 굳은 우유 푸딩 위에 오렌지 푸딩을 올리고 기호에 맞게 오렌지 퓨레를

뿌려서 먹으면 된다.

  • 도움말
  • 라이센스
  • Video Statistic
  • Version 4.19.10 (HLS)
  • Build Date (2020/6/3)
  • NAVER Corp.
오 늘의 노오븐 홈베이킹 오렌지 푸딩 만들기가 완성되었습니다.

정말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죠? 하지만! 간단하지만! 주의해야 할 것이 있죠..

바로 푸딩 완성 후 틀에서 분리할 때 조심조심 해 주세요~

저처럼.... 잘 만들고 틀에서 분리하다 망하는 수가 있어요 ㅋㅋㅋㅋㅋ

저는 예쁜 하트 모양의 푸딩을 만들어서 올리고 싶었는데.... 너무 완벽하게

잘 굳어서 오~~~ 색깔도 너무 예쁘고 아주 만족하면서 꺼내다.....

푸딩이 산산조각이 ㅋㅋㅋㅋㅋ

 

 

그래도! 다행히 만들고 남은 푸딩으로 여분의 푸딩을 만들어 놔서... ㅠㅠ

완성 할 수 있었네요...

완성한 오렌지 푸딩에는 오렌지 퓨레를 뿌리지 않고 마무리를 했어요...

꼭! 드실 때는 오렌지 퓨레를 뿌려서 드시길 권합니다..

하지만! 영상에서는 오렌지 퓨레를 뿌리니 너무 지저분 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영상에서는 생략을 했어요 ㅎㅎㅎ

완성하자마자 아이들과 하나씩 나눠 먹었는데~ 오렌지의 상큼하고 탱글한 푸딩과 우유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의 푸딩 위에 상큼 달콤한 오렌지 퓨레를 곁들여 먹으니

너무 맛있었어요~

ㅇ ㅏ 또 후회를 합니다... 더 많이 만들것을.... ㅋㅋㅋㅋㅋㅋ

내일 또 맛있는 디저트를 만들려면! 참아야겠죵~~

오늘의 노오븐 홈베이킹 오렌지 푸딩 만들기 끝~~~~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다른 이야기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