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퐁퐁언니의 초간단 JMT 촉촉 꼬소한 크림치즈 머핀 만들기(영상&레시피)有

 

【홈베이킹】퐁퐁언니의 초간단 JMT 촉촉 꼬소한 크림치즈 머핀 만들기(영상&레시피)有

1시간 전

통계
 

안녕하세요~ 퐁퐁언니입니다.

오늘의 홈베이킹은 퐁퐁언니의 초간단 JMT 촉촉 꼬소한 크림치즈 머핀

 

만들기입니다.

오늘은 무얼 만들어볼까~ 열심히 고민하다.. 문득 크림치즈 필링을 듬뿍

 

넣은 크림치즈 머핀을 만들어 먹은지 꽤 오래 되었더라구요.

그래서 만드는 방법도 초간단! 쉬운 레시피에 맛은 정말 좋은 크림치즈

 

머핀을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머핀 종류는 섞고 틀에 붓고 구우면 끝~ 사실 너무 간단한 편이에요~

실패도 거의 없구요! 초보들이 도전하기 좋은 메뉴인 것 같아요 ^^

오늘의 홈베이킹! 초간단 JMT 촉촉 꼬소한 크림치즈 머핀 만들기 시작 해

 

볼게요~ 재료부터 보시쥬~

《크림치즈 머핀 만들기》

▶ 재료 (6개 분량)

- 크림치즈필링

크림치즈 150g

슈가파우더 40g

- 머핀

무염버터 50g

크림치즈 50g

설탕 65g

바닐라익스트랙 3g

계란 1개

중력분 90g

강력분 30g

베이킹파우더 5g

분유 8g

우유 30g

플레인요거트 15g

오늘의 메뉴 크림치즈 머핀의 재료가 준비 되었습니다.

오늘의 주 재료인 크림치즈와 버터는 실온 상태로 준비 해 주세요.

오늘은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거품기와 주걱만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머핀틀을 준비 해 주세요~~ 그리고 오늘 머핀을 구워보니

 

코팅이되어 있어서 이형제를 바르지 않아도 머핀이 잘 분리가 되더라구요

참고 해 주세요~~

유산지를 사용하지 않고 구으니 더 깔끔하고 모양도 예쁜 것 같아요~

선물 할 때는 유산지에 굽는게 포장할 때도 편리하고 위생적이지만.. 집에서

가족들과 먹으니 유산지는 쓰지 않아도 되겠더라구요~

요것도 각자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구워주세요♡

그럼 촉촉 꼬소한 크림치즈 머핀 만들기 레시피 보시죠.

《크림치즈 머핀 레시피》

· 190℃로 오븐(리빙웰은 열이 약함)을 예열 해 두고 시작한다.

· 그릇에 실온 상태의 크림치즈를 넣고 거품기로 풀어준다.

· 슈가파우더를 체 쳐 넣고 완전히 섞어준다.

· 짤주머니에 원형 깍지를 끼운 뒤 크림치즈를 담아 준비 해 둔다.

· 그릇에 실온 상태의 버터, 크림치즈를 넣고 거품기로 풀어준다.

· 설탕을 넣고 설탕이 충분히 녹을 수 있게 거품기로 섞어준다.

· 바닐라익스트랙과 달걀을 넣고 잘 섞어준다.

· 가루류를 모두 체 쳐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 우유와 요거트를 넣고 잘 섞어준다.

· 짤주머니에 담아 머핀틀의 80%만 채운다.

· 준비해 둔 크림치즈 필링을 반죽 속에 가득 채워준다.

· 190℃로 예열 된 오븐에서 25분 정도 굽는다. 구움색이 노릇하면 완성.

(오븐마다 다르므로 온도와 시간은 조절한다.)

 

  • 도움말
  • 라이센스
  • Video Statistic
  • Version 4.19.10 (HLS)
  • Build Date (2020/6/3)
  • NAVER Corp.
 초간단 JMT 촉촉 꼬소한 크림치즈 머핀 만들기

오늘의 홈베이킹 크림치즈 머핀 만들기가 완성 되었습니다.

오늘은 순서대로 잘 섞어주기만 하면 끝! 어려울 게 없어용~~~ ㅎㅎ

시원한 아아와 함께 크림치즈 머핀을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

갓 구운 크림치즈 머핀은 베어 물었을 때 첫 느낌은 사각하면서 속에는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입안으로 들어와요~

많이 달지 않고 너무 뻑뻑하지도 않아 포슬포슬 크림치즈 머핀이 너무

 

맛있어요~

크림치즈를 가득 품은 크림치즈 머핀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부담없는 간식으로 최고네요~ ^^

ㅇ ㅏ... 너무 귀여운 도끼를 하나 장만해서 멋지게 머핀을 내려 찍는

 

장면을 연출 해 보려고

했는데..... 도끼가 1도 안들어가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순간 어찌나 당황스러운지;;;;; ㅋㅋㅋㅋㅋ 그래서 열심히 그냥 썰었어요! ㅋ

크림치즈가 너무 예쁘게 들어 있네요 ㅎㅎ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초간단 JMT 촉촉 꼬소한 크림치즈 머핀

 

만들기 끝~~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다른 이야기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