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퐁퐁언니의 달콤한 마약 옥수수빵 만들기 (영상&레시피)有

 

【홈베이킹】퐁퐁언니의 달콤한 마약 옥수수빵 만들기 (영상&레시피)有

36분 전

통계
 

안녕하세요~ 퐁퐁언니입니다. 오늘의 홈베이킹은 퐁퐁언니의 달콤한

 

 

마약 옥수수빵 만들기입니다.

요 몇일 비가 오지 않아 무척이나 덥긴 하지만.. 그래도 너무 좋으네요 ^^

여름하면 옥수수! 옥수수를 이용한 홈베이킹을 하지 않고 넘어갈 순 없겠쥬

저희 가족 모두 좋아하는 옥수수! 특히 우리 첫째가 사랑하는 옥수수로

 

 

맛있는! 마약 옥수수빵을 만들어 봤습니다.

오늘은 빵 속에 옥수수필링을 넣고 빵 위에 콘크림을 듬뿍 올려 굽는

 

 

옥수수빵이에요~

오늘은 실패없이 만들어서 조금 기운이 나네요! 헤헤헤~

재료 또한 옥수수캔과 옥수수가루만 준비하면 특별한 재료없이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으니 간단하게! 한번 마약 옥수수빵 한번 만들어 보세요~

10개 분량이긴 하지만 빵이 묵직하지 않고 속이 빈 빵이기 때문에 양이

 

 

많게 느껴지지 않으실거에요~ 한번에 두, 세개는 먹어줘야

 

 

음~ 빵 좀 먹었구나~~ 하실거에요 ㅋㅋ

그럼 오늘의 홈베이킹 마약 옥수수빵 만들기 시작 해 볼까요~

재료부터 보시죠!

《마약 옥수수빵 만들기》

▶ 재료 (10개 분량)

- 빵

강력분 250g

드라이이스트 5g

천연당(설탕) 30g

소금 5g

달걀 1개

물 110g

무염버터 25g

- 옥수수필링

옥수수통조림 340g 1캔

다진 양파 1/3개

마요네즈 4TS

- 콘크림

상온상태의 무염버터 100g

천연당(설탕) 50g

소금 1g

식물성오일 10g

달걀 1개

옥수수가루 45g

마약 옥수수빵 만들기 재료가 이렇게 준비 되었습니다.

사진을 잘 보시면..... 제가 녹화 버튼 누르고 자리를 이동하는 사이에...

우리 막내가 햄버거 장난감을;;;;;;; 슬쩍 올려놓고 사라졌는데;;;;

와 열이 딱 맞아서;; 없던게 생긴줄도 모르고 찍었네요..... 곁에 서 있었으면

눈치라도 챘을텐데... 와 나중에 와서 씩 웃으면서 햄버거 가지고 사라짐;;;

그래서 본의 아니게 장난감 햄버거가 출연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_ _);;

오늘 반죽도 질다는 점 참고 해 주세요~

캔옥수수는 미리 물기를 제거 해 주세요.

부드러운 마약 옥수수빵! 10개를 만들었는데 1개는 밑이 터져버려서

 

 

실패했어요. 꼭 옥수수필링을 반죽 속에 가득 넣고 감싸서 마무리 해 줄때

 

 

틈이 생기지 않게 꼼꼼하게 해 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발효 과정이나 굽는

 

 

과정에서 밑이 벌어져서 옥수수필링이 다 세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맛있는 중독성 강한 마약 옥수수빵 만들기 꼭 한번 해

 

 

보세요 ^^ 굽자마자 옥수수빵이 너무 잘 팔리네요~ ㅋㅋㅋ

아이들은 우유와~ 저는 더워서 시원한 아아와 함께 맛있게 냠냠 했어요~

 

 

옥수수가 톡톡 씹히는 맛과 콘크림의 달콤함, 부드러운 빵의 조합이 참

 

 

맛있습니다.

많이 달지 않고 적당한 단맛이 있어 물리지도 않고 맛있어요.

오늘 찰옥수수까지~ 옥수수로 가득 채운 하루네요~ ㅎㅎ

그럼 마약 옥수수빵 만들기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마약 옥수수빵 레시피》

· 그릇에 드라이이스트, 강력분, 천연당(설탕), 소금, 달걀, 물을 넣고 반죽한다.

· 한 덩어리로 뭉쳐지면 버터를 넣고 매끄러워질 때까지 반죽한다.

· 완성 된 반죽은 그릇에 담고 비닐을 덮은 후 2배가 될 때까지 발효시킨다. 약 1시간 소요.

· 발효가 끝난 반죽은 가스를 제거 후 10등분으로 분할한다.

· 반죽을 둥글리기 후 20분간 벤치타임을 준다.

· 벤치타임 동안 옥수수필링을 만들어둔다.

· 물기를 제거한 옥수수에 다진 양파를 넣고 마요네즈 4TS을 넣고 섞어준다.

· 반죽을 넓게 밀어 옥수수필링을 적당히 넣고 반죽을 감싸 매듭을 짓는다.

(틈이 생기지 않도록 꼼꼼히 마무리한다.)

· 비닐을 덮고 2배가 될 때까지 1시간 정도 발효시킨다.

· 그릇에 상온상태의 버터를 넣고 핸드믹서로 부드럽게 풀어준다.

· 버터에 설탕, 소금을 넣고 잘 섞어준다. (설탕이 다 녹지 않아도 된다.)

· 식물성오일을 넣고 섞은 뒤 달걀을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 옥수수가루를 넣고 골고루 잘 섞은 뒤 짤주머니에 담아 준비 해 둔다.

· 발효가 끝난 반죽 위에 콘 크림을 고르게 짜 준다.

· 190℃로 예열 된 오븐(리빙웰은 열이 약함)에서 20분간 굽는다.

(오븐마다 다르므로 온돈와 시간은 조절한다.)

 

  • 도움말
  • 라이센스
  • Video Statistic
  • Version 4.19.10 (HLS)
  • Build Date (2020/6/3)
  • NAVER Corp.


베이킹 퐁퐁언니의 달콤한 마약 옥수수빵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달콤한 마약 옥수수빵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자막이 필요하시면 제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

만드는 과정이 어렵지 않고 쉬워서 초보도 쉽게 만들 수 있구요.

전 콘크림을 짤 때 너무 재밌더라구요~ ㅎㅎ

커피번 만들때랑 같은 방식이에요~

 

 

하지만 구운 뒤의 모습은 완전 다르네요~

커피번은 매끄럽게 감싸주는데 콘크림은 약간 소보로 느낌이랄까요?

노릇노릇 구워진 옥수수빵이 정말 먹음직스러워요~

다 구워진 옥수수빵을 담고 보니 푸짐하니 너무 보기 좋으네요 ㅎㅎ

오늘은 더운데 고생하시는 경비원 아저씨들과 나눠 먹어야겠어요~^^

홈베이킹을 하면서 만드는 재미도 크고 우리 가족들 믿고 먹일 수 있는

 

 

빵과 간식을 만들어서 좋기도 하지만 나누는 기쁨도 참 크더라구요~

 

 

새 집으로 이사온지 5개월이 지났는데..

워낙 가구수가 많다보니... 친해질 이웃이 없네요...

전에 살던 곳은 한 동짜리 아파트여서 친하게 지내는 집이 많고 경비원

 

 

아저씨랑도 참 친하게 지냈었는데... 새로 이사 온 곳은 뭔가.. 삭막한 느낌?

 

 

ㅎㅎㅎㅎ

빨리 새로운 이웃을 사귀고 싶은데... 약간 소심함도 있어서 잘 안되네요 ㅋ

저는 아이들과 엘리베이터를 타거나 밑에서 만나는 분들께 먼저 인사를

 

 

하는데... 거의 다 안받아주세요..... 참 정없는 세상이 되어 가고 있는 것 같은

 

 

느낌? ㅎㅎㅎ

암튼! 오늘은~ 늘 고생하시는 경비원 아저씨들과 마약 옥수수빵을

 

 

나누기로 했어요~

좋아 해 주실지는 모르겠지만.. 작은 정성과 마음이니까요~ ^^

오늘의 홈베이킹 달콤한 마약 옥수수빵 만들기 끝~~~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다른 이야기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