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상큼한 제철 과일 산딸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상큼한 제철 과일 산딸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1시간 전

통계
 

⁠⁠안녕하세요 퐁퐁언니에요~ 오늘은 상큼한 제철 과일 산딸기를 사용 한 산딸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를 해 봤습니다.

생크림 케이크를 올려 달라는 요청을 받고 어떤 생크림 케이크를 만들까 몇일 고민하다 제철 과일을 이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만들게 됐어요~ ^^ 산딸기만 사용하면 조금 심심할 것 같아 예전에 유튜브에서 봤던 기억이 나는데 블루베리와 함께 이용하니 너무 이쁘더라구요~ 그래서 산딸기와 블루베리를 이용 해 생크림 케이크를 만들어 봤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케이크 시트 사이에 특별히 딸기잼을 샌딩 해 줬어요. ⁠아시겠지만 산딸기와 블루베리는 시큼한 맛이 있고 단 맛은 없기 때문에 ⁠시럽만으로는 달콤함이 부족할 것 같아 누구나 집에 가지고 있는 딸기잼을 ⁠사용했고 제철 과일일 산딸기를 듬뿍 넣어 줬어요. ^^

⁠⁠지난번에 요즘 냉동 시트가 잘 나온다고 말씀 드렸던 적이 있었어요. 직접 보여드릴 겸 해서 구매 해서 시판용 냉동 시트로 만들어 봤습니다.

먼저 사용감을 말씀 드리자면.. 부스러기가 엄청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촉촉함이 덜 했어요.. 하지만 맛은 거의 비슷하더라구요 ^^

⁠제누아즈까지 집에서 굽기 어려운 분들은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사용 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확실히 케이크 시트를 따로 굽지 않으니 시간 절약이 ⁠되더라구요~~~♡

그럼 퐁퐁언니의 홈베이킹 산딸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시작 해 볼게요~ 먼저 재료부터 보여 드릴게용~~

《산딸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 재료

500g 생크림

50g 설탕

100g 딸기잼

400g 산딸기

100g 블루베리

시판용 케이크 시트

자 이렇게 재료가 준비 되었습니다.

제누아즈를 만들지 않으니 재료가 엄청 간단하네요 ^^

생크림은 날이 더우니 휘핑 할 때부터 마지막까지 얼음볼을

꼭 받치고 사용 해 주세요.

과일은 깨끗히 씻어 물기를 제거 해 주시구요.

시럽은 물과 설탕 2:1 비율로 미리 만들어 식혀 주세요.

퐁퐁언니의 초보 홈베이킹! 산딸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레시피입니다.

《산딸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 생크림에 설탕을 넣고 휘핑 해 주세요. (꼭 얼음볼을 받쳐 주

세요.)

· 샌딩용 생크림은 단단하게 올려 주세요. (아이싱용 생크림

을 덜어놓고 단단하게 휘핑 하시면 됩니다.)

· 시트 위에 시럽, 딸기잼, 생크림, 산딸기, 생크림 순으로 샌딩

해 주세요. (딸기잼은 체로 한번 내려 부드럽게 사용 해 주세

요.)

· 한번 더 과정을 반복 해 줍니다.

· 마지막 시트지를 올리고 시럽을 바른 후 생크림을 샌딩 해 주

세요.

· 아이싱용 생크림은 흐를 정도로 부드럽게 사용 해 주세요.

· 생크림 아이싱이 끝났다면 예쁘게 산딸기와 블루베리를 사

용 해 꾸며 주세요. 중간 중간 애플민트를 꽂아 줬어요 ^^

· 마무리로 젖지 않는 슈가 파우더를 살짝 뿌려 완성 해 주세

요.

퐁퐁언니의 홈베이킹 산딸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는 아래 영상에서 풀버전으로 확인 하세요. ^^

열심히 만들었으니 재밌게 봐 주시고 구독 & 좋아요도 부탁드립니다♥퐁퐁언니의 초보 홈베이킹 산딸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역시 시판용 케이크 시트를 사용하니 너무 간단하네요~~ 제철 과일 듬뿍 넣은 생크림 케이크 어떤가요?

지금이 아니면 또 1년이라는 시간을 기다려야만 맛 볼 수 있는 산딸기가 듬뿍 들어간 산딸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집에서 한번 만들어 보세요~ ^^

정말 간단하게 산딸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 수 있어요~ 선물하기에도 너무 예쁘고 사랑하는 사람과 먹어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표면이 전문가처럼 매끄럽지 못한 점은.. 이해 해 주세요...

아직 초보잖아요 ^^;;

그래도 산딸기 생크림 케이크가 굉장히 먹음직스럽게 잘 나온 것 같아요 헤헤~

원래 케이크는 냉장실에서 하루 숙성 후 먹는게 가장 촉촉하고

부드럽게 케이크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에요~

하지만 촬영을 위해 만들자 마자 바로 먹어 봤는데.. 그래도 산딸기 생크림 케이크가 굉장히 부드럽고 달콤하면서 산딸기 씹히는 맛이 너무 좋더라구요~ ^^

집에서 혹시라도 산딸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를 하신다면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놓고 집안 온도를 좀 내리고 해 주세요~

생크림은 소중하니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퐁퐁언니의 홈베이킹 산딸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끝~~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퐁퐁언니의 또 다른 홈베이킹 기다려 주시구요~ 유튜브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퐁퐁언니PONGPONG

퐁퐁언니의 COOKING' STORY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