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중독성 강한 진한 다크초콜릿 향이 가득한 체리 컵케이크 만들기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중독성 강한 진한 다크초콜릿 향이 가득한 체리 컵케이크 만들기

2020. 6. 13. 13:21

통계
 

오늘의 퐁퐁언니 홈베이킹은 진한 다크초콜릿 향이 가득한 체리 컵케이크 만들기! 입니다 ^^

성인이 되고 나니 밀크 초콜릿 보다는 쌉싸름한 매력을 가진 다크 초콜릿이 좋아지더라구요~

너무 달지 않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다크초콜릿과 상큼하고 씹히는 맛이 좋은 체리를 넣어 컵케이크 만들기를 했어요.

다크초콜릿과 체리의 만남~ 말모말모(말해모해)! ㅋㅋㅋㅋㅋ

저는 예전 섹스앤더시티라는 영화에서 여주인공인 캐리 브래드쇼(사라제시카파커)가 길가 벤치에 앉아 먹던 핑크색 크림이 올라간 컵케이크를 보는 순간 영원히 잊지 못하게 됩니다... ㅎㅎㅎㅎ

굉장히 고급스럽고 달콤하고 부드러울 것 같은 그 맛을 너무나 느껴 보고싶어 졌죠... ㅎㅎ

그 당시에만 해도 우리 나라에 컵케이크를 판매하는 곳이 서울에나 있으려나? 제가 살던 곳 주위에서는 컵케이크를 판매하는 곳이 없어 너무나 먹고 싶었지만... 먹어 볼 기회가 생기지 않아 저를

아주 많이! 애 태웠던 컵케이크에요!!

어린 시절 동화책이나 만화에 참 많이 등장하던 비주얼 아닌가요?

ㅋㅋㅋㅋㅋ 오늘은 너무나 먹음직스러운 다크초콜릿 체리 컵케이크 만들기를 해 보겠습니다. ^^

그럼 오늘의 퐁퐁언니 홈베이킹! 다크초콜릿 체리 컵케이크 만들기! 시작할게용~~♡

먼저 재료부터 보여 드릴게요~

《 다크초콜릿 체리 컵케이크 만들기 》

▶ 재료 (컵케이크 12개 ~14개)

200g 무염버터

100g 설탕

50g 갈색설탕

4개 계란

240g 박력분

2g 소금

4g 베이킹파우더

52g 코코아가루(발로나사용)

140g 생크림 A

30g 우유

150g 다크커버춰초콜릿

400g 생크림 B

40g 설탕 B

300g 체리

이렇게 재료 준비가 되었습니다.

버터, 계란, 생크림, 우유는 실온 상태로 사용 해 주세요.

프로스팅 할 생크림은 차갑게 사용합니다.

오늘 만드는 다크초콜릿 체리 케이크... 결코 간단하지 않아요..

ㅠㅠ 제가 좀 성격이 급하거든요.... 그래서 뭐든 빨리빨리 해야

하는데... 후... 오래 걸리기도 하고... 과정이 꽤나 번거롭습니다.

그래도! 예쁘고 맛있는 결과물을 위해!! 힘을 내 봅니다!

퐁퐁언니의 홈베이킹! 다크초콜릿 체리 컵케이크 만들기!

레시피 보시죵~~~

《 다크초콜릿 컵케이크 만들기 》

· 컵케이크 속에 들어 갈 체리는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 해 주

세요. (장식용 체리 12개 ~ 14개 정도는 남겨 주세요.)

· 실온 상태의 버터를 핸드믹서로 부드럽게 풀어 주세요.

· 설탕은 세번 나눠 넣고 뽀얗게 될 때까지 크림화 해 주세요.

· 실온 상태의 계란을 분리되지 않게 나눠 넣으며 섞어 주세요.

· 중탕이나 전자레인지에 30초씩 돌려 다크초콜릿을 녹여 주

세요.

· 녹인 다크초콜릿을 넣고 핸드믹서로 섞어 주세요.

· 가루류는 모두 체 쳐서 넣고 날가루가 보이지 않게 섞어 주세

요.

· 생크림과 우유는 실온 상태나 약간 따뜻한 상태로 넣고 섞어

주세요.

· 반죽을 짤주머니에 담고 컵케이크 용기 반 정도 반죽을 채워

주세요.

· 체리 3조각씩 넣어 주고 컵케이크 용기의 80%까지 반죽을

채워 주세요.

· 170℃로 예열 된 오븐에서 20분 정도 구워 주세요.

(오븐마다 차이가 있으니 반드시 꼬치로 체크 합니다.)

· 오븐에서 꺼낸 컵케이크는 완전히 식힌 뒤 틀에서 꺼내 줍니

다.

· 생크림에 설탕을 넣고 휘핑 해 주세요. (여름에는 얼음볼을

받치고 휘핑 해 주세요.)

· 장식은 사용하고 싶은 깍지를 사용 해 다양하게 꾸며 보세요.

퐁퐁언니의 홈베이킹 다크초콜릿 체리 컵케이크 만들기는 퐁퐁언니의 유튜브에서 풀버전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초보인점 감안해서 부족하지만 열심히 만든 영상 재밌게 봐 주세요~~~♡

혹시라도 잘 보셨다면 구독 & 좋아요도 부탁드립니다. ^-^

퐁퐁언니의 홈베이킹 다크초콜릿 체리 컵케이크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진한 다크초콜릿이 듬뿍 들어간 컵케이크에 체리를 넣어 촉촉하고 씹히는 맛도 재미있는~ 그리고 부드러운 생크림을 올려~

진한 다크초콜릿을 감싸주는 크~~ 환상의 맛!

영상을 혹시 보신다면... 눈치 채셨을지 모르겠지만... 12개 구웠는데... 생크림 프로스팅 하는 도중 컵케이크 하나가 사라집니다... 제가 이것땜에 안그래도 초보인데;;; 편집 하느라 ㅠㅠ

제가 잠깐 재료를 깜빡해서 급하게 재료방에 가지러 간 사이... 둘째가 컵케이크 하나를 들고 날랐습니다;;;;;;;;;;;;;;;;;;;;;;;;;;

대략난감!!!!!!! 둘째가 굉장히 말괄량이 사고뭉치거든요.... 후..

그래서 보통 어린이집 가고 없을 때 홈베이킹을 하는데... 코로나19로 인해 몇개월 째 집에만 계시는 중이라.... 정말 코로나19의 피해가 너무 큽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망가서 스윽~ 눈치보다 엄마가 바빠서 화를 못낼 때 즈음...

옆에 와서 웃어주곤 한답니다.... 후...

당한게 한두번이 아니에요.... 아무튼! 그 정도로 맛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영상에서 컵케이크가 하나씩... 하나씩... 사라집니다.. 첫째가 속상해 해서... 제가 촬영 도중 그냥 하나 줬어요...

둘째만 먹고 있으니 울려고 해서... 사실! 블로그나 유튜브에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게 홈베이킹은 가족을 위해 시작한 거였고

지금도 그 사실은 변함이 없답니다~~~ 그러니 앞으로도 간혹 영상에서 음식이 사라져도 그러려니~ 해 주세요 ㅎㅎㅎㅎㅎㅎ

퐁퐁언니의 홈베이킹 다크초콜릿 체리 컵케이크 만들기 끝~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