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 블루베리 크럼블 만들기

 

【홈베이킹】 블루베리 크럼블 만들기

2020. 6. 11. 10:19

통계
 

오늘의 홈베이킹은 '블루베리 크럼블 만들기' 입니다 ^^

블루베리 크럼블은 시나몬의 향긋한 향기와 블루베리의 상큼함이 만나 너무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만들어서 바로 먹어도 부드럽고 맛있고, 하루 숙성 후 먹으면 더 촉촉한 식감이 더해져 최고의 간식이랍니다. ^^

집에서 만들기 너무 쉬운! 하지만 비주얼은 최고인! 블루베리 크럼블♡

그럼 오늘의 홈베이킹! 블루베리 크럼블 만들기 시작 해 볼게용~ 먼저 재료부터 보겠습니다^^

《 블루베리 크럼블 / Blueberry Crumble 》

▶ 재료 (가로*세로 16cm 정사각 틀)

[크럼블]

40g 박력분

40g 아몬드가루

40g 무염버터

40g 황설탕

20g 아몬드 슬라이스

0.5g 시나몬가루

0.5g 소금

[반죽]

80g 무염버터

70g 설탕

50g 계란

100g 박력분

45g 우유

2g 바닐라 익스트랙

0.5g 소금

[블루베리 필링]

150g 블루베리

30g 설탕

7g 옥수수 전분

오븐 180ºc 예열 및 45분 ~ 50분 정도 구워 주세요.

자도르

홈베이킹 블루베리 크럼블 만들기의 재료가 이렇게 준비 되었습니다. 깜빡하고 케이크반죽의 재료 사진은 찍지 않았네요;;; 양해 부탁드립니다 ㅠ

재료가 굉장히 많아 보이지만 반복되는 재료가 많죠~

만들기 정말 간단하고 쉬우면서 맛도 있는 간식입니다.

홈베이킹 블루베리 크럼블 만들기 과정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

《 블루베리 크럼블 만들기 》

· 박력분, 아몬드가루, 황설탕, 시나몬파우더, 소금, 무염버

터를 볼에 담는다.

· 손으로 덩어리 지지 않게 섞어 준다.

· 아몬드 슬라이스를 넣고 역시 덩어리 지지 않게 섞어 준다.

· 크럼블은 냉장실에 보관, 차갑고 단단하게 해 준다.

(사용하기 전까지 냉장 보관)

· 실온 상태의 무염버터를 핸드믹서로 가볍게 휘핑한다.

· 설탕, 소금을 넣고 버터의 색이 밝아질 때 까지 휘핑한다.

· 실온 상태의 계란에 바닐라익스트랙을 넣고 섞은 후 3 ~4

번 정도 나눠 넣어가며 휘핑한다.

· 박력분은 체 쳐 넣고 주걱으로 섞어 준다.

· 실온 상태 또는 미지근한 우유를 넣고 주걱으로 섞어 준다.

· 블루베리에 설탕, 옥수수 전분을 넣고 섞어 준다.

(블루베리의 표면을 코팅 해 주는 과정이다.)

· 유산지를 깐 팬에 반죽을 붓고, 블루베리, 크럼블 순으로

올려 준다.

· 180℃로 예열 된 오븐에서 50분 정도 구워 준다.

(오븐마다 차이가 있으니 참고 하세요.)

오늘의 홈베이킹 블루베리 크럼블 만들기는 아래 영상에서 풀버전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초보라 어렵게 촬영하고 편집... 힘들게 하고 있으니 많이 봐 주세요 ㅎㅎㅎㅎ

구독 & 좋아요도 해 주시면 너무나 감사하겠습니다. ^^

홈베이킹 블루베리 크럼블 만들기! 이렇게 끝났습니다~

생각보다 쉽지 않나요~~ 케이크 반죽, 크럼블, 블루베리 필링을 따로 만들어야 하지만 세 과정 모두 간단해요~~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재료와 도구만 있다면 누구나 만들 수 있어요 ^^

 

너무 예쁘죠~~~~~~♡♡ 블루베리 크럼블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블루베리 필링(시판용) 올려주니~ 비주얼 대박이네요 ㅎㅎㅎ 맛도 너무 좋았어요~

아이들이 빨리 먹자고 어찌나 성화였는지 ㅋㅋㅋㅋ

인기 만점 블루베리 크럼블이었어요~~~♡

블루베리 크럼블이 식는 동안 파이올렛 에이드도 만들어 봤어요~

둘의 비주얼이 너무 예쁠 것 같아서~ ^^

파이올렛 에이드 만드는 영상은 다음번 포스팅에서 공개 하겠습니다~~~ ^^

오늘의 홈베이킹 블루베리 크럼블 만들기는 성공적이었습니다~~ 마음에 쏘~옥 드네요~ ㅎ

부드럽고 상큼한 블루베리 크럼블과 달콤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너무 잘 어울려서 보통은 만들고 잘 먹지 않는데 오늘은 시원하고 상큼한 파이올렛 에이드와 함께 많이 먹었네요 ㅋㅋ

날이 더워지니... 파이올렛 에이드 정말 맛있게 시원~~~ 하게 마셨어요~~♡ 홈베이킹이 점점 힘 들어 집니다. ㅠㅠ

너무 더워요...... 흑흑... 저 힘나게 잇님들 제 유뷰트 구독 & 좋아요 많이 부탁드립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까지 초보 홈베이킹 블루베리 크럼블 만들기였습니다.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

촬영하다 잠깐 주방에 다녀 온 사이;;;; 포크질이 난무해서 ㅠㅠ

다시 플레이팅하고 촬영을 또 했답니다!! 인기 만점~~~ 블루베리 크럼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