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간단하고 예쁜 디저트 빈츠 초콜릿 쿠키 만들기(영상설명, 레시피)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간단하고 예쁜 디저트 빈츠 초콜릿 쿠키 만들기(영상설명, 레시피)

4시간 전

통계
 

안녕하세요~ 퐁퐁언니에요 ^^ 오늘은 간단하면서 예쁜 디저트

빈츠 초콜릿 쿠키 만들기를 보여 드릴 예정입니다. ^^

선물하기에도 너무 예쁜 비주얼이랍니다~♡

빈츠의 정의에 대해 찾아 봤더니 지식백과에 ㅋㅋㅋ

빈츠롯데제과가 생산하는 비스킷 위에 초콜릿을 씌운 과자이며, 한 개에 8.5g이며 45kcal라고 하네요 ㅋ

제가 만든 빈츠 초콜릿 쿠키는 아무래도 칼로리가 더 높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왜냐하면 빈츠 드셔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빈츠는 쿠키 위에 초콜릿이 살짝 얇게 붙어 있자나요? 하지만 제 빈츠 쿠키는 초콜릿을 따로 만들어 쿠키와 붙였기 때문에 거의 초콜릿과 쿠키의 크기가 비슷해요~ 그러니.. 칼로리도 좀 더 높겠죠? ㅋ

하지만! 초콜릿을 누가 칼로리 따져가며 먹나요!!

제가 만든 빈츠 초콜릿 쿠키는 훨씬 더 초콜릿의 풍미가 깊고 진할거에요 ^^

빈츠 초콜릿 쿠키를 예전부터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코팅 초콜릿도 많이 남아 있기도 해서 뭘 만들어 볼까 고민하다 결정하게 됐어요~ 하지만... 역시 초보라서 만만치가 않더라구요 ㅠㅠ

좀 더 다양한 빈츠 쿠키를 보여 드리고 싶어서 초콜릿은 네 가지 사용 했답니다! 덕분에 취향게 맞게 즐길 수 있어요 ^^

그럼 퐁퐁언니의 홈베이킹 빈츠 초콜릿 쿠키 만들기 시작 해 볼게요~ 먼저 재료부터 볼게요♥

《빈츠 초콜릿 쿠키 만들기》

▶ 재료 (쿠키 50-52개 분량)

90g 무염버터

90g 설탕

0.5g 소금

1 (53~54g) 계란

230g 박력분

50g 아몬드가루

150g 밀크 코팅 초콜릿

150g 다크 코팅 초콜릿

150g 화이트 코팅 초콜릿

150g 딸기 코팅 초콜릿

미니 판 초콜릿 몰드

 

이렇게 재료가 준비 되었습니다.

무염버터, 계란은 꼭 찬기를 뺀 실온 상태로 사용 해 주세요.

오늘 보여 드릴 빈츠 초콜릿 쿠키 만들기는 간단한 것 같으면

서도 조금 까다로워요... 제가 미쳐 날씨 생각을 못하고 덥썩!

빈츠 초콜릿 쿠키 만들기에 도전을 했는데요....

너무 더우니 냉장고에서 꺼낸 반죽이 재단 중 금방 떡이 되

버리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덧가루를 계속 뿌려가면서 했는데..

두 판을 만들면서 느낀건 덧가루를 계속 뿌릴 게 아니라 신속하

게 재단 하되! 반죽이 조금 흐물거릴거 같다 하면 그대로 다시

냉장고에 얻어 굳힌 후 재단하고 다시 굳혀서 굽는게 낫겠더라구요... 처음 구운 쿠키는 시간이 지체되서 구웠더니 쿠키가 퍼져

버렸어요 ㅠㅠ 그런 꼭 참고 하셔서 날이 더울 때는 빨리빨리~~

ㅎㅎㅎ 진행 해 주세요.

퐁퐁언니의 홈베이킹! 빈츠 초콜릿 쿠키 만들기 레시피입니다.

《빈츠 초콜릿 쿠키 만들기》

· 초콜릿은 각각 짤주머니에 담아 묶어 주세요.

· 뜨거운 물에 담궈 쿠키를 만들 동안 녹여 주세요.

· 실온 상태의 무염버터를 부드럽게 풀어 주세요.

· 설탕과 소금을 넣고 섞어 주세요.

· 계란을 넣고 완전히 섞어 주세요.

· 가루류를 체 쳐 넣고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 까지 주걱으로

가르듯 섞어 주세요.

· 반죽을 비닐에 넣고 얇고 평평하게 펴 주세요.

· 냉장실에서 1시간 이상 휴지 시켜 주세요.

· 초콜릿이 다 녹았다면 짤주머니의 끝을 약간만 잘라 판 초콜

릿 몰드를 적당히 채워 주세요.

· 초콜릿 몰드를 아래, 위, 양 옆으로 흔들어 초콜릿을 골고루

펴 주세요.

· 가볍게 바닥에 쳐서 기포를 제거 해 주세요.

· 냉장고에서 완전히 굳혀 주세요.

· 휴지 시킨 반죽을 꺼내 판몰드 사이즈에 맞게 재단 해 주세

요. 같은 크키로 잘라 주시면 됩니다.

· 팬닝 후 170℃로 예열 된 오븐에서 12분 정도 구워 주세요.

(오븐마다 차이가 있으니 구움색을 확인 해 주세요.)

· 초콜릿 몰드를 뒤집어 초콜릿을 빼 주세요.

· 쿠키는 완전히 식혀서 사용합니다.

· 식힌 쿠키 중앙에 초콜릿을 소량 짜 주세요. (초콜릿을 붙이

는 용도입니다.)

· 판 초콜릿을 올려 쿠키와 붙여 완성 해 주세요.

(초콜릿이 굳을 수 있으니 소량씩 진행 해 주세요.)

퐁퐁언니의 홈베이킹 빈츠 초콜릿 쿠키 만들기는 풀영상은 퐁퐁언니의 유튜브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퐁퐁언니의 홈베이킹 빈츠 초콜릿 쿠키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과정은 간단하지만... 더운 여름이라 쿠키 반죽에 신경만 쓴다면 정말 예쁘고 맛있는 빈츠 초콜릿 쿠키를 완성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첫 쿠키가 너무 오래 걸려 퍼져 버리는 바람에 버릴 순 없으니 쿠키 끝을 판 초콜릿 크기에 맞게 잘라서 사용했어요~

혹시라도 만드셨다가 크기가 맞지 않을 경우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

 

 

미니 판 초콜릿 몰드를 사용해서 만든 초콜릿~ 너무 깔끔하고

이쁘게 나왔어요~ 모양이 조금 다양하게 있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그래도 만족합니다. ^^

튀어 나온 쿠키들 보이시죠 ㅋㅋㅋㅋ 살짝 잘라 내 주면 깔끔 해 져요 ^^; 꿀팁 아닌 꿀팁! ㅋㅋㅋㅋㅋ

초보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실수니까 한숨 쉴 것 없어요!!

제가 그랬거든요 ㅠㅠ

예쁜 틴케스에 담아 선물 하기에도 너무 예쁜 빈츠 초콜릿 쿠키!

고급스럽고 사랑스러운 빈츠 초콜릿 쿠키에 마음을 담아 선물 해 보세요~~ 완전 감동 받을 거에용~~~♡

날이 더워 초콜릿 녹음 주의! 하시구요 ㅋㅋㅋㅋ

퐁퐁언니의 홈베이킹 초콜릿 빈츠 초콜릿 쿠키 만들기 끝~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