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몽블랑 만들기

 

【초보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몽블랑 만들기

1분 전

통계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보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몽블랑 만들기를 보여 드리려고 합니다. ^^

날이 너무 더워 계속 생크림이 속을 썩여..... 포기할까 하다... 몇번의 재도전으로 겨우 완성 했어요..... ㅠㅠ

이틀 동안 몽블랑 만들기만 했답니다..... 휴..... 이번엔 정말 힘들었네요.... 그러니 정교하지 않더라도 너그럽게 이해 해 주세요...

몽블랑(Mont Blanc)은 프랑스어로 하얀 산이라는 뜻인데요, 몽블랑의 유래가 된 몽블랑 산은 프랑스와 이탈리아 국경에 위치 해 있는 알프스산맥에서 가장 높은 산이라고 합니다.

몽블랑은 밤 퓨레를 얇은 국수 모양으로 높게 짠 것이 특징이지만 요즘엔 다양한 모양의 몽블랑을 만나 볼 수 있어요. 이탈리아에서는 몬테 비앙코 라고 불리며 밤을 주재료로 만든 디저트입니다. 또 몽블랑 윗부분은 슈가파우더로 장식을 하는데 녹지 않는 만년설을 표현 한 것이라고 전해진다고 하네요.

이탈리아와 프랑스에서 시작된 몽블랑은 일본에서 더욱 인기를 얻게 되었고 녹차, 초코, 딸기, 망고 등 다양한 재료를 추가해 만들기도 합니다. 본연의 몽블랑은 진한 밤맛과 달콤함이 특징이에요.

저도 전통적인 몽블랑을 만들지 않고 변형시켜 만들어 봤어요.

더위가 계속 생크림을 녹여대는 바람에 몽블랑 반 만들고 나머지는 재빠르게 생크림을 다시 올려 생크림 컵케이크로 만들었어요..

몽블랑을 몇개 프로스팅 하지도 못했는데 흘러내리기 시작하더라구요;;; 날씨가 정말 더워지긴 했나봐요...

당분간은 생크림을 사용하는 베이킹은 자제해야 겠어요 ㅠㅠ

원래는 핑크색 몽블랑을 만들 예정이었는데... 딸기시럽을 섞자 마자 흐물대더라구요;;;;; 답이 없어 깨끗하게 포기했습니다. ㅎㅎ

초보에게 몽블랑은 너무 어려운 단계였나봐요.... ㅠㅠ

오늘의 초보 홈베이킹! 몽블랑 만들기! 시작 해 보겠습니다.

재료부터 보여 드릴게요 ^^

《몽블랑 만들기》

▶ 재료 (10개 분량)

〈아몬드시트〉

113g 무염버터(실온상태)

113g 아몬드 가루

113g 설탕 A

2개 계란(실온상태)

15g 바닐라익스트랙(생략가능)

베리믹스 적당량

〈크림〉

300g 생크림

10g 슈가파우더

30g 설탕 B

자 이렇게 몽블랑 재료가 준비 되었습니다. 생크림은 사용 직전까지 냉장 보관 해 주시구요. 계란과 버터, 크림치즈는 상온으로 준비 해 주세요. 그리고 한여름에는 만드는걸 권장하지 않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본연의 몽블랑을 조금 변형해서 상큼한 베리를 사용 해 봤어요~

제가 느끼한건 별로 안좋아하고 상큼달콤한 걸 좋아해서 ㅎㅎ

아몬드 가루와 베리가 만나 몽블랑이 고소하면서 상큼한 맛이 너무 맘에 들었어요♡ 크림치즈로 프로스팅하면 좀 느끼한 감이 있는데 그 느끼함을 싹 잡아 주더라구요 ^^

퐁퐁언니 마음대로 몽블랑 만들기 레시피 보여 드릴게요~♡

《몽블랑 만들기》

· 실온 상태의 무염버터를 부드럽게 풀어 주세요.

· 설탕A를 나눠 넣어가며 뽀얗게 휘핑 해 주세요.

· 계란을 한개씩 넣으며 골고루 섞어 주세요.

· 잘 섞인 버터에 아몬드 가루를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 냉동 베리는 사용 직전에 냉동실에서 꺼내 물기를 한번

짠 뒤 반죽에 넣고 빠르게 섞어 주세요.

· 바닐라 익스트랙도 함께 넣고 섞어 주세요. (굳이 넣지 않아

도 되지만 풍미가 달라집니다. ^^)

· 머핀틀에는 유산지나 종이호일을 잘라 깔아 주세요. 나중에

머핀을 분리 할 때 수월하답니다.^^

· 170℃로 예열 한 오븐에서 160℃로 30분간 구워 주세요.

(오븐마다 차이가 있으니 구움색과 꼬치로 꼭 확인 하세요.)

· 오븐에서 꺼낸 머핀은 틀 채로 식혀 주세요. 식지 않은 상태

에서 분리하면 부서질 수 있어요.

· 생크림에 설탕B를 넣고 단단히 휘핑 해 주세요.

· 생크림 1/3을 덜어 내 사용 전까지 냉장보관 해 주세요.

· 크림치즈 A를 생크림에 넣고 섞어 주세요.

· 크림치즈 B를 부드럽게 푼 뒤 슈가파우더를 넣고 섞어 주세

요.

· 생크림과 크림치즈B를 각각 짤주머니에 담아 주세요.

· 생크림 짤주머니에는 몽블랑 깍지를 끼워 주세요.

(저는 몽블랑 깍지 작은 사이즈를 사용 했습니다.)

· 식은 머핀 위에 크림치즈를 살짝 짜고 베리를 올려 주세요.

· 베리를 중심으로 크림치즈를 둘러 쌓아 기둥을 만들어 주세

요.

· 생크림을 기둥을 둘러 산처럼 쌓아 주세요. 여러번 반복 해

풍성하게 쌓아 주시면 됩니다.

· 몽블랑 위 데코용 진주 초콜릿과 실링 스탬프를 이용 해 직접

만든 초콜릿으로 장식 해 줬어요.

· 몽블랑을 만든 뒤 남은 머핀에 냉장고에 넣어 뒀던 생크림을

꺼내 상투깍지를 끼워 프로스팅 해 줬습니다.

· 집에 있는 스프링클이나 데코용 초콜릿을 이용 해 몽블랑과

컵케이크를 예쁘게 장식 해 완성 해 보세요.

초보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몽블랑 만들기는 퐁퐁언니 유튜브에서 풀버전으로 확인 하세요 ^^

초보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몽블랑 만들기 과정을 보여 드렸습니다. 머핀 반죽 시 베리에서 물이 많이 나올 경우 죽이 될 수 있어요;;;; 그러니 꼭 사용 직전 꺼내 물끼를 한번 꼭 짠 뒤 사용하세요. 생크림은 차갑게 유지 해야 하는데 크림치즈는 실온 상태로 사용해야 하니 둘이 만나.. 날까지 더우니... 올라프가 햇빛에서 녹아내리듯이 스피드하게 흘러 내리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저는 몇번의 실패를 통해... 조금은 나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몽블랑이 조금 녹아내려 모양이 약간 뭉개졌더라구요 흑흑.. ㅠ

제가 초보라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전 여름에 몽블랑 만들기 반댈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선한~~ 겨울에 몽블랑 만들기 한번 보세요~ ㅋㅋ

이틀 동안 제 혼을 모두 빼 놓은 몽블랑 완성하자 마자 먹어 봤는데 상큼하면서 믹스 베리의 씹히는 맛이 좋습디다~ ㅋㅋㅋㅋㅋ

너무 고생하고 만들어서 그런지 몰라도 꿀맛이더라구요 ㅋㅋㅋㅋ

몽블랑 위에 올린 딸기 초콜릿은 실링 스탬프를 이용 해 전날 미리 만들어 뒀는데요~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면서 예뻐서 자주 만들어 쓰고 있어요. ㅎㅎ

오늘의 초보 홈베이킹 몽블랑 만들기는 정말 파란만장한... 여정이었네요. 이제 좀 정말 쉽고 간단한 걸로 만들래요 ㅠㅠ

오늘도 퐁퐁언니의 초보 홈베이킹 몽블랑 만들기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엔 좀 쉬운 홈베이킹으로 만나요~ ㅋㅋㅋㅋㅋㅋㅋ

몽블랑 몽자도 꺼내지 마세요~~~ 안녕~~~~

퐁퐁언니 유튜브도 많은 애용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