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청량함 가득 담은 모히또 만들기 / Non Alcoholic Mojito Recipe

 

【초보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청량함 가득 담은 모히또 만들기 / Non Alcoholic Mojito Recipe

2분 전

통계
 

안녕하세요~ 초보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청량함 가득 담은 모히또 만들기~를 오늘은 준비 해 봤어요.

날씨가 더워지니 시원한 음료를 찾게 되더라구요~ ^^

시중에 파는 음료는 아이들이 마시기에... 건강하지 않은 것 같아 알콜이 들어있지 않은 탄산수를 이용 해 시원한 모히또 만들기를 해 봤어요~♡ 막 학교를 다녀 온 첫째가 아주 시원하게 드링킹을 했다는건 안비밀~ ㅎㅎㅎㅎ

이제 버터플라이피 익숙 해 지셨죠? ㅋㅋㅋ 버터플라이피 얼음을 넣어 한잔은 특별히 만들어 봤어요~ 호기심이 많아 이것 저것 시도 해 보는 걸 좋아해서 ^^; 모히또에도 버터플라이피 얼음을 넣어 만들어 봤는데요~ 라임과 민트의 향이 강해서인지 이번엔 버터플라이피 특유의 구수한 향이 나지 않더라구요 ㅋㅋㅋ 결과는 굿~ 모히또에도 버터플라이피 티는 잘 어울리네요

그래도 보기엔 그냥 모히또가 이쁘긴 하네요~ 헤헤~

모히또(Mojito)는 럼을 베이스로 라임이나 레몬, 민트잎을 넣어 만든 쿠바의 전통음료입니다.

쿠바는 ‘럼의 나라’로도 유명해 럼을 베이스로 한 다양한 칵테일이

쿠바를 고향으로 하고 있답니다.

모히또(Mojito)라는 단어는 마법의 부적이라는 뜻을 가진 스페인어 ‘mojo’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쿠바의 공용어가 스페인어이기 때문입니다.

모히또하면 떠오르는 인물은 바로 <노인과 바다>의 작가 헤밍웨이죠. 모히또는 헤밍웨이가 굉장히 사랑한 음료죠.

티비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나왔었죠.

 

"내 삶은 라보데기타의 모히또와 엘 플로리디타의 다이커리에 존 재한다” -헤밍웨이

 

 

헤밍웨이는 20년 동안 쿠바에 정착하면서 쿠바의 모히또에 푹 빠져 한 번에 여러 잔을 마실 정도였다고 하고 지금도 그 펍은 해밍웨이가 늘 앉던 자리를 명물로 만들어 놓아 유명하죠~

지금은 라임모히또 외에도 다양한 과일을 이용 해 만든 모히또를 접할 수 있어 우리에게 모히또는 익숙해졌죠 ^^

오늘~ 저와 모히또에서 몰디브 한잔 하시죠♡ ㅎㅎㅎㅎㅎㅎ

오늘의 초보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몰디브 만들기~ 아니 모히또! 만들기 재료부터 보시죠 ^^

《모히또 만들기》

Non Alcoholic Mojito Recipe

▶ 재료 (3잔 분량)

4개 라임

500ml 탄산수 or 사이다

200ml 시럽(200ml 물+100g 설탕)

민트잎

얼음

베이킹소다 약간(라임 세척용)

이렇게 초보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청량함 가득 담은 모히또 만들기 / Non Alcoholic Mojito Recipe 의 재료가 준비 되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간단한 재료로 청량감 가득한 모히또를 만들 수 있어요~ 집에서 한번 모히또 만들어 보세요.

라임은 베이킹소다로 깨끗하게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하고 사용 해 주세요~ 날이 너무 더우니 얼음이 꺼내자마자부터 녹더라구요;;;

최대한 신속하게 만들어 드세요 ㅋㅋㅋㅋㅋ

초보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청량함 가득 담은 모히또 만들기 / Non Alcoholic Mojito Recipe 의 레시피 보시죠~

모히또 만들기 / Non Alcoholic Mojito Recipe

· 시럽을 먼저 끓여 식혀 주세요.

· 라임은 베이킹소다로 빡빡! 문질러 깨끗하게 헹궈 주세요.

· 라임은 플레이팅용 슬라이스 6조각 준비 해 주시고 나머지

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세요.

· 절구에 라임과 민트를 넣고 찧어 즙을 내 주세요.

(절구가 없을 경우 볼에 넣고 묵직한 무언가로 ㅎㅎ 찧어 주

세요. 전 밀대로 찧었어요 ㅋ)

· 준비 된 컵에 찧은 라임과 민트를 적당히 나눠 넣어 주세요.

· 찧어서 나온 즙도 나눠 넣어 주세요.

· 얼음을 가득 채워 주세요.

· 기호에 맞게 시럽을 넣고 탄산수를 가득 채웁니다.

(사이다일 경우 시럽은 넣지 않아요.)

· 라임과 허브로 장식 해 주면 완성!

초보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청량함 가득 담은 모히또 만들기 / Non Alcoholic Mojito Recipe는 퐁퐁언니의 유튜브에서 풀버전으로 확인 해

주세요~^^

초보지만 열심히 만들었으니 재밌게 봐 주셨으면 좋겠어요~

구독 & 좋아요도 부탁드립니다~♡

 

사실 오늘은 레시피라 할 것도 없어요~ 너무 간단해서 ㅋ

하지만 정말 시원하고 건강한 청량감 가득한 모히또를 드실 수 있어요~~~~♡

미운 사람 얼굴을 떠 올리며! 라임과 민트를 아주 짓이겨 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 스트레스 해소~ 도 되고 좋네요~

올 여름에는 레몬이랑 라임, 그리고 버터플라이피를 사용 해 건강한 음료 자주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6월에 이렇게 더우면.... 7, 8월에는 거의 40도를 넘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드네요 ㅠㅠ

오늘오 호기심 많은 저는 버터플라이피 얼음을 사용 해 봤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보기엔 별로 안이쁘네요~ 그래도 건강에 좋으니까~ 버터플라이피 들어간 모히또는 내꼬~~ ㅋㅋㅋㅋㅋㅋㅋ

얘들아~ 너네는 아직 어리잖니! 몸에 좋은 건 엄마에게 양보하렴~ 흠흠! ㅋㅋㅋㅋㅋㅋ

오늘의 초보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청량함 가득 담은 모히또 만들기 / Non Alcoholic Mojito Recipe 이렇게 끝났습니다.

오늘도 퐁퐁언니의 초보 홈베이킹 모히또 만들기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

퐁퐁언니의 유튜브도 많이 봐 주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4O-3CR4k5t7vSRbIdwNd7w/featured?view_as=subscriber

 

퐁퐁언니PONGPONG

 

PONGPONG COOKING TV 퐁퐁언니쿠킹TV

퐁퐁언니의 COOKING' STORY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