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향긋한 커피향 가득한 모카 생크림 쉬폰케이크 만들기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향긋한 커피향 가득한 모카 생크림 쉬폰케이크 만들기

2020. 6. 22. 19:16

통계
 

안녕하세요~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향긋한 커피향 가득한 모카 생크

 

림 쉬폰케이크 만들기를 해 봤어요.

이웃님들의 수 많은 요청에..... 초보를 빼고 홈베이킹만 사용하기로 했답니

 

다... ㅠㅠ

아직 초보 맞는데..... ㅠ 다들 좋은 뜻으로 해 주신 말씀이니 앞으로는 홈베

 

이킹으로 할게요 ^^

다 관심이고 좋은 마음이라 생각하니 아주 기쁩니다! ㅎㅎ

오늘은! 아이들을 위한 홈베이킹이 아닌! 저! 바로 저를 위한 홈베이킹을 해

 

봤어요~♡

평소 케이크 중에선 모카 케이크를 가장 좋아하지만... 아이들을 키우다 보

 

니... 다 같이 먹어야

하다 보니... 만들거나 살 때도.... 모카 케이크는 꿈도 못꿨죠.... ㅠㅠ

그래서 아주!! 가끔 1년에 1번 정도는 저를 위한 케이크를 만든답니다 ㅎㅎ

그게 바로 오늘입니다! 생일이냐구요? 아뇨~ 제 생일에도 가족들이 다 같이

 

축하하고 나눠 먹어야 하니.... 모카 케이크는 사 본 적이 없네요 ㅠ

아무 날도 아니지만 너무 먹고 싶어서 그냥! 모카 생크림 쉬폰케이크로 만

 

들어 봤어요~

향긋한 커피향의 모카 케이크 얼마만인지 몰라요~♡

오늘은 일반 케이크가 아닌 쉬폰 케이크로 만들어 봤어요~ 제가 반죽을 너

 

무 쫀쫀하게 해 가지구 케이크를 먹는데;;; 케이크가 안 잘리고 안떨어져서

 

편집하느라 고생 좀 했네요 ㅋㅋㅋㅋㅋㅋ

쉬폰 케이크가 쫄깃쫄깃~ 하네요 ^^;;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모카 생크림 쉬폰케이크 만들기 시작 해 볼게요 ^-^

그럼 재료부터 보여 드릴게요..

《모카 생크림 쉬폰케이크》

▶ 틀 사이즈 : 15 x 7.5cm

▶ 재료

〈쉬폰〉

55g 따뜻한 우유

3g 코코아파우더

2g 인스턴트 커피가루

3개 계란 노른자

30g 설탕

0.5g 소금

2g 바닐라 익스트랙

30g 식물성 오일(올리브유는 X)

75g 박력분

1g 베이킹 소다

2g 베이킹 파우더

〈머랭〉

3개분량 계란 흰자

35g 설탕

〈속에 넣을 생크림>

120g 생크림

12g 설탕

3g 커피 에센스

<데코 생크림>

100g 생크림

10g 설탕

2g 커피 에센스

180℃로 예열 후 170℃에서 35분 정도

구워 주세요.

자 이렇게 재료가 준비 되었습니다. 오늘은 재료가 조금씩 여러가지를 사용

 

하니.... 폭풍 설거지 예약이네요 ㅠㅠ

 

그래도 제가 좋아하는 모카 생크림 쉬폰케이크니까!! 기쁜 마음으로 감당

 

해야죠 ㅋ

오늘의 메뉴 모카 생크림 쉬폰케이크! 어렵진 않아요~

 

초보들도 충분히 만들 수 있어요.

우유는 전자레인지에 30초에서 1분 정도 데워서 사용하면 되구요.

계란 흰자는 사용 전까지 냉동 보관하거나 냉장 보관 해서 아주 차갑게 사

 

용하세요.

계란 흰자에 살짝 살얼음이 생겨도 괜찮아요~

생크림 또한 차갑게 사용 해 주시면 다른 주의 사항은 없어요~

커피 에센스가 없을 경우 물에 인스턴트 커피가루를 타서 사용 하셔도 되

 

요.

제가 기포 제거를 좀 더 했어야 하는데... 성격 급한거 아시죠? ㅠㅠ

대충하고 바로 오븐에 넣었더니.... 이렇게 구멍이 숭숭숭....

좀 모양은 안예쁘게 나왔지만! 그래도 맛은 아주 만족스러웠답니다. ^^

혹시라도 만드신다면 기포 제거를 충분히 하고 구워 주세요;;

모카 생크림 쉬폰 케이크 레시피 보시죠~

《모카 생크림 쉬폰케이크 만들기》

· 따뜻한 우유에 코코아파우더와 인스턴트 커피 가루를 넣고 섞는다.

· 계란 노른자에 소금, 설탕, 바닐라 익스트랙을 넣고 섞는다.

· 식물성 오일을 조금씩 넣은 뒤 우유혼합물을 넣고 섞는다.

· 박력분, 베이킹소다, 베이킹파우더를 체 쳐 넣고 섞는다.

· 계란 흰자에 설탕을 3번 나눠 넣으며 단단한 머랭을 올려 준다.

· 계란 혼합물에 머랭을 나눠 넣으며 살살 섞어 준다.

· 틀에 붓고 기포 정리를 한 뒤 180℃로 예열 한 오븐에서 170℃로 35
분 정도 구워 준다.

· 뒤집어서 완전히 식힌다.

· 쉬폰 케이크에 젓가락을 사용 해 케이크 속 공간을 만들어 준다.

· 생크림에 설탕을 넣고 단단히 휘핑 한 뒤 커피 에센스를 넣고 섞는다.

· 쉬폰 속에 생크림을 가득 채워 준다.

· 데코용 생크림에 설탕을 넣고 단단히 휘핑한 뒤 커피 에센스를 넣고
섞는다.

· 예쁘게 쉬폰 케이크 위에 장식 해 주면 완성.

퐁퐁언니의 모카 생크림 쉬폰 케이크의 풀 버전은 퐁퐁언니의 유튜브에서

 

확인 하세요. ^^

유튜브 초보입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홈베이킹 모카 생크림 쉬폰 케이크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생크림이 예쁘게 짜지지 않아서 좀 속상했지만 ㅠㅠ 그래도 맛은 있으니

 

나름 만족스럽네요 ㅎㅎ

 

생크림 케이크가 지겨울 때 커피향 가득한 폭신한 모카 케이크

한번 드셔 보세요~~ 모카향의 생크림과 폭신한 쉬폰케이크가 너무 잘 어울

 

리네요.

너무 달지 않아 어른들에게 딱 좋은 모카 생크림 쉬폰케이크!

퐁퐁언니가 추천 해 봅니다.

쉬폰 케이크가 얼마나 쫄깃쫄깃한지;;; 칼이 안들어가서 자르는데 고생했네

 

요 ㅋㅋㅋㅋㅋ

쉬폰 케이크가 어떻게 유래 되었는지 알아 봤습니다.

쉬폰 케이크는 1927년 미국에서 Harry Baker가 개발하여 1948년 그 제조

 

방법이 공개 된 미국의 전통 케이크다.

쉬폰은 프랑스의 'Chiffon' 에서 온 '비단'을 뜻하는 용어이며,

비단 같이 우아하고 미묘한 맛이 난다고 해서 붙여진 명칭이라고 합니다.

쉬폰 케이크는 식물성 기름, 계란, 설탕,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등의 재료로

만들어지며, 계란 흰자와 팽창제를 이용하여 최대치의 공기를 포집하여

솜털같이 가벼운 조직감과 계란 및 식물성 기름 등에서 나오는 특유의

촉촉한 질감과 말랑함이 특징이 된 케이크입니다.

비교적 낮은 온도에서도 기름이 액체 상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버터케이크

 

 

와는 반대로 쉬폰 케이크는 딱딱 해 지거나 마르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버

 

 

터 케이크보다 포화 지방을 적게 함유하여, 건강에도 좀 더 이롭고 함께

 

 

곁들여지는 소스와 첨가물을 활용하여 다양한 풍미의 케이크를 만들 수

 

 

있고, 쉬폰 케이크는 다른 케이크와 마찬가지로 계란의 단백질이

 

 

그 부피의 지지체를 이루고 있으며 기본 재료인 밀가루에 다양한 재료를

 

 

혼합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제조가 가능합니다.

쉬폰 케이크 특유의 폭신함과 촉촉하면서 부드러운 질감이 참 좋으네요~

오늘은 늘 마시던 커피보다 샷을 하나 더 추가해서 케이크와 함께 먹었는데

 

 

요~

크~~ 너무 너무 너무~~ 너무 너무 너무 너무 너무 ♬ 맛있당~ ♪

오늘의 퐁퐁언니 홈베이킹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모카 생크림 쉬폰 케이크 만들기 끝~~~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다른 홈베이킹으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