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단팥빵 & 생크림단팥빵 만들기 (동영상 & 레시피 有)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단팥빵 & 생크림단팥빵 만들기 (동영상 & 레시피 有)

2020. 7. 2. 21:35

통계
 

안녕하세요~ 오늘의 홈베이킹은 퐁퐁언니의 단팥빵 & 생크림단팥빵 만들

 

기를 준비 했습니다. ^^

단팥빵은 국민 간식이라 해도 될 만큼 많은 사랑을 받는 빵이죠~

오늘은 일반 단팥빵과 생크림을 듬뿍 넣은 단팥빵 두 가지를 준비했어요^^

오늘도 역시나 고비가 한번 왔지요! ㅋㅋㅋㅋㅋㅋㅋ

대란을 산다는게 특란을 사 놓고.... 계란 100g을 넣어야 하는데...

대란이라고 생각하고 특란을 두 개 넣어 버렸네요... 으응? 왜 반죽이 떡이 됐지?

ㅡㅡ^ 읔.... 특란 두개면 거의 110g 정도거나... 넘어 가거든요... 후....

오늘도 험난하네요 ㅋㅋㅋㅋㅋㅋ

험난했던 퐁퐁언니의 단팥빵!!! 만들기 시작 해 보겠습니다.

단팥빵 만들기 재료부터 보시지요~~~

《단팥빵 & 생크림단팥빵 만들기》

▶ 재료 14개 정도 분량

- 빵

강력분 400g

설탕 68g

소금 8g

드라이 이스트 8g

분유 12g

계란 100g

물 80g

우유 80g

생크림 20g

무염버터 60g

- 충전물

팥앙금 1kg

생크림 200g

설탕 20g

이렇게 단팥빵 & 생크림단팥빵 만들기의 재료가 준비 되었습니다.

저는 너무 단건 싫어서 단팥을 1kg만 준비했는데요~ 팥을 듬뿍 넣어

 

단맛을 많이 느끼고 싶은 분들은 빵 한 개당 100g씩 넣으셔도 되요~

 

저는 적당히 단맛을 즐기고 싶어서 개당 60g 정도씩 넣었어요~

 

그리고 생크림도 전 적당히 넣었어요~

총 14개 나왔는데 6개만 생크림단팥빵 만들었어요~그래서 200g이 딱

 

맞더라구요~

본인이 만들고 싶은대로 조절 하시면 됩니다~♡

그럼 퐁퐁언니의 홈베이킹 단팥빵 & 생크림단팥빵 만들기 레시피 보시죠~


《단팥빵 & 생크림단팥빵 만들기 레시피》

· 강력분에 드라이 이스트, 소금, 분유, 설탕, 물, 우유, 생크림, 계란을 넣고 섞는다.

· 반죽을 옮겨 손으로 치대준다.

· 재료들이 한 덩어리가 되면 버터를 넣고 치대준다.

· 버터가 잘 섞이고 반죽이 한 덩어리가 되면 바닥에 내려 쳐 주면서 계속

치대준다.

· 반죽에 탄력이 생기고 매끈해지면 반죽을 동그랗게 모양을 잡아 볼에 넣고

랩을 씌워 1차 발효를 한다.

· 약 2배 정도 부풀어 오르면 손가락으로 테스트를 해 본다. 누른 자국이

올라오지 않으면 발효가 잘 된 것이다.

· 반죽을 60g씩 분할 해 동글리기를 한다.

· 랩을 덮어 10-15분 정도 중간 발효를 한다.

· 반죽을 평평하게 눌러 기포를 제거하고, 팥앙금을 60g씩 넣고 감싸 준다.

(팥앙금은 기호에 맞게 조절 해 주세요. 전 너무 단게 싫어 작게 넣었어요.)

· 반죽의 가운데를 목란을 이용 해 작은 구멍이 생기게 모양을 잡아준다.

· 우유를 발라주고 검은깨를 골고루 뿌려준다.

· 50분 정도 2차 발효를 해 준다.(크기가 1.5배 정도 부풀어 오른다.)

· 180℃로 예열 된 오븐에서 14분 정도 굽는다.(오븐마다 차이가 있으니 온도와 시간은 조절한다.)

· 완성 된 빵에 바로 버터를 발라 주면 완성. (윤기가 난다.)

· 생크림을 넣을 단팥빵은 완전히 식힌다.

· 뾰족한 젓가락이나 도구를 사용 해 윗면에 구멍을 살짝 낸다.

· 빵을 돌려가며 생크림을 가득 채워준다.

· 구멍이 보이지 않게 생크림으로 장식하고 데코스노우를 뿌려주면 완성.

퐁퐁언니의 단팥빵 & 생크림단팥빵 만들기의 자세한 설명은

퐁퐁언니 유튜브에서 확인하세요^^

이렇게 오늘의 홈베이킹 단팥빵 & 생크림단팥빵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단팥빵~ 팥앙금을 적당히 넣으니 많이 달지 않고

 

흰우유와 함께 먹으니 정말 꿀맛이네요~ 빨리 보여드리려고 생크림을

 

넣자마자 잘랐더니 단면이 예쁘지 않게 나왔는데..

 

냉장고에 넣어두면 생크림이 살짝 굳어요~~

먹을때도 흘러내리지 않고 좋아요~~

오늘은!! 슈가파우더 잊지 않았습니다! 여러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은 휴~ 다행히 기억하고 뿌려줬네요~~~ ㅋㅋㅋㅋ

흰우유에 단팥빵 하나 어떠세요~~~ 입에서 사르르~ 녹는 단팥빵~

이렇게 포장해서 선물하기에도 너무 좋아요~~^^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단팥빵 & 생크림단팥빵 만들기 끝~~~~

내일 또 다른 이야기로 찾아올게요~~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퐁퐁언니의 유튜브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