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플레인&초코 로미아스쿠키(버터링누가쿠키) 만들기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플레인&초코 로미아스쿠키(버터링누가쿠키) 만들기

2분 전

통계
 

안녕하세요~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플레인&초코 로미아스쿠키

 

만들기를 해 봤습니다.

로미아스 쿠키는 어떻게 만들어지게 됐는지 알려진 내용이 하나도 없어요~

알려진 내용이라고는.. 러시아에서 만들어진 쿠키일 수 있다는 것과 이름의

 

뜻이 행성이라고 하네요~

모양은 원래 버터링 쿠키 모양이 아닌 해바라기 같은 모양의 로미아스 전용

 

깍지를 사용 해 만드는 거지만

보통 별깍지를 사용 해 많이 만든답니다. ^^

저는 오늘 7발 별깍지(D7K)를 사용해서 로미아스 쿠키를 만들었어요~

버터링 쿠키와 비슷한 맛에 땅콩 누가를 첨가한 맛이에요~ 상상이 되나요?

 

ㅎㅎ

왕초보도 집에서 만들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물론 2가지를 만들어야 해서

 

시간은 조금 걸리지만 어렵진 않아요.걸리지만~ 어렵진 않아요~ 퐁퐁언니도 집에서 만들고 있어요 ^^

그럼 오늘의 홈베이킹! 플레인 & 초코 로미아스 쿠키 만들기 시작 해

 

볼까요~~

재료부터 보시죠~♡


《플레인 & 초코 로미아스 쿠키 재료》

▶ 재료 7발 별깍지 사용(D7K)

* 땅콩 누가

설탕 50g

물엿 50g

무염버터 50g

볶은 땅콩 분태 60g

* 플레인

무염버터 100g

슈가파우더 50g

계란 25g

바닐라익스트랙 2g

박력분 140g

* 초코

무염버터 100g

슈가파우더 60g

계란 25g

바닐라익스트랙 2g

박력분 110g

코코아파우더 20g

이렇게 플레인&초코 로미아스 쿠키 만들기 재료가 준비 되었습니다.

오늘은 좀 재료가 복잡하죠~ ㅎㅎㅎ 아무래도 플레인과 초코 두 가지 맛을

 

만들어야 하다보니

재료가 중복으로 필요한게 많아서 그래요~ 하지만 정말 절대! 만드는

 

방법이 어렵진 않아요~

오늘의 홈베이킹 과정 중 가장 어려운 부분이 바로 반죽을 짜서 모양을

 

만드는 건데요...

저도 오랜만에 만들었더니;;;; 모양이 들쑥날쑥 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뭔 자신감으로;;;; 도안을 테프론 시트 밑에 깔고 했었어야 하는데;;;; ㅠㅠ

저도 처음엔 작았다 커졌다 아주 놜리놜리~ ㅋㅋㅋㅋㅋ

불안하시면 마카롱 시트를 깔고 한번 해 보세요~

마카롱 원을 따라 짜면 좀 더 안정적으로 균일한 크키의 쿠키를 만들 수

 

있어요~

전 그냥 가족들끼리 먹을꺼라 대충 했네요 ㅎㅎㅎㅎㅎ

자 그럼 플레인&초코 로미아스 쿠키 만들기 레시피 보시죠~~

《플레인&초코 로미아스쿠키 레시피》

· 냄비에 설탕, 무염버터, 물엿을 넣고 중불로 끓인다.

· 냄비 중앙까지 끓어오르고 색이 약간 뽀얗게 되면 땅콩 분태를 넣고 잘 섞어준다.

· 테프론 시트 위에 넓게 펼쳐 완전히 식힌다.

· 완전히 식힌 후 3g씩 분할해서 둥글게 만들어 둔다.

· 그릇에 실온 상태의 버터를 넣고 부드럽게 풀어준다.

· 슈가파우더를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 계란, 바닐라익스트랙을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 박력분을 체 쳐 넣고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 까지 섞는다.

· 반죽을 짤주머니에 담아 모양을 낸 뒤 만들어 둔 땅콩 누가를 하나씩 넣어준다.

· 170℃로 예열 된 오븐에서 17분 정도 굽는다. (구움색 확인)

· 플레인 로미아스 쿠키를 굽는 동안 초코 로미아스 쿠키를 만든다.

· 그릇에 버터를 넣고 부드럽게 풀어준다.

· 슈가파우더를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 계란, 바닐라익스트랙을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 박력분, 코코아파우더를 체 쳐 넣고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 까지 섞는다.

· 반죽을 짤주머니에 담아 모양을 낸 뒤 땅콩 누가를 하나씩 넣는다.

· 플레인이 완성 되었을 시간이니 바로 오븐에 넣고 구을 수 있다.

· 170℃로 예열 된 오븐에서 17분간 굽는다. (구움색 확인)

· 완성 된 쿠키는 그 상태로 완전식 식혀주면 완성.

아래 플레인&초코 로미아스 쿠키 만들기 영상을 보면서 만들면 훨씬 쉽게

 

만들 수 있어요^^들 수 있어요 ^^

자막이 있는 영상을 보길 원하시면 퐁퐁언니의 유튜브에서 확인 하세요~

 
 
 

 

이렇게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플레인 & 초코 로미아스 쿠키 만들기

 

가 완성 되었습니다~

땅콩의 고소함과 버터링 쿠키의 부드러운 고소함이 만나 너무 맛있는 쿠키

 

가 만들어 졌어요~~ ^^

정말 바삭하지만 전혀 딱딱하지 않아요~ 중앙 땅콩 누가 부분은 약간 딱딱

 

할 수 있는데 입속에서 금새 녹아 어르신들이 드시기에도 무리가 없어요.금새 녹더라구요~ 어르신들이 드시기에도 전혀 무리가 없는 쿠키에요~

버터링 쿠키가 지겨울 때~ 별미로 한번 드셔보세요!

집에 손님이 오실때나 가족들, 친구들, 연인에게 선물하기에도 너무 좋은

 

고급 쿠키랍니다.

정말 정말 쉬우니 꼭 한번 만들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퐁퐁언니의 유튜브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오늘의 홈베이킹! 플레인 & 초코 로미아스 쿠키 만들기 끝~~~~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다른 이야기로 만나요~♡

?src=
다운로드
PONGPONG COOKING TV 퐁퐁언니쿠킹TV

퐁퐁언니의 COOKING' STORY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