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오레오 도너츠 만들기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오레오 도너츠 만들기 (영상 & 레시피 有)

\\

6시간 전

통계
 

안녕하세요~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오레오 도너츠 만들기를 해 봤습

 

니다.

집에서 왕초보도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도구도 많이 필요

 

없어요~

오븐에 구을 수 있는 도넛 틀만 있으면 됩니다 ^^

모양도 예쁘고 맛도 좋은 기름에 튀기지 않아 담백한! 오레오 도너츠

 

만들기!

오늘의 홈베이킹은 기존에 쓰던 오븐이 아닌! 주방 가스렌지 밑에 빌트인

 

 

되어 있는 삼성 오븐으로 만들어 봤어요~~~ 별 차이가 없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자주 삼성 오븐을 사용 해 봐야겠어요~ ㅎㅎ

달콤하고 맛있는 디저트~ 오레오 도너츠 지금 만들어 볼게요~~

재료부터 보시지요~~♥


《오레오 도너츠》

▶ 7개 분량 (도너츠 틀 아무거나 가능)

▶ 재료

계란 1개

갈색설탕 60g

소금 0.5g

우유 50g

바닐라익스트랙 2.5g

녹인 무염버터 40g

박력분 75g

코코아파우더 10g

베이킹파우더 2g

오레오가루 30g

* 글레이즈

슈가파우더 90g

우유 16g

오레오 & 오레오가루

홈베이킹! 오레오 도너츠 만들기의 재료가 이렇게 준비 되었습니다.

뭔가 재료가 복잡 해 보이지만! 전혀~~ 저~~~~언혀~~ 어렵지 않구요~~

복잡한 도구도 필요 없어요~ 큰 볼 하나와 손거품기만 있으면 끝!

ㅇ ㅏ 물론 도너츠 몰드는 있어야겠죠? ㅋㅋㅋ

누구나 집에 있자나요? 그쵸? 도너츠 몰드 없는 분 없으시죠? ㅋㅋㅋㅋㅋㅋ

ㅈ ㅏ 본격적으로 오레오 도너츠 만들기 레시피 한번 보실까용~~

《오레오 도너츠 레시피》

· 먼저 도넛틀에 버터를 얇게 발라 둔다. (여름엔 냉장보관)

· 그릇에 계란을 넣고 갈색설탕과 소금을 넣고 섞어 준다.

· 우유, 바닐라 익스트랙을 넣고 섞는다.

· 녹여 둔 무염버터를 넣고 박력분, 코코아파우더, 베이킹파우더를 체 쳐 넣고 섞는다.

(버터는 전자레인지에 30초씩 2번 돌리면 완전히 녹는다.)

· 오레오 가루를 넣고 섞어 마무리한다.

· 깔끔하게 넣기 위해 반죽을 짤주머니에 담아 짜 준다.

· 틀의 80%만 채워 준다... (반죽이 아까워 많이 넣으면 아래 구멍이 안생기는 참사가;;)

· 180℃로 예열 된 오븐에서 15분간 구워준다.

· 완성 된 도넛은 바로 틀에서 분리 후 완전히 식힌다.

· 슈가파우더에 우유를 넣고 섞는다.

(우유를 15g 넣어 봤는데.. 너무 뻑뻑해서 흘러내리지 않는다.)

· 글레이즈를 짤주머니에 담아 도넛 위에 예쁘게 짠 뒤 오레오 가루와 부순 오레오를 올려 장식 해 주면 완성.

쿠킹트리

 

자세한 내용은 퐁퐁언니 유튜브에서 확인 해 주세요~

 


1
 
 
 
 
 
 
 
 
 
 
 
 
 
 
00:00 | 10:47
 
 
 

 

 
 
 
 
 

이렇게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오레오 도너츠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너무 귀엽게 맛있는 도너츠가 완성이 되었어요~~~

오레오는 우유와 환상 궁합이죠~ ㅋ 완성하자마자! 우유와 함께 먹기!

확실히 기름에 튀기지 않아 부담이 없어요~

오늘도 역시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합니다. ㅋㅋㅋㅋ

먹어보더니.. 큰 아이가 어? 먹어본 맛인데? 그런거 같은데?

ㅎㅎㅎ 예전에 한번 만들어 준 걸 기억하네요~

맛있게 먹어줘서 고마워~ 오늘도 엄마는 힘이 난단다 ㅋ

집에서 가족들과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재료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멋진 디저트를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레오 도너츠 너무 맛있겠쥬~~~~ ㅎㅎㅎㅎㅎ

오늘의 홈베이킹 오레오 도너츠 만들기 끝~~~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퐁퐁언니의 유튜브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