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투썸플레이스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 만들기(동영상&레시피有)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투썸플레이스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 만들기(동영상&레시피有)

2분 전

통계
안녕하세요~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투썸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

 

 

만들기를 했습니다.

좋은날 님께서 어제 투썸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를 너무 좋아한다고 한번

 

만들어 보라고 해 주셔서 어젯밤 이불을 킥! 하고 일어나 ㅋㅋㅋㅋ

 

준비를 미리 해 두고 잤답니다.

저도 얼그레이 케이크를 너무 좋아하는데... 아이들과 함께 먹다 보니....

 

거의 다 아이들 입맛에 맞추게 되서... ㅠㅠ

 

육아하는 엄마의 슬픔이죠... 어제 남편이 아이들 데리고 서천으로 슝~~

여행을 떠났으므로!!!! 좋은날 님의 요청과 타이밍이 아주 기가 막히게 딱

 

맞아 떨어졌네요 ㅋㅋ

얼그레이 케이크를 만들 땐 얼그레이 티백을 하루 전 날 차가운 물에

 

담궈 냉장고에서 하루 정도 냉침 해 주면 향이 더 향긋하고

 

진해서 좋아요 ^^

그래서! 어제 밤 미리 얼그레이 티를 우려 놓고 잤죠~ ㅎㅎ

 

생크림도 마찬가지에요~

생크림에 얼그레이 가루를 섞어 하루 정도 냉장고에 넣어 뒀다 사용하면~

 

크림이 훨씬 향긋하고 맛있겠죠? ^^맛있겠죠? ^^

 

자 그럼 향긋하고 부드러운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 만들기 시작 해 볼까요~

재료부터 보시죠!

《투썸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 재료》

▶ 쉬폰 케이크 틀 1호

▶ 재료

-쉬폰

계란 노른자 2개

설탕A 40g

소금 한꼬집

바닐라 익스트랙 5g

얼그레이 티 40g(물 40g + 얼그레이티백4g)

식물성 오일 40g

박력분 70g

베이킹파우더 4g

얼그레이 파우더 3g

계란 흰자 4개

설탕B 50g

- 샹티크림

생크림 450g

얼그레이 티 4g

설탕 40g

이렇게 홈베이킹 투썸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 만들기의 재료가 준비

 

되었습니다.

사진에 얼그레이 가루가 빠졌네요~ 얼그레이 파우더가 없는 분은 얼그레이

 

티백을 뜯어 믹서기에 갈아서 사용하시면 되요~~

쉬폰케이크에 들어 갈 얼그레이티는 꼭 하루 전 미리 차가운 물에 우려

 

냉장 보관 했다 사용 해 주세요~~ ^^

 

그리고 샹티크림에 들어갈 얼그레이티는 하루 전 생크림에 얼그레이 티

 

가루를 섞어 냉장 보관 해 뒀다 사용 전에 체에 걸러 사용하시면 정말

 

향긋하고 달콤한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를 드실 수 있어요!

사실 이번에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 굉장히 많은 검색을!

 

ㅋㅋ 해 봤는데... 사실 직접

만들어 보지 않으면 어떤 레시피가 맛있는지 알 수 없어요~

 

그래서 두가지를 만들어 봤는데요!

먼저 만들어 본 레시피는 계란이 더 많이 들어가고 얼그레이 파우더를

 

넣지 않고 만드는 거였고,

또 한가지는 계란 노른자는 줄이고 얼그레이 파우더를 추가하는

 

레시피에요.

둘 다 구워 봤는데.. 계란 노른자는 줄이고 얼그레이 파우더를 추가한

 

레시피가 훨씬!!!! 정말 훨씬 덜 텁텁하고 얼그레이 향이 훨씬 더

 

향긋하게 나면서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두번 째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

정말 폭신폭신 촉촉해서 생크림을 올리니 생크림이 무거워 쉬폰이 내려

 

앉으려고 할 정도로 ㅋㅋㅋㅋ 촉촉하고 퐁신퐁신 했어요~~~~

쉬폰 케이크를 이번엔 윗면을 잘라내지 않고 썼어요~

 

물론! 투썸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와 똑같진 않아요~ 투썸에서 레시피를

 

오픈 한 적이 없으므로! ㅋㅋㅋㅋㅋㅋㅋ

 

최대한 맛있는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를 만들어 보려고 노력했고! 정말

 

맛있으니 꼭 한번 레시피대로 만들어 보세요 ^^

 

 

그럼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투썸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 만들기

 

 

레시피 보시죠 ^^

《투썸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 레시피》

· 계란 노른자에 설탕, 소금을 넣고 손거품기로 섞어준다.

· 바닐라익스트랙, 식물성 오일, 우려 낸 얼그레이티를 넣고 섞어준다.

·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 얼그레이티 가루를 체 쳐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 볼에 계란 흰자를 넣고 핸드믹서 고속으로 휘핑 해 준다.

· 설탕은 세번 나눠 넣으며 단단한 머랭을 올린다.

· 완성 된 머랭 한 주걱을 계란 노른자 반죽에 넣고 섞어 준다.

· 계란 노른자 반죽을 머랭에 모두 붓고 골고루 섞어준다. (머랭이 많이 꺼지지 않도록 주의)

· 쉬폰 틀의 80%까지 붓고 175℃로 예열 된 오븐에서 40분간 굽는다.

· 완성 된 쉬폰 케이크는 뒤집어 완전히 식힌다.

· 얼그레이 티 가루를 섞어 둔 생크림을 체에 걸러준다.

· 설탕을 넣고 단단하게 휘핑 해 준다. (더운 여름엔 얼음볼을 받쳐 준다.)

· 쉬폰 케이크에 아이싱 해 주면 완성.

영상을 통해 자세한 내용과 방법을 확인 하세요 ^^투썸플레이스 얼그레이

 
 
 

이렇게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투썸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주의 사항을 알려 드릴게요~ 정말 잘 만들고선 쉬폰 케이크를 틀에서 분리

 

하다 망하는 경우도 종종 있어요 ㅠㅠ

 

날카로운 칼등을 사용해 틀에서 조심히 떼어 낸 후 틀에서 분리 해 주세요..

전 잘 해 놓고 틀에서 떼어낼 때 칼을 깊이 넣지 않고 윗면만 떼 내서;;;

 

하마터면 쉬폰 케이크가 두 조각 날뻔 했네요 ㅠㅠ

그리고 생크림은 꼭 얼음볼을 받치고 하세요... 여름이라 금방 생크림이

 

버글거려요....

전 아무 생각없이 생크림을 오버 휘핑을 하기도 했고...

 

얼음볼을 받치지 않아...

생크림이 매끄럽지 못하네요... ㅠ 꼭 주의해서 만들어 보세요^^

주의 사항만 지키면 어렵지 않게 맛있는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답니다~

너무 맛있어서;;;; 촬영하면서 먹는 장면 찍는데;;;

 

서서 그 자리에서 한조각 다 먹어 버렸어요!

먹느라;;; 카메라에 보여주는 걸 깜빡해서 먹다가 보여줬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편집하면서도 두 조각이나 커피와 함께 더 먹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만든 얼그레이 케이크 중 가장 맛있게 만들어 졌어요! 그리고 케이크

 

표면에 거뭇한 건 다 얼그레이 티 가루니 괜찮아요~~ ^^

좋은날 님에게 아주 감사함을 전하고 싶네요 ㅋㅋㅋㅋ

 

덕분에 정말 향긋하고 맛있는 레시피를!!!!

 

처음 구웠던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가 아까워 먹으려고 갖고 왔는데;;;

텁텁하고 맛이 없어서 손이 안가네요;;;;;;

투썸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 이제 집에서 만들어 드세요♡

집에 다들 쉬폰 케이크 틀 있으시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퐁퐁언니와 함께 홈베이킹으로 만들어 드셔 보세요!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가 얼마나 촉촉하고 폭신한지 잘라서 세우고 싶었는

 

데... 생크림이 무거워 자꾸 옆으로 넘어가서 그냥 편하게 쉬라고

 

눕혀 줬네요 ㅋㅋㅋㅋ

퐁신퐁신!! 촉촉!! 부드러움!! 달콤함!! 얼그레이의 향긋함!! 까지!!

오두 다 담긴 투썸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 만들기 끝!!

퐁퐁언니의 유튜브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다른 이야기로 만나요~~~♡

?src=
다운로드
PONGPONG COOKING TV 퐁퐁언니쿠킹TV

퐁퐁언니의 COOKING' STORY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