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집에서 왕초보도 만드는 상콤상콤한 체리 크림 파운드케이크 만들기 (동영상&레시피)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집에서 왕초보도 만드는 상콤상콤한 체리 크림 파운드케이크 만들기 (동영상&레시피)

56분 전

통계
 

안녕하세요~ 오늘은 퐁퐁언니의 집에서 왕초보도 만드는 상콤상콤한

 

체리 크림 파운드케이크 만들기입니다.

요즘 체리가 한창이자나요~ 제철이라 그런지 과육도 실하고 싱싱한게

 

너무 맛있어요~

그래서 제철 과일인 체리를 이용 해 맛있고 귀여운 체리 크림

 

파운드케이크를 만들어 봤어요^^

도너츠 틀에 만들어도 되구요~ 저는 다양한 틀의 활용을 보여 드리기 위해

 

티그레팬 6구를 사용해서 파운드케이크를 구워 봤어요~

 

너무 귀엽고 이쁘게 나왔어요 ㅎㅎ

오늘의 체리 크림 파운드케이크는 케이크 반죽에도 체리를 듬뿍 넣어 줬고

 

크림도 체리를 듬뿍 넣어 만들었어요~ 완전 체리체리 하죠~ ㅋ

오늘 퐁퐁언니와 함께 체리의 맛에 빠져 봅시다~~♡

하지만 전혀 많이 달지 않고 상콤 달콤해서 너무 맛있는

 

파운드케이크랍니다.

오늘의 홈베이킹! 왕초보도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체리 크림 파운드케이크

 

만들기 시작 해 볼게요~

먼저 재료부터 보여 드릴게요.


《체리 크림 파운드케이크 만들기 재료》

▶ 티그레팬 6구 (305*198*48)

▶ 재료

무염버터 90g

설탕 30g

계란 노른자 2개

바닐라익스트랙 2g

박력분 90g

베이킹 파우더 5g

계란 흰자 2개

설탕 40g

아마레나 체리청 25g (체리잼도 가능)

체리 7개 (다져서 준비)

슈가파우더 60g

우유 12g

체리 60g (다져서 준비)

설탕 20g

레몬즙 5g

생크림 200g

설탕 20g

끓인 체리 과육

체리 6개

 

 

이렇게 체리 크림 파운드케이크 만들기 재료가 준비되었습니다.

재료가 많으면? 과정도... 복잡하다는 건 아시죠? ㅋㅋㅋㅋㅋ

하지만 절대! 전~~~~혀~ 어렵진 않아요~ 다만! 할게 많을 뿐~~~♡

저 오늘 설거지 폭탄 맞았자나요~ ㅋㅋㅋㅋㅋㅋㅋ

화면에 보이는 건 재료일뿐! 도구가 어마무시하게 사용 되었답니다!

더 이상 그릇을 엎어 놓을데가 없어 설거지를 중단하는 사태가! ㅋㅋㅋ

자 이렇게 간단한~ ㅋㅋㅋ 체리 크림 파운드케이크 만들기 레시피 보시죠~

《체리 크림 파운드케이크 레시피》

· 체리를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체리 씨를 제거하고 잘게 다져 과즙을 살짝 제거한다.

(과즙을 제거하지 않으면 반죽이 죽이 될 수 있어요;;)

· 실온 상태의 무염버터를 부드럽게 풀어준다.

· 버터에 설탕을 넣고 뽀얗게 될 때 까지 섞는다.

· 계란 노른자와 바닐라익스트랙을 넣고 섞는다.

박력분, 베이킹 파우더를 체 쳐 넣고 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 까지 섞어준다.

· 계란 흰자를 휘핑하다 설탕을 두번 나눠 넣고 휘핑 해 부드러운 뿔이 생기면 머랭 완성.

· 머랭을 반죽에 2-3번 정도 나눠 넣고 섞은 뒤 체리청 또는 체리잼과 체리과육을 넣고 섞는다.

· 반죽을 짤주머니에 담아 준비.

· 팬에 버터를 바르고 밀가루를 뿌리고 살짝 털어내어 코팅 해 둔다.

· 팬에 반죽을 80% 정도 짠 후 180℃로 예열 된 오븐에서 23분 정도 굽는다.

(오븐마다 차이가 있으니 시간과 온도는 조절한다.)

· 완성 된 파운드케이크는 완전히 식힌다.

· 냄비에 다진 체리를 넣고 설탕, 레몬즙을 넣고 중약불에서 끓여 살짝 졸여준다.

· 졸인 체리는 체에 걸러 과육만 사용한다.

· 생크림에 설탕을 넣고 휘핑하다 체리 과육을 넣고 휘핑한다.

· 완성 된 체리 크림은 짤주머니에 담아준다.

· 슈가파우더에 우유를 넣고 섞어 글레이즈를 만들어 파운드케이크에 예쁘게 장식한다.

· 데코파우더를 뿌려준다.

· 파운드케이크에 체리 크림을 가득 채우고 체리를 올려 주면 완성.

아래 영상을 보시고 체리 크림 파운드케이크 한번 만들어 보세요~


0
 
 
 
 
 
 
 
 
 
 
 
 
 
 
00:00 | 14:50
 
 
 
 
 
 
 

 

이렇게 홈베이킹 체리 크림 파운드케이크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사실 어려운 과정은 하나도 없어요~ 그쵸? 정말 왕초보도 집에서 만들

 

수 있는 레시피에요~

제철 과일이 보약인거 아시죠? ㅎㅎㅎ 건강한 홈베이킹 간식!

방부제나 몸에 좋지 않은 재료 1도 들어 있지 않은 건강한 디저트!

맛있는 체리 듬뿍 넣어서 꼭 한번 만들어 드셔 보시길 바래요~~~

저는 오늘도 완성 후 그 자리에서 하나 뚝딱 했네요~ ㅋㅋㅋ

체리를 많이 넣었더니 씹히는 맛이 너무 좋네요~

사실 시중에 파는 디저트는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맛은 느끼기 어렵죠~ 홈베이킹만의 장점이자 매력이 아닌가 싶어요~

어제밤에 자다 새벽 3시쯤 잠에서 깼는데;;; 와 공포영화의 한 장면 같지

 

않나요? ㅡㅡ^

하필 남편이 아이들 데리고 여행 갔는데! 왜 새벽에 깨 가지고......

 

달과 구름이 너무 멋있기도

하고 무섭기도 해서 한장 찍어 봤네요 ㅋㅋㅋㅋㅋㅋ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왕초보도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체리 크림

 

파운드케이크 만들기 끝~~~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퐁퐁언니의 유튜브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내일 또 다른 이야기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