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흑당 버블 수플레 팬케이크 만들기

 

어제에 이어 오늘은 브런치로 흑당 버블 수플레 팬케이크를

만들어 봤어요~ ^^

흑당 버블티가 한 동안 인기가 엄청 많았었죠~ 집에서 참 많이도

만들어 먹었었는데.. 특히 흑당 버블을 가득 올린 흑당 버블 수플레 팬케이크를 저희 가족은 굉장히 좋아한답니다 ^^

냉동실에 타피오카펄이 많아 소진도 할 겸 오랜만에 솜씨 발휘!

부드러운 수플레 팬케이크와 생크림, 흑당 버블의 조화가

너무 맛있어요~~♡

과일은 원하는대로 취향에 맞게 올려 먹음 될 것 같아요~

전 바나나가 너무 잘 어울리더라구요 ^^

흑당 버블 수플레 팬케이크 만들기 시작 해 볼게요~

흑당 버블 수플레 팬케이크

수플레 팬케이크 재료

계란 노른자 16g 설탕 7g

우유 30g 박력분 28g 베이킹파우더 1g

계란 흰자 40g 설탕 20g

바닐라 익스트랙 3g 버터 소량

원형 무스링(지름 12cm, 높이 5cm)

흑당 버블 재료

타피오카펄 150g 흑설탕 80g

오키나와 흑당 40g 물 50g

메종 올리비아

《 수플레 팬케이크 》

· 먼저 계란 노른자 16g에 바닐라 익스트랙 3g을 넣고

설탕 7g 을 넣은 후 거품기로 섞어 주세요.

· 우유 30g을 넣고 섞어 주세요.

· 박력분 28g과 베이킹파우더 1g을 체 쳐 넣은 후 뭉치지

않게 골고루 섞어 주세요.

· 계란 흰자 40g을 핸드믹서로 휘핑 해 주세요.

· 맥주 거품처럼 뽀얗게 거품이 올라오면 설탕 3/1을

넣고 휘핑 해 주세요.

· 40초 정도 휘핑 후 또 한번 설탕 3/1을 넣고 휘핑 해

주세요.

· 40초 정도 휘핑 후 남은 설탕을 넣고 휘핑 해 주세요.

· 휘퍼를 들어 올렸을 때 머랭의 뾰족한 뿔이 생길 때 까지

휘핑 해 주세요.

· 휘퍼를 직각으로 세우고 저속으로 천천히 움직이며 거친

기포를 제거합니다.

· 휘핑 해 둔 노른자에 머랭 3/1을 넣고 섞어 주세요.

· 남은 머랭을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머랭이 죽지 않게

살살 섞어 주세요.

· 달궈 둔 후라이팬에 소량의 버터를 녹여 키친 타올로

골고루 묻혀 주세요.

· 12cm 무스링을 놓고 테프론 시트를 높이에 맞게 잘라

사용합니다.(유산지 혹은 종이 호일로 대체 가능합니다.)

· 반죽을 골고루 부은 후 뚜껑을 덮고 약불에서 10분간

구워 줍니다.(이때 뚜껑은 무스링보다 여유있게 높은 걸 사용하

세요.)

· 뜨거우니 꼭 장갑을 끼고 조심히 뒤집어 주세요.

· 10분간 구워 주면 끝~

《 흑당 버블 》

· 끓는 물에 타피오카펄 150g을 넣고 20분간 끓여 주세요.

(자주 저어 주세요.)

· 불을 끄고 10분간 뜸 들여 주세요.

· 차가운 물에 헹궈 주세요.

· 체에 받쳐 두세요.

· 물 50g, 흑설탕 80g 오키나와 흑당 40g을 넣고 끓여 주세요.

(오키나와 흑당이 없어도 괜찮아요~ 흑당이나 설탕으로 대체

하셔도 되요.)

· 120℃ 까지 끓인 후 불을 꺼 주세요.

· 타피오카펄을 넣어 버무려 주면 됩니다.

흑당 버블은 정확한 레시피는 없어요~ 원하는대로 살짝

변형해서 만드셔도 무관하답니다 ^^

아무 생각 없이 수플레 팬케이크 만드는 영상만 찍고;;;

흑당 버블 만드는 영상을 안 찍었네요;; ㅡㅡ^

무슨 생각을 한건지 ㅠㅡㅠ 넘나 속상한 것....

애들이 거의 1분 간격으로 와서 아직 안됐어? 아직

멀었어? 하는 통에 정신줄을 잠시 놨었나봐요 ㅋㅋ

흑당 버블은 다음에 만드는 영상 올릴게요 ㅠㅠ

예쁜 접시에 담아 올리고 싶었는데;;; 생크림 위에 과일이랑 버블

다 올리면 넘칠 것 같아 급 변경~ ㅎㅎㅎㅎ

저는 버블을 따뜻한 상태에서 부웠어요~ 생크림이 살짝 같이

녹아 내리면서 팬케이크에도 스며 들더라구요~버블의 쫄깃함과

흑당의 달콤함! 부드러운 생크림과 새콤달콤한 과일이 퐁신한

수플레 팬케이크와 너무 잘 어울린답니다 ^^

여기에 씁쓸한 커피가 빠지면 안되죠~ ㅋ

아이들은 우유, 엄마는 커피!!

오늘은 아이들과 창가에 앉아 맛있게 냠냠 했어요~

오랜만에 만들어 줘서 그런지 연신 맛있다며 잘 먹네요~

다음엔 마이크 사서 ASMR 한번 해 볼까봐요 ㅋㅋㅋㅋ

동생이랑 둘이서 계속 ASMR 하면서 먹는데 넘 웃기네요 ㅋ

한개로는 모자라 두개나 먹었다는 사실!!!!

살 찌는 소리가 들리지만 ㅋ 맛있게 먹음 0 칼로리~

오늘의 홈베이킹 흑당 버블 수플레 팬케이크 만들기 끝~

수플레 팬케이크 굽기 쉽고 간단하죠~~ 더치베이비에

비하면 조금 더 번거롭긴 하지만.. 그 만큼 식감이 더

부드럽고 고급진 느낌이에요 ㅋ

초보도 할 수 있는 홈베이킹~~ 수플레 팬케이크

만들기 도전 해 보세요~

야 너두 할 수 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