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독일식 팬케이크 '더치베이비' 만들기 브런치로 강추!

 

오늘 아침은 독일식 팬케이크 '더치베이비'로 준비했다.

팬케이크도 종류가 여러개지만 그 중 수플레 팬케이크를

자주 만들어 먹었었는데 오늘은 색다르게 더치베이비로~

더치베이비는 독일식 팬케이크이지만 미국에서 오히려 더

많이 만들어 먹는다고 한다~~

어제부터 팬케이크 노래를 부르는 큰 딸을 위해 간단하고

스피드하게 만들기~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오랜 기간 있다 보니;;; 아침

기상 시간이 엄청 늦어졌다.

오늘의 브런치 독일식 팬케이크 '더치베이비'

무쇠팬이 없어 케이크팬 18cm 원형 2호로 만들었다.

조금 더 구움색이 나도록 구워도 되는데 아이들이 하도

보채서 오븐에서 빨리 꺼냈다 ㅠㅠ

만드는 방법은 초 간단!

《독일식 팬케이크 더치베이비 만들기》

우유 120g 계란2개 중력분 60g 버터 15g 소금한꼬집

· 오븐을 230℃로 예열 해 둔다.

· 예열이 된 오븐에 무쇠팬이나 케이크팬을 넣어 달궈 준다.

· 계란 2개에 우유를 붓고 거품기로 잘 섞어준다.

· 중력분에 계란을 푼 우유를 조금씩 넣으면서 섞어준다.

· 달궈진 팬을 꺼내 버터를 넣어 골고루 바른다는 느낌으로

녹여준다.

· 준비 된 반죽을 붓고 오븐 230℃에서 13분 정도 굽는다.

(오븐마다 차이가 있으니 구움색을 잘 보고 꺼낸다.)

유튜브 자도르

  • 도움말
  • 라이센스
  • Video Statistic
  • Version 4.17.48 (HLS)
  • Build Date (2020/2/12)
  • NAVER Corp.

1
 
 
 
 
 
 
 
 
 
 
 
 
 
 
00:00 | 02:16
 
 

식힌 다음 좋아하는 과일과 생크림 또는 아이스크림도

괜찮다~ 예쁘게 담아 먹으면 끝~~~ ^^ 너무 간단해서

베이킹이라고 하기도 뭐하다;; ㅋ 하지만 맛은 좋다!

집에 있는 과일 총 출동!! 청포도, 체리, 파인애플, 백도,

바나나, 오렌지까지!! 욕심이 과했나 ㅋㅋㅋㅋㅋ

내용에는 빠졌지만 메이플시럽 살짝 뿌려서 먹었어요~

영상을 잘 안찍어봐서;;; 우리 둘째가 보는 만화 소리가

다 들린다 읔;;;; 이게 뭐라고 과일 넣는데 손이 덜덜덜 ㅋㅋ

이것도 촬영이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완성 된 독일식 팬케이크 '더치베이비'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브런치~ ^^

휴일에 집에서 한번 만들어 먹어 보세요~

아이들이 하나도 남김없이 깔끔하게 먹어 주네요~♡

오늘의 홈베이킹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