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퐁퐁언니의 강릉 육쪽마늘빵 만들기 (동영상&레시피)有

 

【홈베이킹】퐁퐁언니의 강릉 육쪽마늘빵 만들기 (동영상&레시피)有

12분 전

통계
 

안녕하세요~ 퐁퐁언니입니다~ 오늘도 아주 맑은 날씨지만 바람이 불어

 

많이 덥지 않아 좋으네요~

오늘의 홈베이킹은 퐁퐁언니의 강릉 육쪽마늘빵 만들기입니다^^

강릉 육쪽마늘빵 요즘 굉장히 핫하자나요~ 하지만 강릉이라 너무 멀어서

 

빵 먹으러 강릉까지 갈 수는 없으니~

 

집에서 육쪽마늘빵을 만들어 봤어요 ^^

강릉 육쪽마늘빵 호불호가 좀 있더라구요... 너무 달아서 금방 물린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저는! 홈베이킹만의 매력이죠~

 

너무 달지 않게 조절을 좀 해서 만들었어요♡

저희 아이들도 저도 남편도 마늘빵을 평소에 굉장히 좋아해서 가끔 만들어

 

먹는데요~

크림치즈가 들어가서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육쪽마늘빵! 전 업그레이드 해서

 

팔쪽마늘빵을 만들었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별거 아닌데 약간 강릉 육쪽마늘빵을 이긴듯한 이 느낌적인 느낌~ ㅋㅋㅋ

아주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으니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

그럼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강릉 육쪽마늘빵 만들기 시작 해 볼게요

재료부터 보시죠~

《육쪽마늘빵 만들기 재료》

▶ 재료 (4개 분량)

- 모닝빵

강력분 300g

소금 3g

천연당 15g (설탕 대체 가능)

무염버터 15g

세몰리나 12g (생략가능)

생이스트 12g (드라이이스트 사용시 5g)

따뜻한 물 125g

계란 1개

- 계란물

버터

우유

계란노른자 1개

- 토핑

크림치즈 200g

설탕 50g

버터 150g

우유 20g

설탕 20g

파슬리 2T

다진마늘 60g

연유 50g

소금 0.5g

계란 1개

 

이렇게 육쪽마늘빵 만들기 재료가 준비되었습니다.

오늘 재료 준비 장난 아니쥬~~ ㅋㅋㅋㅋㅋㅋㅋ 설거지 폭탄 맞을 준비

 

하세요~ ㅎㅎ

약간의 그냥 저만의 방침이라고 할까요? 저는 발효가 필요한 빵을 만들

 

경우 발효 시켜놓고

발효가 없이 바로 굽는 베이킹의 경우 오븐에 넣고 1차 설거지를 다 합니다

그래야만 나중에 베이킹을 모두 끝내고 나서 뒷정리가 쉬워요...

산더미 같은 설거지를 피할 수 있어요 ㅋㅋ 너무 많으면 사실 좀 의욕상실...

 

되는 뭔지 아시죠? ㅋ

팁 아닌 팁이네요 ㅋㅋㅋㅋㅋ 너무 몰아서 하려고 하면 힘드니 틈틈히

 

정리를 해 가면서 만들어 보세요 ^^

오늘도 과정은 어렵지 않지만 재료가 워낙 다양하게 들어가서 설거지만

 

많답니다~

겁 먹지 마세요 ㅋㅋ 그럼 강릉 육쪽마늘빵 만들기 레시피 보시죠~

《강릉 육쪽마늘빵 만들기 레시피》

· 그릇에 소금, 강력분, 천연당, 생이스트, 세몰리나, 따뜻한물, 계란, 버터를 넣고 뭉쳐준다.

· 한 덩어리가 되면 작업대로 옮겨 겉면이 매끄러워 질 때까지 반죽한다.

· 그릇에 반죽을 넣고 비닐을 덮어 따뜻한 곳에서 1시간 정도 약 2배로 부풀어 오를때까지 발효한다.

· 반죽을 4등분으로 나눠 둥글리기 후 따뜻한 곳에서 50분 정도 2차 발효를 한다.

· 그릇에 크림치즈와 설탕을 넣고 설탕의 서걱거림이 없어질 때까지 섞어준다.

(스파츌라로 하니 손목이 너무 아파 장갑끼고 손으로 섞어줬다.)

· 설탕이 다 녹으면 짤주머니에 담아 준비 해 둔다.

· 그릇에 버터, 다진마늘, 파슬리, 설탕, 소금, 우유, 연유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1분씩 돌려서

녹인다. (한번에 오래 돌리면 버터가 터질 수 있으니 짧게 여러번 돌린다.)

· 녹인 버터 혼합물을 조금 식힌 후 계란을 넣어야 계란이 익지 않으니 꼭 조금 식힌 후에 계란을 넣고 섞는다.

· 반죽에 계란물을 반죽에 골고루 발라준다.

(버터를 5-10g 정도만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려 녹인 후 우유 약간, 계란노른자를 섞는다.)

· 200℃로 예열 된 오븐(리빙웰은 열이 약하다)에서 190℃로 20분 정도 굽는다.

(본인 오븐에 맞춰 시간과 온도는 조절한다.)

· 완성 된 빵은 그대로 식혀준다.

· 빵을 아랫면만 남기고 6등분 또는 8등분으로 잘라준다.

· 버터 혼합물에 담궈 빵 속까지 듬뿍 적셔준다.

· 팬닝 후 크림치즈를 빵 사이사이에 가득 채워준다.

· 190℃로 예열 된 오븐(리빙웰)에서 15-20분 정도 굽는다.

(구움색을 보고 노릇노릇 해 질 때까지 구워주면 된다.)

· 육쪽마늘빵은 따뜻할 때 먹는게 더 맛있으니 갓 구운 빵을 먹어보길 권한다.

  • 도움말
  • 라이센스
  • Video Statistic
  • Version 4.19.10 (HLS)
  • Build Date (2020/6/3)
  • NAVER Corp.
만들기이렇게 오늘의 홈베이킹 강릉 육쪽마늘빵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어떤가요? 혹시라도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댓글에 달아주시면 확인 즉시

 

답변 드리겠습니다 ^^

살짝 바삭하면서 촉촉하고 고소하지만 달콤하고~ 빵도 굉장히 부드럽고

 

질기지 않아 식감도 너무 좋구요~

 

너무 달지 않게 만들어서 부담없이 막 들어가네요 ㅎㅎㅎ

아이들도 너무 잘 먹어요~~ 육쪽마늘빵이 좀 맛이 강한편이니 너무 달콤한

 

음료와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아 오늘은 제주 오설록에서 구매한

 

레드파파야 블랙티를 아이스로 시원하게 준비 해 봤어요~

 

강릉 육쪽마늘빵은 칼로리폭탄인건 아시죠? ㅋㅋㅋㅋㅋ

맛있게 먹고! 레드파파야 블랙티로~ 기름을 쏵~~~~~

 

씻어줬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큰 효과는 없겠지만! 그렇게 믿으면서~~~~ 실컷 먹었어요~~ 우후~~~~

아웅~~~~ 너무 맛있어요!!!

원래 이런 빵 먹을 땐 칼로리 걱정은 일단 넣어두고! 맛있게 먹어주면 끝!

이제 강릉까지 가서 사 먹지 마시고 집에서 강릉 육쪽마늘빵 만들어 드셔

 

보세요~~ 얼마나 맛있게요~~ ㅋㅋㅋ

 

달고 자극적인 부분을 나에게 맞게 조절해서 만들 수

 

있으니 너무 좋죠~~~♡

하지만! 이거 먹고 남친, 여친 만나러 가기 없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쉿! 만나고 집에 와서 먹긔~~~~ 아하하하하하

오늘의 홈베이킹 강릉 육쪽마늘빵 만들기 끝~~~~~~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일요일 하루는 쉴까봐요.....

아니면 이틀에 한번 올려야 할지 고민중이에요...

아이들과 보내는 시간이 자연스럽게 줄어서... 미안하기도 하고...

이제 다음주부터 여름방학;;;;; 후.... ㅋㅋㅋㅋㅋㅋ

남편이 일주일에 하루 정도는 쉬는게 좋지 않겠냐고... 조용히 말을

 

걸어오네요...

저를 위해서라기 보다는 아이들과 하루는 온전히 시간을 보내줘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저도 들어서 ㅎㅎㅎ

 

앞으로 일요일은 베이킹 업뎃은 쉬려고 합니다.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이니 이해와 양해 부탁드립니다. ^^

그럼 월요일에 또 다른 이야기로 만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