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노오븐홈베이킹】퐁퐁언니의 이탈리아 북부 가정식 티라미수 만들기 (동영상&레시피)有

 

【노오븐홈베이킹】퐁퐁언니의 이탈리아 북부 가정식 티라미수 만들기 (동영상&레시피)有

8분 전

통계
 

안녕하세요~ 퐁퐁언니입니다. 오늘은 노오븐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이탈리아 현지 3스타 미슐랭 레스토랑 제과 쉐프를 맡고 있는 김견준

 

쉐프의 레시피로 티라미수 만들기를 준비 해 봤습니다.

어제 세딸맘님 포스팅을 보다 투썸에서 티라미수 드시는 걸 보고 급!

 

먹고 싶어져서 만들어 봤어요 ㅋ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가정식 디저트로 볼 수 있는 티라미수는 집집마다

 

전해져 내려오는 레시피가

있을 정도로 이탈리아 가정 깊숙히 자리잡고 있는 디저트입니다.

티라미수는 나를 위로 끌어당기다라는 뜻인데요..

 

그만큼 맛있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ㅎㅎ

이탈리아에선 아주 대중적인 대표 디저트지만 정확한 유래는 밝혀지지

 

않았죠.. 각 지역에서 다른 이름으로 불리며 조금씩 다른 레시피로

 

발전해오다 1980년대에 드디어 '티라미수'란 공식적인 이름이 생기고

 

대중적인 레시피가 발표되었어요.

그래서인지 지역색이 굉장히 강한 이탈리아에선 이례적으로 다양한 지역의

 

재료들을 엮은 대중적인 레시피를 공개했습니다.

사보이아르디는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 마스카르포네는 밀라노, 커피는

 

베네치아, 카카오 가루는 리구리아 지역에서.. 만들어진 재료를 사용 한

 

레시피입니다. 이탈리아 북부 디저트라고도 할 수 있겠죠?

오늘은 이탈리아 현지 3스타 미슐랭 셰프의 가정식 티라미수 레시피로

 

만들어 봤어요. 너무 달지 않고 커피향이 진하게 베여 나와 너무나 맛있는

 

티라미수를 만들게 됐어요. 티라미수를 만들면서 느낀건 어떤 재료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맛이 확 달라지겠더라구요..

특히 마스카르포네, 에스프레소가 아주 중요하다는 걸 느꼈어요!

그리고 계란도 꼭 신선한 계란을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계란을 날것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신선하지 않으면 계란 비린내가

 

심하게 날 수도 있어요!

그러니 꼭 신선한 재료로 사용해 주시고 마스카르포네는 개봉 후 3일 이상

 

사용하지 않습니다. 빠르게 소비 해 주세요 ^^

 

조금 더 달게 먹고 싶다면 설탕을 조금 더 추가해서 만드시면 됩니다.

정말 맛있어서 그 자리에서 한그릇 다 먹어도 되겠더라구요 ㅋㅋㅋㅋ

정말 맛있는 이탈리아 가정식 티라미수 레시피이니 꼭 한번 가정에서

 

만들어 드셔 보세요 ^^

그리고 자신만의 레시피를 만들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오늘의 노오븐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이탈리아 북부 가정식 티라미수

 

만들기 시작 해 볼게요~

재료부터 보시죠~

《이탈리아 북부 가정식 티라미수 재료》

▶ 재료

사보이아르디 (그릇 크기에 따라 준비한다.)

에스프레소 (사보이아르디 크기와 양에 따라 준비한다.)

달걀 2개

마스카르포네 250g

설탕 3T

판젤라틴 1장

우유 15g

코코아가루(발로나사용)

▶ 용기 사이즈 : 22cm x 16cm x 5.5cm

사보이아르디 14개

에스프레소 400ml 정도

달걀 3개

마스카르포네 375g

설탕 5T

판젤라틴 1.5장

우유 30g

코코아가루(발로나사용)

이렇게 이탈리아 북부 가정식 티라미수 만들기 재료가 준비되었습니다.

재료가 아주 간단하죠~~~ ㅎㅎㅎ 만드는 방법도 너무너무 간단해요~

그러니 이번 티라미수는 꼭 한번 집에서 만들어 드셔 보세요~

용기도 반찬 그릇이나 조금 큰 용기에 만드셔도 되요~~ 큰 용기가 없을

 

경우 나눠 담아도 된답니다~~

저는 준비한 재료보다 용기가 생각보다 너무 커서 넣다 보니 부족하더라구

 

요. 그래서 기재 된 용량보다 1/2을 더 만들어서 추가했어요.

 

보통은 이렇게 큰 용기를 사용하지 않아서 그냥 기본 용량을 기재했어요.

실제 제 용기에 맞게 사용한 재료 용량도 기재했으니 참고해 주세요 ^^

그럼 티라미수 만들기 레시피 보시죠~

《이탈리아 북부 가정식 티라미수 만들기》

· 에스프레소는 미리 넉넉하게 준비 해 식혀둔다. (400ml 정도 사용)

· 차가운 물에 젤라틴을 10분 정도 불린다.(젤라틴 사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티라미수 완성 후

하루 동안 냉장실에서 굳혀준다.)

· 계란노른자는 체에 걸러 계란 껍질, 알끈등을 제거한다.

· 우유를 전자레인지에 30초간 데우는 동안 마스카포네 치즈를 부드럽게 풀어준다.

· 계란노른자에 설탕 1스푼을 넣고 섞어준다.

· 불려 둔 젤라틴의 물기를 제거 해 준다.

· 그릇에 젤라틴을 넣고 데워 둔 우유를 붓고 젤라틴을 완전히 녹여준다.

· 계란노른자에 젤라틴을 녹인 우유를 넣고 설탕이 다 녹을때까지 잘 섞어준다.

· 계란흰자에 설탕 2스푼을 나눠 넣어가며 휘핑 해 준다.

· 머랭의 뿔이 동그랗게 휠 정도까지만 휘핑 해 준다.

· 계란노른자 혼합물에 머랭을 조금 넣고 섞은 후 다시 머랭에 붓고 완전히 섞어준다.

· 부드럽게 풀어 둔 마스카르포네 치즈를 넣고 완전히 섞은 후 짤주머니에 담아 준비한다.

· 식혀 둔 에스프레소를 넓은 그릇에 조금씩 붓고 사보이아르디를 넣고 적셔준 뒤 용기에 차례대로 담는다.

· 크림을 빈틈없이 골고루 짜 준다.

· 한번 더 에스프레소에 적신 사보이아르디를 넣고 크림을 골고루 짜 준다.

· 크림의 윗면을 스크래퍼로 깔끔하게 정리 한 뒤 냉장실에서 3시간 동안 굳혀준다.

· 냉장실에서 3시간 동안 굳힌 후 코코아가루를 듬뿍 뿌려주면 완성.

김견준 쉐프

  • 도움말
  • 라이센스
  • Video Statistic
  • Version 4.19.10 (HLS)
  • Build Date (2020/6/3)
  • NAVER Corp.
퐁언니의 이탈리아 북부 가정식 티라미수 만들기

이렇게 오늘의 노오븐 홈베이킹 이탈리아 북부 가정식 티라미수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과정이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죠~~~

누구나 재료만 있다면 정말 쉽게 만들 수 있는 이탈리아 티라미수랍니다.

너무 맛있어서 원래는 아이들이 어려서 커피가 들어간 음식은 주지 않지만

 

한입씩 먹여줬더니 너무 맛있다고 ㅋㅋㅋ

 

치사하게 엄마 혼자 먹는다고 ㅋㅋㅋㅋㅋㅋ

엄마가 일부러 그러려고 한건 아닌데.... 아직 어리다보니 커피가 많이 들어

 

간건 좀 주기가 그렇더라구요 ㅋㅋㅋㅋ

핑계삼아 혼자 다 먹으려고 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정말 맛있어요! 촉촉하고 부드럽고, 에스프레소의 진한 향기와

 

마스카르포네의 부드러운 고소함까지!

 

사보이아르디에 에스프레소가 완전히 스며들어 정말 부드럽게

넘어가더라구요~ ㅇ ㅏ 정말 다들 맛을 볼 수 있음 너무 좋겠네요 ㅎㅎ

말로 다 표현이 안되네요!

정말 맛있는 티라미수 만들기! 강력 추천 해 봅니다.

오늘의 노오븐 홈베이킹! 이탈리아 티라미수 만들기 끝~~~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다른 이야기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