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퐁퐁언니의 오븐에 구워 담백한 초콜릿 도넛 만들기 (동영상&레시피)有

 

【홈베이킹】퐁퐁언니의 오븐에 구워 담백한 초콜릿 도넛 만들기 (동영상&레시피)有

20분 전

통계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오븐에 구워 담백한

 

초콜릿 도넛 만들기를 준비 했어요~

정말 간단하고 구웠기 때문에 기름지지 않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초콜릿

 

도넛이에요~

오늘은 하루종일 비가 와서 꿉꿉하고 너무 더워서 시원하게~ 아아와 함께

 

먹으니 너무 좋네요~

이번에 신상 키티 도넛틀을 하나 장만해서 ㅋㅋㅋㅋㅋㅋ

 

써보기도 할겸해서~

만들었는데 역시나 비주얼이 귀여우니 아이들의 관심이 온통 도넛에

 

집중이 되네요 ㅋㅋㅋ

그럼 사랑스러운 초콜릿 도넛 만들기 시작 해 볼게요~

재료부터 보시죠^^

《오븐에 구운 초콜릿 도넛 만들기 재료》

▶ 재료

박력분 150g

설탕 70g

식물성오일 65g

우유 60g

바닐라익스트랙 5g

베이킹파우더 3g

달걀 1개

화이트코팅초콜릿 100g

딸기코팅초콜릿 100g

밀크코팅초콜릿 50g

스프링클

오늘의 재료는 이것으로 끝~~~ 많이 간단하죠~~~

사진에 아몬드가 있지만... 좀 독특하게 꾸며볼까 하다... 꽂으니 도너츠가

 

갈라져서 ㅋㅋ

다시 뺐어용~~~ 그러니 아몬드는 신경쓰지 마세용~^^;;

정말 쉬워서 왕초보도 집에서 뚝딱 만들어 낼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

예쁘게 꾸며서 포장해서 선물하기에도 너무 좋구요~

아이들 우유와 간식으로도 너무 좋아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오븐에 구운 초콜릿 도넛 만들기 레시피 보시죠~

《오븐에 구운 초콜릿 도넛 만들기 레시피》

· 그릇에 달걀과 설탕을 넣고 손거품기로 섞어준다.

· 우유, 식물성오일, 바닐라익스트랙을 넣고 섞어준다.

· 박력분, 베이킹파우더를 체 쳐 넣고 주걱으로 덩아리 없이 매끄러워 질 때까지 잘 섞어준다.

· 완성 된 반죽은 짤주머니에 담아 도넛틀에 50% 정도만 채워준다.

· 바닥에 내려 쳐 기포를 없애고 200℃로 예열 된 오븐(리빙웰은 열이 약해요.)에서 20분 정도 굽는다.

(구움색을 보고 노릇 해 질 때까지 구워준다. 본인 오븐에 맞는 온도와 시간에 맞춰 조절한다.)

· 완성 된 도넛은 그대로 완전히 식힌 뒤 틀에서 분리한다.

· 준비한 초콜릿은 중탕 또는 전자레인지에서 녹여서 준비한다.

(전자레인지에 녹일 경우 절대 1분 이상 오래 돌리지 않는다. 터질 수 있으니 짧게 여러번 돌린다.)

· 다 식은 도넛은 초콜릿을 듬뿍 묻혀 굳혀준다.

· 도넛에 묻히고 남은 초콜릿은 짤주머니에 담아 도넛을 꾸며준다.

· 좋아하는 스크링클로 장식하거나 초콜릿으로 장식 해 주면 완성.


  • 도움말
  • 라이센스
  • Video Statistic
  • Version 4.19.10 (HLS)
  • Build Date (2020/6/3)
  • NAVER Corp.

오븐에 구워 담백한 초콜릿 도넛 만들기

오늘의 홈베이킹 오븐에 구워 담백한 초콜릿 도넛 만들기 정말 쉽죠?

어려운게 하나도 없어요~~~~ 반죽도 그냥 순서대로 잘 섞기만 하면 되요~

굽는 것도 15분 굽고 확인해서 전혀 구움색이 없으면 5분 추가해서 다시

 

확인해서 구움색이 노릇노릇 해 지면 꺼내면 되요~

코팅 초콜릿을 묻힐 때 조금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오늘 제가 경험을 해서

 

말씀드려요~

딸기랑 밀크초콜릿은 아주 흐물흐물 물 같은 느낌일 때 도넛에 묻혔더니

 

굉장히 표면이 깔끔하게 되는데 화이트 초콜릿은 제일 먼저 녹여놓고

 

조금 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약간은 덜 흐물거리더라구요..

 

아니나 다를까 도넛에 묻히니 부드럽게 초콜릿이 도넛 위에 내려앉지 않고

찍어 낸 모양 그대로 있어서 엄청 흔들고 바닥에 쳐서 조금 모양을

 

가라앉혔어요;;;

그래도 모양이 좀 지저분하게 나오더라구요 ㅋㅋ

그러니 꼭 초콜릿 녹일 때 대충 녹이지 마시고 완전 물처럼 될 때까지

 

녹여서 도넛에 묻혀주세요~

그럼 아주 깔끔하고 예쁜 도넛을 만들 수 있답니다. ^^

도넛을 두 가지로 한 이유는... 저는 키티 도넛 몰드가 있지만.. 보통은 일반

 

도넛몰드를 가지고

계신 경우가 많아서~ 만드는 방법이 똑같은데.. 다르다고 생각하실까 봐 두

 

가지 다 만들어 봤어요~

키티 몰드는 좀 작아서 일반 도넛몰드로 만들면 8개 정도 나오는 양입니다

 

참고하세요.

확실히 기름에 튀지기 않고 구운 도넛이라 좀 뻑뻑한 감은 있네요 ㅋㅋ

그래도 칼로리에 신경을 쓰시는 분들이 많자나요~ 조금이라도 칼로리가

 

드실 수 있지 않을까 해서 구워봤어요 ㅎㅎ

조기 왼쪽에 희한한 모양을 한 도넛은 우리 막내가 만든거랍니다. ㅋㅋㅋㅋ

원래 오늘은 기름에 튀긴 도넛을 만들려고 했는데... 갑자기 기름진게 먹기

 

싫어서 ㅎㅎㅎㅎㅎ 굽는 도넛으로 준비했답니다.

정말 쉬우니 꼭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오늘도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다른 이야기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