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노오븐홈베이킹】퐁퐁언니의 글레이즈 & 잼 도너츠 만들기 (동영상&레시피)有

 

【노오븐홈베이킹】퐁퐁언니의 글레이즈 & 잼 도너츠 만들기 (동영상&레시피)有

24분 전

통계
 

안녕하세요~ 퐁퐁언니입니다. 오늘은 던*도너츠와 크리*피 도너츠의

 

콜라보입니다. ㅋㅋ

글레이즈를 듬뿍 바른 글레이즈 도너츠와 달콤한 잼이 가득한 잼 도너츠~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정말 귀엽고 맛있는 도너츠가 만들어져서 아주

 

만족스럽네요.

지난번엔 오븐에 구운 담백한 도너츠였다면! 오늘은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 낸 도너츠를 만들어 봤습니다. ㅎㅎㅎ

원래는 글레이즈 도너츠만 만들려고 했었는데 반죽이 애매하게 남아서

 

귀여운 미니미니 잼 도너츠까지 만들게 됐어요 ㅋㅋ 사이즈가 작아서

 

아이들 먹기에 딱이네요~

그럼 오늘의 노오븐홈베이킹 퐁퐁언니의 글레이즈 & 잼 도너츠 만들기

시작 해 볼게요~ 재료부터 보시죠~

《글레이즈 & 잼 도너츠 만들기》

▶ 재료

강력분 220g

중력분 80g

드라이이스트 7g

소금 2.5g

설탕 40g

우유 120g

계란 1개

무염버터 40g

- 토핑

딸기잼 100g

라즈베리잼 100g

레몬즙 5g

물 50g

우유 30g

슈가파우더 150g

하이슈가코트

이렇게 글레이즈 & 잼 도너츠 만들기 재료가 준비 되었습니다.

오늘은 다른 과정은 늘 해 오던 것과 비슷한데 기름에 튀길 때 온도를

 

신경써야 하더라구요.

150℃까지 오르면 불을 조금 낮춰 더 이상 온도가 많이 올라가지 않게

 

해 주세요.

처음에 튀길 때 아무 생각없이 불 조절 없이 튀겼더니 점점 온도가

 

올라가서 겉은 타고 속은 익지 않아서.... 다시 만들었어요 ㅋㅋㅋㅋㅋㅋ

저처럼 시행착오를 거치지 않고 우리 잇님들은 불 조절 잘 해서 한번에

 

성공하세요 ^^

그리고 동그란 도넛은 젓가락으로 구멍을 뚫은 후 도넛 속에서 젓가락을

 

조금 휘저어서 잼이 들어갈 공간을 만들어 주세요~~

집에 있는 잼을 사용하시면 되구요~ 되직하니까 레몬즙이나 물을 조금

 

넣고 끓여서 조금 묽고

부드럽게 만들어서 사용 해 주시면 되요~

전 딸기잼의 달콤함과 라즈베리잼의 세콤함이 좋아서 섞어서 만들었어요.

그럼 오늘의 노오븐 홈베이킹 글레이즈 & 잼 도너츠 만들기 레시피 보시죠

《글레이즈 & 잼 도너츠 만들기 레시피》

· 그릇에 강력분, 중력분, 드라이이스트, 소금, 설탕, 우유, 계란을 넣고 한 덩어리로 뭉쳐준다.

· 반죽이 한 덩어리가 되면 버터를 넣고 반죽한다.

· 반죽을 작업대로 옮겨 매끄러워 질 때까지 반죽한다.

· 그릇에 반죽을 담고 비닐을 덮은 후 따뜻한 곳에서 1시간 동안 발효시킨다.

· 반죽을 1cm 두께로 밀어 도너츠틀로 모양을 찍어낸다.

· 남은 반죽은 37-38g으로 나눈 후 둥글리기 해 준다.

· 반죽은 실온에서 30분 동안 발효시킨다.

· 냄비에 딸기잼, 라즈베리잼, 레몬즙, 물을 넣고 약불에서 졸여준다.

(식으면 더 굳으니 너무 졸이지 않는다.)

· 졸인 잼은 식힌 후 슈깍지 또는 알맞은 크기의 깍지를 끼운 짤주머니에 담아 준비한다.

· 기름의 온도가 150℃가 되면 반죽을 넣고 앞, 뒤로 노릇하게 튀겨낸다.

(온도가 너무 올라가면 겉만 익고 속은 익지 않으니 주의한다.)

· 슈가파우더에 우유를 넣고 섞은 후 도너츠에 골고루 묻혀준다.

· 젓가락이나 길쭉한 도구를 이용 해 도넛에 구멍을 내고 잼을 가득 채운 뒤 하이슈가코트를 듬뿍 묻혀주면 완성.






  • 도움말
  • 라이센스
  • Video Statistic
  • Version 4.19.10 (HLS)
  • Build Date (2020/6/3)
  • NAVER Corp.

도넛틀이 없을 경우 동그란 컵을 사용해서 찍어낼 수도 있어요~

중간은 작은 음료 뚜껑 같은 걸 사용해서 찍어내면 되구요~~ ^^

많이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집에서 한번 만들어 드셔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즐거운 주말~~~ 맛있는 도너츠와 우유 한잔으로

 

아주 행복하네요~ ㅋ

아이들도 꼭 던*도너츠에서 사 온 것 같다고 아주 맛있게 먹어주네요 ^^

아이들 간식으로 최고입니다!

오늘은 던*도너츠와 크리*피도너츠의 만남이네요 ㅋㅋㅋㅋㅋ

오늘 아주 칼로리 폭탄을 제대로 흡입했으니.... 큰 맘 먹고 계단을 좀 걸어

 

올라와야 겠네요 ㅋㅋㅋㅋ

내일은 일요일이라서 쉬어가는 타임입니다. ^^

오늘도 퐁퐁언니의 노오븐 홈베이킹 글레이즈 & 잼 도너츠 만들기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월요일에 또 다른 이야기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