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퐁퐁언니의 초코커스터드크림이 가득한 초코소라빵 만들기 : 초코코로네 (동영상&레시피)有

 

【홈베이킹】퐁퐁언니의 초코커스터드크림이 가득한 초코소라빵 만들기 : 초코코로네 (동영상&레시피)有

32분 전

통계
 

안녕하세요~ 퐁퐁언니입니다. 오늘은 다행히 비가 소강 상태네요...

 

일기예보는 계속 비가 온다고 하는데 해가 쨍쨍 나서 다행이에요...

 

다른 지역은 어떤지 모르지만 더 이상 큰 피해가 없길 바랍니다. ㅠ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초코커스터드크림이 가득한 초코소라빵

 

(초코코로네) 만들기입니다.

파*바게트, 뜨*쥬르 등에 가면 꼭 있는 초코소라빵~ 저도 어릴 때 참

 

좋아했었어요~

하지만 늘 초코크림이 많이 들어있지 않아 실망하는 일이 많았어요...

그래서 오늘은! 초코커스터드크림을 듬뿍 담아 빵을 먹는 마지막 순간까지!

초코크림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봤어요 ㅋㅋㅋㅋㅋㅋ

초코 덕후님들 집중 해 주세요~~ 그리고 마지막 마무리로 다크초콜릿을

 

듬뿍 묻혀 줬어요.

오늘 아주 원없이 초콜릿을 먹는 날이 되겠네요 ㅎㅎㅎㅎ

그리고! 오늘의 하이라이트! 소라빵틀이 없어도! 만들 수 있도록 제가

 

준비했어요.. ㅋ

빳빳한 종이와 가위, 테이프, 쿠킹호일만 있다면 소라빵틀을 만들 수

 

있답니다. ^^

저도 오늘 처음 만들어 봐서... 조금 크게 만들었는데요... 잇님들은 꼭

 

구멍이 너무 크지 않게 만들어 주세요.

 

왜냐하면! 그 구멍만큼 초코커스터드크림을 채워야 하거든요;;; ㅋㅋ

저는 부족해서 크림을 한번 더 만들었어요;;; ㅋㅋㅋㅋ

그럼~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초코소라빵 : 초코코로네 만들기

 

시작 해 볼게요~ 재료부터 보시죠♡

 

《초코소라빵 : 초코코로네 만들기》

▶ 재료 (8개 분량)

강력분 250g

드라이이스트 5g

소금 3g

설탕 20g

달걀 1개

물 100g

무염버터 20g

계란물 (달걀1개 + 물 15g)

- 소라빵틀

빳빳한종이

가위

테이프

쿠킹호일

- 토핑

달걀노른자 3개

천연당(설탕) 70g

전분 12g

밀가루 15g

우유 300g

다크초콜릿 100g

다크코팅초콜릿 200g

 

이렇게 초코소라빵 : 초코코로네 만들기 재료가 준비되었습니다.

저도 오늘 처음 만들어 봤는데요. 반죽이 기계로 하면 간단하지만

 

손반죽으로 하다보니... 좀 많이 질어서... 반죽하는데 30분 조금 넘게

 

걸린 것 같아요...

덕분에 오늘 땀 좀 뺏네요 ㅋㅋㅋ 내일부터는 저도 이제 손반죽을 안해도

될 것 같아요... 오늘 드디어 주문한 반죽기가 택배가 왔네요 ㅋ

생각보다 반죽기로 만드는 것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큰 맘 먹고

 

가정용 반죽기 조금 저렴한 걸루 하나 장만했어요... ㅋㅋㅋ

기대하세요~ 그 동안 못 만들었던 것들 많이많이 만들어서 올리겠습니다.

오늘 홈베이킹은 손반죽이 좀 힘들었고 다른 과정은 어려운게 없었어요~

오랜만에 틀을 직접 만드느라 가위질도 하고 ㅎㅎㅎ

 

재미있는 시간이었네요~

커스터드크림 만들 때 꼭 약불에서 계속 저어주셔야 해요... 좀 지겨워도...

 

그래야만 계란이 익지 않고 부드러운 크림을 만들 수 있어요 ^^

그럼 초코소라빵 만들기 레시피 보시죠~~

《초코소라빵 : 초코코로네 만들기 레시피》

· 그릇에 강력분, 드라이이스트, 소금, 설탕을 넣고 섞은 뒤 달걀, 물을 넣고 한 덩어리로 뭉쳐준다.

(이스트와 소금이 만나면 안되는거 아시죠? 소금이 이스트를 죽인다는거 아시쥬?)

· 반죽이 한 덩어리로 뭉쳐지면 작업대로 옮겨 버터를 넣고 매끄러워 질 때까지 반죽한다.

(반죽이 질어서 손반죽 30분 정도 소요..)

· 그릇에 반죽을 담고 비닐을 덮은 후 2배가 될 때까지 실온에서 1시간 정도 발효시킨다.

(여름엔 기온이 높아서 실온에서 발효시켜도 충분하다.)

· 소라빵틀이 없을 경우 빳빳한 8절지 종이를 4등분 해 깔데기처럼 말아서 테이프로 고정시킨다.

(너무 크게 만들지 않도록 주의. 종이 사이즈 상관없이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면 된다.)

※ 너무 크게 만들면 빵속에 크림이 너무 많이 들어가니 감안해서 만든다.

· 완성 된 종이틀을 쿠킹호일로 감싸주면 끝! 종이가 보이지 않도록 잘 감싸준다.

· 반죽이 2배가 되면 8등분하고 가스를 제거한 뒤 반죽을 접어 한쪽은 가늘고 반대쪽은 굵게 반죽을 밀어준다.

(반죽이 점점 굵어지도록 만든다.)

· 만들어 둔 소라빵틀에 반죽을 감아준 뒤 마지막 반죽 끝이 아래로 가게 팬닝한다.

(반죽이 발효하면서 부피가 커지므로 반죽을 감을 때 조금 틈을 만들어준다.)

· 반죽에 계란물을 발라준 뒤 1시간 정도 2차 발효시킨다.

· 그릇에 계란노른자, 설탕을 넣고 섞은 뒤 밀가루, 전분, 우유를 넣고 섞어준다.

· 냄비에 계란혼합물을 붓고 약불에서 끓인다.

· 계란이 익지 않도록 계속 저어주면서 끓인다.

· 걸쭉 해 질 때까지 저어준 뒤 크림의 질감이 완성되면 불을 끄고 그릇에 옮겨 담은 뒤 다크초콜릿을 넣고 섞는다.

· 버터를 넣고 버터가 다 녹을 때까지 잘 섞어준다.

· 완성 된 초코커스터드크림은 냉장실에서 식혀준다. (크림에 버터를 소량 넣는 이유는 크림이 굳어도

다시 저어주면 잘 풀어진다.)

· 200℃로 예열 된 오븐(리빙웰은 열이 약하다.)에서 190℃로 18분 정도 굽는다. 구움색을 보면서 굽는다.

(오븐마다 다르므로 온도와 시간은 조절한다.)

· 완성 된 소라빵은 우유를 바른 뒤 그대로 식혀준다.

· 다크코팅초콜릿은 전자레인지에 1분씩 2번 돌려서 녹인다.

· 식힌 빵은 틀을 불리한 뒤 초코커스터드크림을 가득 채운다.

· 초코커스터드크림을 가득 채운 뒤 초콜릿을 듬뿍 묻혀준다.

· 냉장실에서 잠시 초콜릿을 굳혀주면 완성.

  • 도움말
  • 라이센스
  • Video Statistic
  • Version 4.19.10 (HLS)
  • Build Date (2020/6/3)
  • NAVER Corp.
초코커스터드크림 가득한 초코소라빵 만들기

오늘의홈베이킹 초코소라빵 : 초코코로네 만들기가 완성 되었습니다.

어떤가요? 과정이 너무 어려운가요? 앞에서 설명드린 그대로 해 주시면

 

다른 어려운 점은 없을거에요.. 혹시라도 궁금한게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자주 확인하고 있으니 최대한 빠르게 답변 드릴게요~~~

우리 아이들 오늘도 신이 났습니다. 엄마가 뭘 만들길래 종이에 가위질에

 

ㅎㅎㅎ 소라빵이 구워져 나오니 아주 환하게 웃으며 초코소라빵이다!

 

를 외치네요~ 귀요미들!

엄마가 소라빵틀을 크게 만드는 바람에 오늘 초콜릿을 원없이 먹게 됐네요;;

초코크림이 정말 많이 들어가서 우유랑 같이 먹어주니 단 맛을 조금

 

줄여주더라구요ㅎㅎㅎㅎ

그렇게 초코소라빵 하나씩 우유와 함께 맛있게 먹었네요~

오늘의 홈베이킹 초코소라빵 만들기도 아주 만족스러워서 기쁘네요~

부드럽고 달콤한 초코커스터드크림이 가득한 초코소라빵 만들기 끝~~~

오늘도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다른 이야기로 찾아올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