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퐁퐁언니의 스위스 버터크림으로 빈티지 케이크 / 레트로 케이크 만들기(동영상&레시피)有

 

【홈베이킹】퐁퐁언니의 스위스 버터크림으로 빈티지 케이크 / 레트로 케이크 만들기(동영상&레시피)有

1분 전

통계
 

안녕하세요~ 퐁퐁언니입니다.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스위스 버터크

 

림으로 빈티지 케이크!

레트로 케이크 만들기를 준비했습니다.

요즘 빈티지 케이크가 많이 보이더라구요~ 유행인지는 모르겠지만!

 

생크림이 아닌

스위스 버터크림을 만들어 빈티지 케이크를 만들어 봤어요. ^^

스위스 버터크림은 설탕을 끓이지 않고 사용하기 때문에 조금 덜 번거롭더

 

라구요.

드디어 신상 반죽기를 사용 해 봤어요~ 반죽기라고 해서 반죽만 만들 수

 

있는게 아니라 생크림, 케이크반죽, 빵반죽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거든요. 확실히 용량이 크고 휘퍼도 크다보니 머랭이 금새 단단하게

 

올라오더라구요~ 아주아주 만족스럽네요 ㅎㅎㅎㅎ

오늘 버터크림에 식용색소를 넣다 이쑤시개통을 엎어가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크림은 만들고 있고 영상은 찍고 있지... 화면에는 이쑤시개 쏟아진게 나오

 

고 있지... 어? 어떡하지? 했는데... 아이들이 와서 고사리 같은 손으로

 

이쑤시개 쏟은 걸 정리 해 주더라구요...

 

하지만... 화면에는 손이 다 나올 뿐이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오늘 영상에는 우리 둘째의 조그만 손이 출연을 했답니다. ㅋㅋㅋㅋ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빈티지 케이크 만들기 시작 해 보겠습니다.

재료부터 보시죠~


《빈티지 케이크/ 레트로 케이크 만들기》

▶ 재료

계란흰자 210g

소금 2g

설탕 290g

바닐라익스트랙 15g

무염버터 450g

살구잼

식용색소(레드, 네이비블루, 스카이블루)

스프링클

7발 별깍지 사용

이렇게 레트로 케이크 / 빈티지 케이크 만들기 재료가 준비되었습니다.

오늘은 시트를 만들지 않았습니다. 지난번에 구매 해 둔 케이크 시트가

 

있어 사용했어요.

오늘은 스위스 버터크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거에요~

오늘의 빈티지 케이크는 우리 큰 아이의 요청으로 만들게 됐어요~~ ㅋ

제 핸드폰 잠금화면에 음식 사진이 계속 바뀌면서 보이게끔 설정이 되어

 

있는데 이번에 빈티지 케이크가 보이더라구요... 급 만들어 달라네요....

 

ㅎㅎㅎ

그래서 케이크 시트도 있고 빈티지 케이크는 한번도 만들어 본 적이 없어서

 

만들게 됐네요 ^^

아이들은 일단 눈으로 봤을 때 화려하고 예쁜 색감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색감이 만들고보니 예쁘긴 하네요~♡

스위스 버터크림으로 빈티지 케이크 만들기 레시피 보시죠~

《빈티지 케이크 만들기 레시피》

· 그릇에 계란흰자, 소금, 설탕, 바닐라익스트랙을 넣고 섞어준다.

· 뜨거운 물이 담긴 냄비 위에 그릇을 올려 계란흰자의 온도가 70℃가 될 때까지 잘 저어준다.

(온도계가 없을 경우 설탕이 다 녹고 손으로 만졌을 때 살짝 뜨겁다고 느껴질 정도까지 젓는다.)

· 핸드믹서 고속으로 휘핑하여 30℃ 이하로 식고 뾰족하고 단단한 머랭을 만든다.

(머랭의 온도가 높으면 버터가 녹으니 꼭 온도를 낮춘다.)

· 실온상태의 무염버터를 조금씩 넣어가며 저속으로 휘핑 해 크림을 만든다.

· 완성 된 크림은 장식으로 사용할 만큼 크림을 덜어둔다.

· 크림에 식용색소를 섞어 아이싱 해 준다.

· 살구잼을 시트에 바르고 크림을 바른다. 두번 반복 해 준다.

(크림과 잼이 달기 때문에 시럽은 생략.)

· 장식 할 크림은 두 가지 식용색소를 섞어 하나의 짤주머니에 담아준다.

(7발 별깍지 사용)

· 케이크 위에 크림은 짠 뒤 스프링클로 장식 해 주면 완성.

 

 
0%
동영상 인코딩 중입니다.Loading...
  • 도움말
  • 라이센스
  • Version 4.19.10 (PD)
  • Build Date (2020/6/3)
  • NAVER Corp.
 
의 빈티지 케이크 / 레트로 케이크 만들오늘의 홈베이킹은 케이크 시트를 굽지 않아서 정말 간단하게 완성이 되었케이크 시트는 마트나 베이킹용품 판매하는 사이트에서 쉽게 구매 할 수 있어

오늘의 홈베이킹은 케이크 시트를 굽지 않아서 정말 간단하게 완성이

 

되었어요 ^^

케이크 시트는 마트나 베이킹용품 판매하는 사이트에서 쉽게 구매 할 수

 

있어요~

외국에서는 케이크에 생크림도 사용하지만 버터크림을 더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생크림이 더 나은 것 같아요..

하지만 색감이나 질감은 스위스 버터크림이 더 좋으네요~

레터링도 할 수 있고 빈티지 케이크만의 매력이 있어요!

버터크림은 정말 식감은 부드럽고 너무 좋은데... 너무 달고.. 금새 느끼하다

 

고 할까요? 한번쯤은 만들어 먹을만 한 것 같아요 ㅎㅎ

저는 좀 느끼하다고 느꼈지만 아이들은 스위스 버터크림으로 만든 케이크

 

생크림 케이크보다 훨씬 더 맛있다고 하네요~

각자 취향도 입맛도 다르니~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그리고 생크림으로 아이싱하기 어려운 초보분들은 버터 크림으로 아이싱하면 훨씬 쉽고 예쁘게 완성 할 수 있을거에요~

버터크림으로 만든 케이크는 냉장 보관 후 드시기 전에 미리 꺼내 놓으면

 

크림이 부드럽게 녹아요~ 녹은 후에 드시는 게 버터크림으로 만든

 

케이크를 더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ㅎ

스위스 버터크림 한번 집에서 만들어 보세요~ 은근 매력있는 크림이네요 ^^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스위스 버터크림으로 빈티지한 매력

 

레트로 케이크 만들기 끝~

오늘도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다른 이야기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