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퐁퐁언니의 초간단 바스크 치즈케이크 만들기 (동영상&레시피)有

 

【홈베이킹】퐁퐁언니의 초간단 바스크 치즈케이크 만들기 (동영상&레시피)有

20분 전

통계
 

안녕하세요~ 퐁퐁언니입니다. 오늘의 홈베이킹은 퐁퐁언니의 바스크 치즈

 

케이크 만들기입니다.

요즘 바스크 치즈케이크 많이들 보셨죠~

스페인 바스크 지방의 한 식당에서 처음 만들어진 치즈케이크라고 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지만 그에 비해 스모키한 향의 치즈케이크가

 

너무 맛있어요.

오늘은 뭐 특별히 알려드릴 것도 없어요.. 재료를 미리 실온에 둬 찬기를

제거하고 섞어서 구우면 끝! ㅎㅎ

너무 쉽고 하지만 너무 맛있는 바스크식 치즈케이크 만들어 볼게요~

재료부터 보시죠~

《바스크 치즈케이크 만들기》

▶ 재료 (15cm 높은 원형 1호틀 사용)

크림치즈 350g

설탕 70g

계란 75g

생크림 100g

밀가루or전분 5g

재료 정말 간단하죠~ ㅎㅎ 오늘은 설거지도 아주 간단하니 최고네요~

오븐에서 굽는데 꼭 군고구마 굽는 냄새가 솔솔 나더라구요~

 

너무 달콤하고 맛있는 향이~~ 집안 가득 퍼져서 맛이 너무 궁금했어요.

저도 바스크 치즈케이크는 처음 만들어 봐서 맛이 무척이나 궁금했거든요..

처음엔 저 탄걸 왜 먹는거야? 라고 생각했는데..

 

그렇게 만드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들어 열심히 알아보고 만들게 됐어요 ^^

그런데! 만들어보길 너무 잘했네요! ㅎㅎㅎ 오히려 전 그냥 치즈케이크보단

바스크식 치즈케이크가 더 저에게 맞는 것 같아요~

산미가 전혀 없고 군고구마향의 스모키한 향이 베인 치즈케이크를 한입

 

먹어보니.. 정말 입에서 사르르~~~~ 따뜻한 커피와 환상 궁합이더라구요~

신기하게 정말 탄맛이 많이 날 것 같은데... 전혀 그렇지가 않더라구요;;

그리고 너무 궁금해서 위에 검게 그을린 부분을 따로 먹어 봤는데...

 

탄건 맞아요..

그런데 엄청 쓰거나 그런 맛이 나지 않고 약간의 탄 향과 치즈맛이

 

나더라구요~ ㅎㅎ 신기신기~~ 다음번에 만들 땐 아주 크~~~~게

 

만들어야겠어요 ㅋㅋㅋㅋㅋ

그럼 바스크 치즈케이크 만들기 레시피 보시죠~

《바스크 치즈케이크 만들기 레시피》

· 먼저! 모든 재료는 상온 상태로 준비 해 주세요. 찬기를 모두 제거 해 주세요~

(바스크 치즈케이크는 아주 고온에서 그을리듯이 굽기 때문에 차가운 성질이 남아 있을 경우 케이크가 갈라질 수 있어요.)

· 원형틀에 유산지를 러프하게 깔아서 준비 해 주세요.

· 실온 상태의 부드러운 크림치즈를 잘 풀어줍니다.

· 설탕을 넣고 주걱으로 설탕이 녹을 때까지 잘 섞어 주세요.

· 계란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 생크림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 밀가루나 전분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 덩어리가 조금이라도 보인다면 체에 한번 걸러 주세요.

· 완성 된 반죽을 틀에 붓고 250℃로 예열 된 오븐(리빙웰은 열이 약해요.)
에서 25-30분
정도 구워주세요.

· 완성 된 치즈케이크는 실온에서 식힌 후 냉장실에 하루 정도 보관 후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케이크는 원래 하루 숙성 후 먹는게 더 맛있는거 아시쥬~)

  • 도움말
  • 라이센스
  • Video Statistic
  • Version 4.19.10 (HLS)
  • Build Date (2020/6/3)
  • NAVER Corp.
크 치즈케이크 만들기

오늘의 바스크 치즈케이크 만들기 끝! 어떤가요? 정말 간단하죠~

준비 해 둔 재료들의 찬기를 빼고 차례차례 섞어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

정말 간단하지만! 고급스러운 치즈케이크를 드실 수 있을 거에요♡

스모크향을 품은 바스크식 치즈케이크~

만드는 시간도 뚝딱~ 방법도 쉽고 초보분들이 만드시기에도 너무 간단하고

 

쉬우니 꼭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용~~~ ^^

퐁퐁언니의 남편분께서 오늘부터 휴가에 들어갑니다... 그래서 저도 좀

 

휴가를 가야할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따로 갈 순 없자나요~~ 헤헤~ 그럼~ 잘 쉬고! 다음주에 또 맛있는

 

디저트로 찾아 뵐게용~^^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바스크식 치즈케이크 만들기 끝~~~~

오늘도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주에 또 다른 이야기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