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퐁언니_쿠킹

【홈베이킹】퐁퐁언니의 달콤하고 촉촉한 밤식빵 만들기 (동영상&레시피)有

 

【홈베이킹】퐁퐁언니의 달콤하고 촉촉한 밤식빵 만들기 (동영상&레시피)有

1분 전

통계
 

안녕하세요~ 퐁퐁언니입니다. 오늘의 홈베이킹은 퐁퐁언니의 달콤하고

 

촉촉한 밤식빵 만들기입니다! 드디어 휴가 아닌 휴가를 끝내고...

 

돌아왔어요~ ㅎㅎ 휴가 동안 집에만 있었답니다.... ㅠㅠ

 

강풍을 동반한 비로 인해... 갑자기 창문에서 비가 세서...

3박 4일 동안 창틀에 수건 갈며... 수건 빨며.... 보냈네요 ㅠㅠ

창틀이 노후가 된 건지;;; 억수같이 쏟아지는 비를 막아내질 못했네요;;;;

사람을 불러도.. 비가 그치고 창문이 완전히 말라야만 공사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참 대략난감 ㅋ

그래서 휴가 동안 남편과 아이들과 집을 지키며 온갖 보드게임을 사서 ㅋㅋ

맛있는 간식과 배달음식을 먹으며 재밌게 보드게임만 했답니다....

할리갈리 하면서 종을 얼마나 쳤던지 손바닥 뚫릴뻔 ㅋㅋㅋㅋㅋ

그래도 아이들이 엄마가 하루종일 놀아서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ㅋ

그래서 저희는 마지막 주에 다시 휴가를 떠날까 계획 중이랍니다..

남편이 무급 휴가로 9일을 쉬거든요 아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그럼! 오늘의 홈베이킹 달콤하고 촉촉한 밤식빵 만들기 시작 해 볼게요~

재료부터 보시죠 ^^

《밤식빵 만들기》

▶ 재료

강력분 580g

드라이이스트 7g

천연당(설탕) 30g

소금 7g

분유 10g

달걀 1개

우유 400g

무염버터 40g

밤다이스 320g (물기제거)

계란물 (달걀 + 물 10g)

버터 약간

밤식빵 만들기 재료가 준비되었습니다.

밤다이스 캔 340g짜리 두 캔 따서 물기를 제거하니 합쳐서 320g 조금

더 넘더라구요;;; 이 사기꾼들! 물반 밤반이고만! ㅋㅋㅋㅋ

어쨋든! 준비 된 밤다이스를 사용 해 식빵을 구웠는데... 이게 무슨 일인가

 

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식빵이 완성 된 후 빵을 반으로 쫙~ 갈랐는데... 잉? 그냥 식빵인줄?

밤 다 어디갔지? ㅡㅡ^

밤이 전부 다 식빵 가장자리로 다 갔더라구요 아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깜놀! 밤 다 사라진 줄;;; ㅋㅋㅋㅋ

반죽을 둥글게 말아줄 때 조금씩 접으면서 말았어야 하는데;;;; 별 생각없이

그게 말았더니... 반죽이 발효 할 때 팽창이 되면서... 밤이 다 가장자리로

가버렸네요 ㅋㅋㅋ 꼭 저같은 실수 하지 마시고 반죽을 조금씩 접으면서

 

말아주세요~ ^^;

제목에 밤식빵이라고 안 쓰면 아무도 모를듯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님 제목을 서프라이즈 밤식빵이라고 해야하나? ㅋㅋ

오늘은 실수없이 완성하나 했더니 에잇!

잇님들 저 그냥 식빵 아니고 밤식빵 구운거여유~ 잘 보시면 가장자리에

 

밤 있어유~ ㅋ

그럼 서프라이즈~ 밤식빵 만들기 레시피 보시죠.

《밤식빵 만들기 레시피》

· 그릇에 드라이이스트, 강력분, 천연당(설탕), 분유, 소금, 달걀, 우유를 넣고 중속으로 2분 정도 반죽한다.

· 반죽에 버터를 넣고 중속으로 6분 정도 반죽한다.

· 볼에 반죽이 붙지 않고 반죽이 매끄러워지면 저속으로 1분간 반죽 후 마무리한다.

· 반죽을 옮겨 그릇에 담고 비닐을 덮은 후 1시간 정도 발효시킨다.

· 반죽을 270g씩 분할 해 둥글리기 후 20분간 벤치 타임을 준다.

· 반죽을 밀어 가스를 제거 한 후 밤다이스를 80g씩 넣고 둥글게 말아 모양을 잡은 후

식빵틀에 넣고 반죽을 꾹꾹 눌러준다.

(반죽을 둥글게 말 때 크게 접지 말고 조금씩 접으면서 말아주세요. 그래야 식빵을 구웠을 때

밤이 골고루 분포됩니다. 저는 크게 말았더니 밤이 가장자리로 다 몰렸네요.. ㅠ)

· 식빵틀 위에 비닐을 덮고 1시간 동안 2차 발효시킨다.

· 발효 된 빵 위에 계란물을 발라준다.

· 190℃로 예열 된 오븐(리빙웰은 열이 약함)에서 30분 정도 굽는다.

(오븐마다 다르므로 시간과 온도는 조절한다.)

· 완성 된 식빵은 틀에서 분리한 후 버터를 발라주면 완성.

  • 도움말
  • 라이센스
  • Video Statistic
  • Version 4.19.10 (HLS)
  • Build Date (2020/6/3)
  • NAVER Corp.

고 촉촉한 밤식빵 만들기가 완성되었습니다.

이렇게 달콤하고 촉촉한 밤식빵 만들기가 완성되었습니다.

과정은 참 단순한데... 제가 반죽을 그냥 식빵 만들 때 접듯이 접어서 ㅋㅋㅋ

밤이 예쁘게 분포되지 않아서 좀 아쉽네요... ㅠ

빵도 정말 촉촉하고 부드럽게 나와서... ㅇ ㅏ 이래서 반죽기를 쓰는구나..

하고 느꼈어요.. 확실히 손반죽으로 안되는 게 있더라구요..

기계를 사용하니 힘도 들지 않고 편하고 맛있는 빵도 만들 수 있어서 좋네

 

요 ^^ 밤식빵 완성되자 마자 뜨거운 때 쭉쭉 찢어서 아이들과 한개 뚝딱

 

했네요~ ㅎㅎ 밤식빵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도전 해 보세요!

오늘의 홈베이킹 퐁퐁언니의 달콤하고 촉촉한 밤식빵 만들기 끝~~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 내일 또 다른 이야기로 만나요♡